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tedSep 12, 2023

윔블던 우승 못한 것이 아쉽다 - 조코비치 US오픈 우승 인터뷰

Atachment
첨부 '1'

US 오픈

 

2023년 9월 10일

노박 조코비치
뉴욕, 뉴욕 주, 미국


기자 회견

N. 조코비치/D. 메드베데프
6-3, 7-6, 6-3


-결승전은 스트레이트 세트, 3시간 17분입니다. 챔프님, 축하드립니다.


NOVAK DJOKOVIC: 감사합니다.

Q. 축하드립니다. 완벽한 복귀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올해 호주에 입국허가를 받고 애들레이드와 호주오픈에서 우승했다. 미국에 입국허용이 되어 신시내티와 US오픈에서 우승했다. 이 모든 순간에 어려운 복귀에 이어 모든 것을 훨씬 쉽게 만드는 비결은 무엇인가

 

NOVAK DJOKOVIC: 아마 쉬웠다고는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 위치에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컴백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그들은 나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호주와 여기는 분명히 상황이 다르다. 나는 2년 동안 미국 땅에서 어떤 토너먼트도 치르지 않았으며, 마지막으로 여기에 왔을 때 오늘 내가 이겼던 선수를 상대로 결승전에서 패했다.


지난 48시간 동안 순간의 중요성과 위급한 상황이 제 머리에 떠오르지 않도록 정말 최선을 다했다. 왜냐하면 2년 전에 그런 일이 일어났고, 저조했고 그렇게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당시에 최선을 다했는데 나는 압도당했다.


그래서 나는 교훈을 얻었다. 우리 팀, 우리 가족은 지난 24시간 동안 저를 만지지 말고, 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이다.


나는 일을 매우 단순하게 유지하고 나를 지금의 위치로 데려온 루틴을 고수하고 이 경기를 내가 이기기 위해 정말로 최선을 다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상황을 단순하고 명확하게 유지하고 올바른 방식으로 이 경기를 준비하는 것은 큰 전투였다. 나는 그것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경기를 정말 잘 시작했다. 


경기의 핵심은 거의 2시간에 걸친 두 번째 세트였다. 나는 내 인생에서 이처럼 긴 세트를 플레이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번 경우에는 다닐과 같은 최고의 선수를 상대로 했다.


그가 두 번째 세트에서 나보다 더 나은 선수였을 것 같다. 그는 나보다 그 세트에서 더 많은 승리를 차지할 자격이 있었다. 어떻게든 나는 타이브레이크에서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었다. 중요한 순간에는 나는 그보다 공 하나를 더 많이 사용했다. 그리고 그것으로 충분했다.


그 후,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되찾았다. 그래서 세 번째 세트는 두 번째 세트보다 기분이 더 좋았다. 솔직히 두 번째에는 여러 번 공기가 빠지는 것 같았고 다리도 마찬가지였다. 나는 두 번째 세트에 있을 때만큼 랠리 후에 그렇게 지쳤던 기억이 없다.


하지만 또다시 그런 기회가 왔다. 다닐은 항상 추가 샷을 하게 만드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며 그는 빅 서브를 가지고 있다. 그가 자신의 위치에 도달하여 서비스 게임에 압력을 가하고 계속해서 진행되는 것은 정말 끝없는 이야기와 같다.


그래서 나는 두 번째 세트를 이겨서 매우 안도감을 느꼈고, 그 다음에는 그가 매치 포인트에서 마지막 공을 놓치기를 기도하고 있었다. 경기에서 이기고 내 딸과 아들, 내 아내, 부모님, 내 가족, 내 팀으로 여기에 있었던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껴안았다.


그것이 제가 먼저 하고 싶었던 일이었다. 이 감정을 그들과 공유하고 싶었다.

 

Q. 2021년 이후 참가한 지난 10번의 그랜드 슬램 중 7번의 우승을 차지했는데 21년에 들어서면서 이러한 급증세를 이어갈 수 있는 어떤 변화가 있었나


NOVAK DJOKOVIC: 훈련, 회복, 정신 훈련에 대한 접근 방식에는 문자 그대로 매주 또는 매월 단위로 항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내 게임에서 내 성능을 적어도 몇 퍼센트 정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항상 추가하려고 했다.


