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복식에서 네트 대시하기 쉬운서브


복식에 적합한 서브란 플랫,스핀,슬라이스등 구질에 관계없이 서브후에 네트대쉬가 쉬운
서브가 좋은것 같습니다.

플랫서브가 잘들어가면 상관은 없겠지만 스핀이나 슬라이스와 같이 체공시간이길어 네트로 다가 갈수있는 시간이 길면 유리합니다.

서브후 네트대시를 쉽게 하려면 임팩트후에 약간의 점프한후 오른손잡이의 경우 대개의 경우
왼발로 첫번째 착지를 하게 되는데 이때 첫발은 작게 내딪고 두번째 발,즉 오른발이 나갈때는

약간 크게 앞으로 내밀듯이 치는것이 하는게 네트를 빠르게 점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즉, 점프후에 첫발은 작게 하고 두번째 발은 크게 내딪는게 네트대시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래야 첫발리 할때 보다 높은 공을 발리 로 맞이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달리면서 네트대시 하는게 아니라 자신만의 리듬을 만들어 상대방이 임팩트할시에는 스플릿 스텝하시면서 준비하는거 잊으시면 안되구요.

조은 하루 되세요(출처 : 테니스 코리아)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Comment '2'
  • 이태희 10.30 15:28
    지당하신 말씀들을 올려주셨네요. . .
    그런데 나이가 들고(?)보니 써브를 넣을때 쩜프가 무리가 되더라구요. . .
    쩜프를 하지않으면 왼발착지가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 . 리듬도 억망이되구. . .
    쩜프후 왼발착지가 정상인데. . . 계속적으로 하다보니. . . 왼무릎에 무리가 가서 봐꿨어요ㅠㅠㅠ. . .
    그래서 지금은 쩜프없이 오른발이 먼저 착지가되고 숙여진 체중의힘으로 리듬만타고 전진합니다.
    슬픈일이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는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
  • 최찬 10.31 14:35
    제가 요즘 단식에서 그것을 하는 중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