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서브시 이중동작

이중동작이라고 표현하는게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단식에서는 이런경우를 볼수 없는데 복식을 치면 가끔 이렇게 하는분이 있더군요.

서버가 센터 T 근처에서 서브를 준비하고 상대편 리시버가 서버의 준비한 위치를 확인하고 리시브 하기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았는데 서버가  사이드라인쪽으로 움직여 와이드 서브를 넣습니다.
물론 리시버도 서버가 움직임에 따라 위치선정을 다시하고  받으면 되겠지만...

서버가 한번 위치선정한 자리를 벗어나 서브 넣을 위치를 이동하는 이런행동이 반칙인지 아닌지가 궁금하고 반칙이라면 어떤 제재를 받게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Comment '4'
  • 서경원 11.14 16:20
    서브시 스윙을 위한 이동이 아니면 풋폴트가 선언될 수 있고,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브를 하면 렛이지만,
    처음 자리에서 이동해서 다시 자리 잡고 토스 후에 서브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요.
  • team_k 11.16 13:12
    서브를 넣을 자세를 완벽히 잡았다가 자리를 이동하니 그 이동하는 만큼 리시브하는 저도 움직여야 하는데 짜증도 나고 심정적으론 반칙이라는 생각이 들어 질문을 올렸는데 룰상으론 제재할 방법이 없는가 보군요....

    하도 여러번 이런 짜증나는 방법을 반복을 하니 저도 그가 이동하기 시작하면 아예 리시브 위치를 벗어나 심호흡 한번하고 다시 자리잡는 방법으로 대응은 하지만 이젠 제마음을 다스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답변해주신 서경원님 럭셔리바디님 감사합니다.
  • GAD 11.16 22:30
    그런 행동을 고의적으로 여러번 한다면..님도 상대편이 서브 넣을려고 할때.. 자세를 풀고 똑같은 행동으로 복수를 하면 될듯 하네요. 몇번 그러면 상대편도 알아 먹겠죠.
  • 스매쉬 01.16 14:21
    물론 고의적으로 그러진 않겠죠. 상대가 오른손잡이라고 생각했는데 왼손잡이면 그럴 경우가 많더군요.. 하지만 경기가 진행되면 거의 같은 자리에서 넣게되고, 이쪽 저쪽 왔다 갔다 하면서 넣는 건 전략의 일환일뿐 더도 덜도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