그것은 더 나아지려고 노력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구현하고 그 공식을 찾는 지속적인 과정이다.
그것을 찾았을 때 내가 느낀 가장 큰 교훈 중 하나는 정신적으로 배웠다는 것이다. 잘 가동하는 공식을 찾았다고 해도 그것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 가장 큰 교훈은 다음과 같다. 아마도 내년에는 작동하지 않을 것 같다.


다른 사람들도 다 그렇듯이 스스로를 재창조해야 한다. 20살과 경쟁하는 36세로서 나는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회복하여 대회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많이 해야 할 것이다. 꾸준히 최고 수준으로.


또한 정신적, 감정적으로 동기 부여 사이의 올바른 균형을 유지하여 실제로 최고의 테니스를 하고 이 선수들과 경쟁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순간에 놓지 않도록 영감과 의욕을 얻는다. 시간은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유지해준다.


연습때나 경기에서 제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다들 나를 완벽주의자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매일매일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접근 방식, 게임, 성과, 회복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성장하는 다양한 스포츠의 훌륭한 챔피언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르브론 제임스나 톰 브래디 같은 위대한 선수들이 그 나이에도 계속해서 영감을 주는 것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과정이다.

 

Q. 윔블던에서 패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성화봉송의 시작인지 궁금해했다. 그 경기가 이후 당신의 사고 과정과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


NOVAK DJOKOVIC: 사람들은 분명하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다양한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다.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거나 생각하는 것을 실제로 검토하는 것은 내 관심사가 아니다.


횃불이 지나가든 신세대든, 차세대든, 미래 세대든, 뭐라고 부르든 간에 일어나고 있거나 일어나지 않고 있는지를 검토하는 것은 내 관심사가 아니다.


나는 우리 스포츠에서 가장 큰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도록 내가 해야 할 일과 최적의 상태에 있는 방법에 집중한다. 그것이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이다.


알카라스와 매우 좋은 경쟁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 스포츠에 있어서 좋은 일이다. 그는 테니스에 있어서 정말 기분 전환이 되는 사람이고, 훌륭한 선수이고, 훌륭한 사람이다.


우리 모두는 테니스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한다. 어떤 형태로든 테니스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하는 것은 좋은 현상이다. 제 목표는 항상 시즌 초에 모든 그랜드 슬램에서 우승하는 것이었다.


윔블던 결승전에서 우승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다. 하지만 결국에는 실제로 후회하는 것보다 더 행복하고 만족할 것이 훨씬 더 많다.


나는 계속 갈 것이다. 기분이 좋다. 나는 여전히 내 환경, 팀, 가족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느낀다.


나는 지난 몇 년간 그랜드 슬램이 시즌 전체를 통틀어 항상 가장 높은 목표이자 우선순위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토너먼트에 많이 출전하지 않기 때문에 슬램에서 정점을 찍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려고 노력한다.


토너먼트에 참가하지 않을 때마다 매일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가끔씩 스스로에게 묻는다. 내가 이 모든 일을 다 했는데도 이 단계에서 이것이 왜 여전히 필요한지, 나는 언제까지 계속하고 싶은지, 물론 내 머릿속에는 이런 질문이 있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에서 플레이하고 이 스포츠의 가장 큰 토너먼트에서 우승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 이 스포츠에서 떠나고 싶지 않다.

 

Q. 올해처럼 당신이 압도하는 해는 Roger, Rafa, Andy를 상대로 플레이하던 시절과 어떻게 비교되나. 당시에는 뚜렷한 라이벌이 있었다.


NOVAK DJOKOVIC: 상대가 4번이나 다르다.  이 사람들과의 경쟁 관계가 너무 강하고 견고했기 때문에 우리가 서로 대결했던 대부분의 기간 동안 슬램 결승에서 Roger나 Rafa 또는 Andy와 대결할 가능성이 매우 높았다. 가장 높은 수준에서 경기를 했다.


