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윤혁2007.03.19 19:41
다른 분들에 답변도 전부 감사드립니다.
진철님에 말씀에 한가지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스윙시 왼쪽어깨를 블럭하고 오른쪽 어깨를 전진시키는 쪽이 그렇지 않은 쪽보다
오른쪽 어깨에 전진이 더욱 길기 떄문에 스윙시 왼쪽 어깨를 블록하라는 이야기를
왼어깨를 중심으로 머리와 오른어꺠가 회전하게 스윙하라는 이야기로 저는 이해했는데 잘못된 것인가요?
왼쪽어깨를 블록시키면서 머리가 움직이지 않는 스윙이라면 왼쪽어깨와 머리는 고정된 상태로 오른쪽어깨가 회전된다는 것은 곧 팔로만 하는 스윙이 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무지한 저로서는 듭니다.
테니스코리아에서 나온 "포핸드"책에도 그러한 부분이 있어서 전부터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소고 모양에 어린이용 북과 스윙을 연관지은 내용인데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 p133입니다.) 스윙이 몸통과 머리로 이어지는 라인을 중심으로 왼손과 오른손이 대칭되게 회전되는 것이라는 내용인데 그렇다면 왼어꺠를 블록한다는 기존에 생각과는 같이 실행할수 없는 것이라 무엇이 맞는 것인가 헤매였었습니다..^^
배우는 즐거움을 학교다니고 공부하면서는 몰랐는데 테니스를 치면서 새삼 느끼게 됩니다.
어릴때 공부를 이렇게 했어야 되는데 라는 생각이 드네요.^^
무지한 저를 깨우쳐주실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