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림보2007.03.28 15:40
발리는 자세와 리듬을 만들수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대개 공이 오는 것을 보고만 있다가 느닷없이 블로킹하려면 면이 흔들리고 파워가 없게 됩니다. 공이 상대의 라켓을 떠났을때부터 견고한 준비자세를 만들고 상대의 공에 리듬을 맞춰야 합니다.
리듬과 자세는 항상 무릎을 이용하세요. 권투 선수가 잽을 날리듯 가려운 스텝을 항상 하면 온몸의 경직이 없어지고 상대공에 빨리 반응하고 발리타격시 손목에 힘을 싣을 수 있습니다. 권투 선수가 잽을 날릴때 주먹을 뒤로 뺐다가 날리지 않습니다. 턱아래에 있는 주먹을 순간적으로 앞으로 내밀면서 손목에 스냅을 줍니다. 발리도 왼손으로 라켓목을 잡고 양겨드랑이 공간을 만들고 공을 향하여 마중나가면서 두텁게 블로킹하면 자연히 언더스핀이 걸리면서 공이 직사포처럼 나가서 바운드가 적게 미끄러져 나갑니다. 빠른 공에는 순간 반응하듯 리듬을 만들고 느린공에는 준비자세에서 공이 라켓면에 닿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손목을 견고하게 하면 됩니다.

[눌러주어야한다]라는 말에 오히려 손목을 견고하게 하지 않고,면이 흔들리게 될까 염려합니다. [그냥 두텁게 면을 맞춰주세요]

랍터님 발리에 자신이 없으면 미들발리를 연습을 더 많이 하세요. 코치가 던져주는 볼이 항상 네트앞 발리로 연습하면 계속 면이 흔들립니다. 1)미들발리를 하면 라켓면이 흔들리지 않게 되고 2)코치가 던져주는 볼이 빠르게 5개, 느리게 5개. 번갈아 가면서 하세요. 3)느린 볼은 기다렸다가 라켓 그립을 잡아당기듯 두텁게 맞춰주세요. 빠른 공은 순간적으로 라켓면으로 블로킹만 하세요(어떠한 스윙을 하면 안됩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