요즘에는 다르다. 나는 내가 이기기만 하면 슬램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플레이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올해 알카라스와 세 번의 멋진 경기를 펼쳤다.


나는 알카라스와 아주 좋은 라이벌 관계를 갖고 있다. 나는 그가 시너와도 큰 경쟁 관계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루네가 있고, 즈베레프, 치치파스, 메드베데프 등도 있다.


이 사람들은 여전히 ​​세계 상위 5위, 상위 10위에 있는 훌륭한 선수들이다.


모든 슬램 대회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수와 그랜드 슬램을 둘러싼 과대 광고로 판단해 볼 때 테니스는 여전히 좋은 위치에 있다.


그리고 새로운 젊은 선수들이 나올 것이다.  그때까지는 좀 더 저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다.


Q. 우승하고 무슨 생각이 들었나

 

DJOKOVIC: 나는 롤랑가로스에서 그랬던 것처럼 바닥에 쓰러지지 않았다. 그냥, 네트에 들어가는 그의 포핸드를 보고 안도했다. 존경하는 마음으로 빨리 네트로 가서 악수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제가 원했던 것은 제 딸을 안아주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딸이 거기 맨 앞줄에 앉아 있었기 때문이다. 플레이어 박스에 자리는 너무 적고 사람은 너무 많았다.


아내가 저희 팀과 함께 그 일을 처리하고 있었다. 누가 어디에 앉을지 알 수 없었다.


그러다가 코트에 도착했을 때 나는 그녀를 보았다. 내가 벤치에 앉아 있을 때 그녀는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그리고 그녀는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필요할 때마다 그런 순진한 어린아이의 에너지를 그녀에게서 얻은 것 같다. 제가 매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순간을 겪고 있을 때, 특히 두 번째 세트에서 약간의 힘이 필요할 때 그녀는 저에게 미소를 짓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그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재밌었다. 딸은 여섯 살이고, 아들은 아홉 살이다. 둘 다 거기에 있었다는 것을 보는 것도 정말 흥미롭다. 그들은 둘 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 

 

내가 아버지가 되었을 때, 내 소원 중 하나는 그들 앞에서 슬램 우승을 하는 것이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나이를 먹었다.


올해 그들 앞에서, 파리에서 그리고 여기에서 두 번이나 그런 일이 있었다는 것은 정말 축복받은 일이다.

 

Q. 그랜드슬램 24번이나 25번 우승을 목표로 삼고 싶다고 스스로 생각한 사건이나 순간이 있었나. 스스로에게 '그래, 난 할 수 있어'라고 말한 순간이 있었나. 이제 풀타임 서브 앤 발리 선수가 되었나


노박 조코비치: 어린 시절 목표는 윔블던에서 우승하고 세계 1위가 되는 것이다. 그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분명히 새로운 목표를 세워야 했다. 

 

목표는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이 실제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준비, 일상, 매일, 매주 하는 일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나는 그것이 모든 운동선수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점점 더 높은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아마도 3년 전까지만 해도 나는 주간 1위나 대부분의 슬램의 역사에 대해 그렇게 강렬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다가 깨달았다.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건강을 유지하고 경기를 잘 한다면 그랜드 슬램에도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


나는 해낼 것이라고 믿었다.


은퇴할 때까지 얼마나 많은 슬램에서 우승하고 싶은지에 대해 지금 당장 마음 속에 숫자를 입력하지 않았다. 


나는 계속해서 이 토너먼트를 나의 가장 중요한 토너먼트로, 내가 최고의 테니스를 하고 싶은 토너먼트로 우선순위에 둘 것이다. 그것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다음 시즌에도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다. 몇 시즌이 더 남아 있는지 모르겠다. 

 

Q. 어린 시절 꿈은 윔블던 타이틀을 획득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24번이나 그랜드슬램에서 우승했다. 7살이나 8살때 24번 우승할 것이라고 생각했나


NOVAK DJOKOVIC: 그 시점에서 그것은 결코 꿈이 아니었다. 일곱 살 때부터 윔블던과 세계 1위를 꿈꾸며 이미 아주 먼 곳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던 것 같다.


