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이권엽2004.09.22 17:35
짧거나 낮은 공을 백핸드 스트레이트로라......상황이 좀 어려운 샷입니다. 특히 낮게 깔리며 미끄러지는 슬라이스 구질의 볼을 백핸드 스트레이트로 받아치는것은 매우 고난이도의 기술입니다. 스윙에서 주의 할점은 위에 맥스님이 언급하신 것처럼 몸이 열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구요, 볼이 낮은 만큼 몸 자세도 더 낮춰야 한다는 점이 어렵죠.

참고로, 시합 전략과 관련된 사항입니다만, 어떤 상황에서 짧고, 낮은 공을 백핸드 다운더 라인으로 치시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복식에선 거의 쓸일이 없을 것 같고, 단식에선 다운더 라인 공략은 꼭 필요한 샷이지만 상대를 완전히 크로스로 몰고 어정쩡하게 넘어오는 공을 가급적 높은 타점에서 다운더라인으로 쳐야 합니다.

어중간한 공을 다운더 라인으로 치면 상대방의 포핸드 크로스 카운터 펀치를 맞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상대방의 포쪽이 비어있는 것 처럼 보여도 상대방도 이를 인식하고 되돌아 오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야죠.

즉, 위에 질문하신 상황과 같이 어중간한 상황(확실히 공격을 해야 하는지 잘 판단이 안될 때)에서는 크로스 코트 랠리를 유지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