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중호2006.07.03 11:29
몸통 스윙을 먼저하건.....손스윙 위주이건간에....

결국은 손이 스윙하는 것입니다......스윙 스피드도 몸통스윙의 스피드를 높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결국 스윙의 스피드는 주먹의 스피드기 아닌가 합니다.
물론 자세도 중요하고 메카니즘도 중요합니다만...

가장 먼저 점검해야할 것은 얼마나 힘을 빼고 스윙을 하느냐가 더 관건인 것 같습니다.
프로들은 모두 힘을 잘빼고 스윙을 하므로 근육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동호인들이 스윙 스피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백스윙 상태에서 얼마나 힘을 빼고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힘이 빠져 있지 않으면...급가속의 문제도 발생하고....특히 공이 헤드에서 맞은 다음 튕겨버립니다.

손목을 잘 받쳐주되.....힘을 빼야 합니다.

또한 초보시절 가장 많이 착각하는 것중 하나는 1. 힘을 주는 것... 2. 스피드를 올리는 것을 혼동한다는 것입니다. 스피드를 올리기 위하여 힘을 임팩트 순간에 집중적으로 가하려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근육이 강할수록 스피드가 올라가지만...한계가 있습니다.

일단...스피드와 힘을 주는 것은 구별해야 할 듯합니다.

힘을 완전히 (100%)빼는 것은 아니구요....라켓을 지탱할 정도로만 힘을 주어야 합니다.(거의 없다고 봐야함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더 힘을 주면 안됩니다. 그저 힘을 뺀 상태에서 스피드만 올려보세요...

오히려 힘조절에 문제이지....동호인에서 스피드가 부족한 것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프로의 스피드와는 동호인들은 다릅니다. 스피드를 올린답시고 강하게 힘을 주어...임팩트 순간 공을 데리고 가기도 전에 공이 헤드에서 튕겨버리는 현상을 주의해야합니다.

오히려....힘조절에 신경을 더 쓰심이 더 좋을 듯하여...나름대로 적어보았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