테니스 전통이 없는 집안 출신의 사람, 전쟁으로 피폐해진 나라, 제재와 금수 조치를 겪고 있는 세르비아의 소년이 매우 비싸고 감당할 수 없는 나라의 일부가 되는 것에 대한 믿을 수 없을 만큼 높은 야망이었다.

 

테니스는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였다.


나와 내 가족은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우리는 해냈다. 제가 "우리"라고 말한 이유는 제가 여기 있기 위해 너무나 많은 것을 희생하신 부모님, 가족들에게 많은 빚을 졌기 때문이다. 그들이 직면해야 했던 수많은 역경과 잔학 행위로 인해 극도로 어려웠다. 값비싼 스포츠를 하는 자녀를 지원하는 것이었다.


빵을 식탁으로 가져오는 것이 아주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다. 전체 여정을 되돌아보면 우리 모두가 매우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여행이었다.

 

어린 시절에 겪었던 이런 종류의 양육과 경험을 통해 이 순간이나 제가 경험한 다른 모든 순간, 이 스포츠 역사상 제 경력에서 중요한 순간을 맛보게 되었다.


3, 4년 전부터 제게 꽤 좋은 기회가 있다고 믿기 시작했다.

 

기사=테니스피플  박원식 기자

 

https://tenniseye.com/board_BXPZ63/750579









TAG •

  1. notice

    월례대회 테니스 대진표 , 기록지, 동호회 회칙(샘풀)

    같은 선수 중복을 최소화한 [KDK V2010-4game 경기 방식]과 한울방식 첨부 합니다. ..한울방식은 첨부화일 안에 설명서 참조. [KDK 경기방식]은 기존의 고정파트너 형식에서 매게임 파트너를 바꾸면서 경기하는 경기방식으로 전체 경기 참가 인원이 홀수인 경...
    Date2010.02.16
    read more
  2. 윔블던 우승 못한 것이 아쉽다 - 조코비치 US오픈 우승 인터뷰

    US 오픈 2023년 9월 10일 노박 조코비치 뉴욕, 뉴욕 주, 미국 기자 회견 N. 조코비치/D. 메드베데프 6-3, 7-6, 6-3 -결승전은 스트레이트 세트, 3시간 17분입니다. 챔프님, 축하드립니다. NOVAK DJOKOVIC: 감사합니다. Q. 축하드립니다. 완벽한 복귀에 대해 이...
    Date2023.09.12
    Read More
  3. [US OPEN] 조코비치, 24번째 그랜드슬램 우승..테니스계의 GOAT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전설이 된 조코비치 남여 테니스를 불문하고 24라는 숫자를 넘기는 쉽지 않아 보였다. 테니스 여왕 세레라 윌리엄스는 그랜드슬램대회에서 23번 우승 후 결혼하였고 다시 복귀해 24번째 우승에 도전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하고 은퇴했다. 올해 열린 윔블던에서 ...
    Date2023.09.11
    Read More
  4. [US OPEN] 19살 코코 고프, 역전승으로 첫 그랜드슬램 우승

    시상식 2023년 US OPEN 여자 단식 우승 우승컵은 19살 미국의 코코 고프(Coco Gauff)의 품에 안겼다. 고프는 한국시간 9월 10일 새벽에 열린 결승에서 시비옹테크를 제치고 새롭게 세계 1위에 오르는 벨라루스의 아리나 사발렌카에 2-1 역전승을 거두었다. 생...
    Date2023.09.10
    Read More
  5. 알카라스 이긴 메드베데프가 조코비치도 이길까

    다닐 메드베데프가 노박 조코비치와 대회마다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는 것 같았다. 그러나 이 흥미진진한 경쟁은 주로 메드베데프의 예상치 못한 불행한 행동으로 인해 실현되지 못한 경우가 많다. 2022년 호주오픈 결승전에서 라파엘 나달에게 뼈아픈 패배를 ...
    Date2023.09.10
    Read More
  6. [모집] 2024 호주오픈 투어단

