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친원은 누구 - 페더러 롤 모델로 테니스 하는 승부사

13739_80324_306.jpg

 

2002년 10월 8일 중국 후베이 성 ​​스옌시에서 태어난 정친원은 6살 때 테니스를 시작했다.

 

어렸을 때 뚱뚱하고 자주 아픈 정친원은 탁구, 배드민턴, 농구를 배우다 결국 테니스를 선택했다.

테니스를 택한 이유에 대해 정친원은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데, 특히 상대를 이기는 느낌이 좋다"고 들었다.

 

정친원의 롤 모델은 로저 페더러.

 

정친원은 정지에, 리나, 장슈아이에 이어 호주오픈 4강에 든 네 번째 중국 황금꽃이 되었다. 지난해 9월 29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선 금메달을 획득했다.

 

정친원은 평소 스페인 바르셀로나 에서 훈련을 하고 있으며 그의 코치는 페레 리바. 2023년 6월  이후 오사카 나오미의 코치였던 빔 피셋의 지도를 받았다. 

 

2023년 중국 시즌 동안 전 투어 선수이자 상하이 테니스 팀의 감독이었던 우디의 도움을 받았다. 

 

정친원의  스포츠웨어 스폰서는 나이키이고 그의 라켓 스폰서는 윌슨이다.

 

키가 178CM,  중국 우한 출신인 정친원은 ITF에서 8번 우승했고 통산 상금은 약 30만달러. 이날 승리로 그간의 상금의 몇배를 받았다.   

 

2022년 롤랑가로스 데뷔전에서 마리나 자네브스카를 이겼고 2회전에서 전 롤랑가로스챔피언이자 19번 시드 시모나 할렙  꺾고 생애 처음으로 그랜드슬램 3라운드에 진출했다. 

 

후베이성 스옌에서 태어난 정친원은 6세 때 놀라운 스포츠 재능을 보였다. 다른 어린 소녀들과 달리 외출할 때 차를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목적지까지 기꺼이 달려갔다.

 

아버지는 좋은 스포츠 재목을 잘 키워야 한다고 결심했다.  2008년 올림픽을 보기 위해 딸을 베이징으로 데려갔고 당시 그녀의 딸이 테니스에 매료되게 했다.

 

6살때 테니스를 배우기 시작했다. 테니스 재능은 당시 시안스포츠센터의 지도자를 놀라게 했고 터져 나오는 힘과 속도는 같은 주니어 들과 완전히 달랐다는 평가를 받았다 . 

 

7살때 정친원은 리나의 코치인 시아 샤오에게 훈련을 받았고, 1년 후 유 리차오에게 훈련을 받았다.

 

2014년에 열린 제14회 후베이성 대회에서 12세의 정친원은 시안을 대표하여 2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뛰어난 경기력으로  베이징의 Ingenuity Wheel tennis School에 입학하여 리나의 멘토인 카를로스에게 사사를 받았다. 

 

어렸을 때부터 테니스와 같은 고강도 운동을 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린 시절  부상을 입었고 테니스의 치열한 경쟁은 아버지와 딸을 마음 비우게 만들었다. 

 

2018년 미국 플로리다 에 있는 IMG Academy 에서 주최한 Eddie Herr 국제 주니어 테니스 선수권 대회에서 U18 챔피언십에서 우승했고  Orange Bowl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기사=테니스피플 박원식 기자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1. 08Jul
    by

    엘레나 리바키나는 누구

  2. 27May
    by tenniseye

    정친원은 누구 - 페더러 롤 모델로 테니스 하는 승부사

  3. 04Oct
    by

    이가 시비옹테크(슈비온텍)는 누구

  4. 11Jul
    by

    루마니아 여전사 시모나 할렙은 누구?

  5. 08Jun
    by

    애슐리 바티는 누구?

  6. 17Mar
    by

    비앙카 안드레스쿠는 누구?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