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nny2011.09.22 13:15
데이비스컵 준결에서 델 포트로가 조코비치를 몰아부쳐 1세트 따고 2세트 앞서나가던 중에 조코가 갑자기 죽을 상을 짓더니 기권했습니다. 신시내티 오픈인가 결승에서 머레이에게 1세트 지고 2세트 3-0 리드 당할 때를 연상시키는 장면이었죠. 결국 아르헨티나가 결승진출... 나달이 뛰는 스페인과 결승에서 만날 것입니다.

조코가 매우 잘 하는 선수가 틀림없으나 질 것 같으면 아픈 척(좀 아프기야 하겠지만..)하여 기권하는 버릇은 세계 1위의 모습이 아닌 듯. us 오픈 결승 3세트 후 메디컬 타임은 누가 봐도 그냥 맛사지 받고 쉬는 모습... 4세트에서 펄펄 날았으니까요. 페더러가 조코비치에게 지기 싫어하는 것도 그 이유라고..(페더러에게 안 물어봐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ㅜㅜ)

델 포트로와의 경기를 보니까 조코비치가 확실히 힘에서 밀리는 듯. 그의 공은 거의 서비스라인에 떨어지고 델 포트로의 공은 베이스라인 근처에서 떨어져 긴 랠리에서 델 포트로가 이길 뿐 아니라 서브에서도 델 포트로가 더 나았습니다. 나달은 서브를 개선하지 않는 한 조코를 이기기는 당분간 힘들겠고, 페더러는 체력이 받쳐주면 이길 가능성이 여전히 있을 것 같고, 델 포트로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하여 스테디한 플레이만 펼친다면 조코비치의 천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데이비스컵 세미 안 보신 분들 한 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