    [모집] 2024 호주오픈 투어단 2024년 호주오픈 투어단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일정: 1월13일(토)부터 1월 22일(월 ) 9박10일 이용 항공사: 중국국제항공(일반석,1회 경유) 이용 호텔: 베리우 빅토리아 마켓 호텔(2인 1실-트윈베드) 혹은 동급의 호텔 식사 ...
    Date2023.09.09
    Read More
  7. [US OPEN] 메드베데프, 알카라즈 이기고 결승행..조코비치와 우승 대결

    메드베데프 멋진 샷 3번 시드, 27살 러시아의 다닐 메드베데프가 2023년 US OPEN 남자 단식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메드베데프는 한국시간 9월 9일 오전에 열린 준결승전에서 1번 시드로 출전한 2022년 우승자, 20살 스페인의 카를로스 알카라즈에 3-0으로 승...
    Date2023.09.09
    Read More
  8. '코트에서 전투를 한다'는 조코비치 결승 전선 이상무

    남자 테니스 세계 2위 노박 조코비치(36·세르비아)가 4번째 US오픈 및 24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까지 이제 두 경기를 남겨놓았다. 조코비치는 6일 미국 뉴욕 아서 애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US오픈 남자 단식 8강전에서 테일러 프리츠를 2시간 35분 만에 3대0(6-1...
    Date2023.09.09
    Read More
  9. [US OPEN] 호랑이 문신 사발렌카, 결승 진출,,코코 고프와 우승 대결

    사발렌카 준결승전 올초 열린 호주오픈에서 우승한 벨라루스의 아리나 사발렌카의 상승세가 US OPEN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1번 시드, 디펜딩 참피언 이가 시비옹테크의 8강 탈락으로 다음 주 발표될 WTA 세계랭킹에서 1위를 확정한 사발렌카가 한국시간 9월 8...
    Date2023.09.08
    Read More
  10. US오픈 4강 진출로 신데렐라맨 된 벤 쉘튼 -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할 수 있고, 세계 1위가 될 수 있다

    올해 108위로 시작한 벤 쉘튼 (Ben Shelton, 2002년 10월 9일 ~ )은 미국의 프로 테니스 선수로 2023년 9월 6일에 ATP 단식 랭킹 19위를 달성했다. 쉘튼은 2016 USTA 주니어 내셔널 챔피언십 복식에서 우승한뒤 플로리다 대학에 입학해 팀이 전국 챔피언에 오...
    Date2023.09.07
    Read More
  11. [US OPEN] 알카라즈, 준결승 진출..조코비치와 알카라즈 결승에서 만날까?(준결승 대진표)

    알카라즈 포핸드 디펜딩 참피언 20살, 스페인의 카를로스 알카라즈가 US OPEN 남자 단식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알카라즈는 한국시간 9월 7일 오전에 열린 8강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에 3-0으로 승리했다. 안알카라즈는 안드레이 루블레프를 3-0으로 이긴 ...
    Date2023.09.07
    Read More
  12. 대한테니스협회 회장 9월 6일자로 사임 - 60일 이내 차기 회장 선임 예정

    대한테니스협회가 9월 6일(수) 오후 2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테니스경기장 2층 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는 총 18명 이사의 성원 보고로 이뤄졌으며, 정희균 회장이 사임을 공식화했다. 정 회장은 “협회가 풍...
    Date2023.09.06
    Read More
  13. [US OPEN] 서울 코리아컵 우승자 무호바, 준결승 진출..20살 벤 셀튼, 조코비치와 격돌

    무호바 8강전 체코의 카롤리나 무호바(Karolina Muchova)는 23살이던 2019년 서울에서 열린 WTA 코리아 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프로 데뷔 후 첫 타이틀. 올해 열린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 오르며 전성기를 맞이한 무호바가 시즌 마지막 그랜드슬램인 ...
    Date2023.09.06
    Read More
  14. [US OPEN] 조코비치, 준결승 진출..위대한 여정은 계속된다 - 나는 나의 역사를 만들어갈뿐

