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권기욱2004.08.31 13:55
허접 초보인지라 그냥 편하게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테니스웨어하우스의 피드백을 자주 보는데 한가지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자동 기계인지 수동 기계인지가요.. 대체로 58이상인 경우가 많고 그 외 48~52정도인 경우도 많더군요..
예전에 투어 선수들의 텐션을 보니깐 자동 48정도되는 선수들도 많이 있더군요...

남들이 뭐라고 하더라도 텐션은 여러 텐션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편하고 좋은 것이 제일 좋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 예로 수원 분교에 계시는 마이클님(제 사부님이십니다.^^), 마징가님의 경우 텐션이 수동 54정도에서 아주 위력적인 스트로크를 하십니다..(재미있게도 스트로크 자체는 아주 대조적이지만..한분은 플랫성, 한분은 탑스핀성..) 자동으로는 42~44정도 된다고 생각되는 텐션입니다..

허접초보인 제가 그 텐션으로 친다면 전부 홈런아니면 아웃이 될 텐션이죠.. 왜냐하면 저같은 경우엔 불안한 컨트롤과 빈약한 스핀량으로 인해서 텐션을 좀 올려서 조금이라도 아웃볼이 적게 나오게 하려는 의도로 텐션을 조금 무리하게 높게 잡아서 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국내 동호인들이 너무 낮춰서 매는 경향이 있다기 보다는 국내 동호인들의 평균 나이가 너무 높고 주로 복식 위주의 경기이기 때문에 낮춰서 매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때도 많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