    4살 조코비치 테니스 라켓을 잡다. 36살 세르비아의 노박 조코비치가 US OPEN 남자 단식 준결승에 진출했다. 조코비치는 한국시간 9월 6일 새벽에 열린 8강전에서 25살, 9번 시드인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에 3-0으로 승리했다. 조코비치는 프란시스 티아포 VS ...
    Date2023.09.06
    Read More
  15. 조코비치와 알카라스를 한국에서 볼 기회 놓쳤다

    US오픈이 한창이다. 포인트마다 포효하는 조코비치와 알카라스의 결승 맞대결이 윔블던에 이어 이어질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미국테니스협회는 2만 3771석의 아서 애시 스타디움에서 이들이 펼칠 결승전을 기대하고 있다. 결승 한경기 한좌석에 50만원씩만 ...
    Date2023.09.05
    Read More
  16. [US OPEN] 2년 연속 우승 노리는 알카라즈 8강 진출..남자 단식 8강 대진표

    알카라즈 16강전 2022년 US OPEN 남자 단식 우승자인 스페인의 카를로스 알카라즈가 2년 연속 우승에 한걸음 더 다가 갔다. 1번 시드 알카라즈는 한국시간 9월 5일 새벽에 열린 16강전에서 61위인 이탈리아의 마테오 아르날디에 3-0으로 승리했다. 알카라즈는 ...
    Date2023.09.05
    Read More
  17. [US OPEN] 중국 샛별 20살 정친원 8강 진출..여자 단식 8강 대진표

    정친원 16강전 2018년 미국 주니어 대회인 에디허 우승과 오렌지 보울 준우승을 차지해 큰 주목을 받았던 중국의 정친원이 2023년 US OPEN 여자 단식 8강에 진출했다. 정친원은 한국시간 9월 5일 새벽에 열린 16강전에서 5번 시드인 튀니지의 온스 자베르에 2-...
    Date2023.09.05
    Read More
  18. [US OPEN] 조코비치, 가볍게 8강 진출..오스타펜코, 1위 시비옹테크에 역전승하고 8강행

    조코비치 16강전 24번째 그랜드슬램 타이틀 획득에 도전하고 있는 노박 조코비치가 US OPEN 남자 단식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조코비치는 한국시간 9월 4일 오전에 열린 경기에서 105위인 크로아타이의 보르나 고조(Borna Gojo)에 3-0으로 승리했다. 32강전에서...
    Date2023.09.04
    Read More
  19. [US OPEN] 여자 단식 16강 대진표, 왕신유와 정친원 중국 여자 테니스 위상 높이며 동반 16강행

    왕신유 3회전 2018년 17살의 나이로 호주오픈 여자 단식 본선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은 중국의 왕신유(Xinyu Wang)가 2023년 US OPEN 여자 단식 16강에 진출했다. 상금 약 3억 8천만원을 확보한 왕신유는 실시간 세계 랭킹 30위권에 오르며 커리어 하이를 새로...
    Date2023.09.03
    Read More
  20. [US OPEN] 남자 단식 16강 대진표..조코비치와 알카라즈 결승전 대결 가능성 높아져..히치카타는 누구?

    바브링카 vs 시너 3회전 2023년 US OPEN 남자 단식 1.2번 시드인 카를로스 알카라즈와 노박 조코비치가 16강 진출에 성공하며 두 선수간 5번째 맞대결 가능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기존 통산 전적은 2승 2패. 조코비치가 3회전 경기에서 0-2로 리드를 당하다...
    Date2023.09.03
    Read More
  21. [US OPEN] 중국의 샛별 왕신유, 16강 진출..왕신유는 누구

    왕신유(Xinyu Wang)는 2018년 17살의 나이로 호주오픈 여자 단식 본선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은 선수다. 당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와일드 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해 본선에 올랐던 왕신유가 2023년 US OPEN 여자 단식 본선에 자력으로 직행한 후 조용한 이변...
    Date2023.09.0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191 Next
/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