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덜2009.06.17 08:02
northwest에 제가 직접 email로 문의한적이 있는데, 반입 가능합니다. 인천 공항에서 출국시 검색대 통과 할 때 물어 보니 안된다고 해서 제가 상사에게 물어 보라고 하니 다시 확인 하고는 된다고 한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행은 분명됩니다. 미국 항공안전국인가 뭔가 하는데서도 된다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공항직원 등도 정확이 모르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니 가능은 하니만, 수화물로 붙이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그리고 호주는 절대 불가로 알고 있습니다. 만일 호주는 가지 않아도 통과여객으로 호주 공항에서 바꿔타시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국제선의 경우 액체 반입에 제한이 많아서 양주등을 비행기 내에서 면세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도 non-stop이 아니면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인입니다. 인천에서 샌프란시스코, 시카고를 거쳐서
남부의 그린빌로 갈 일이 있었는데. 인천에서 탑승을 하니 면세품을 기내 판매를 하더군요. 그런데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카고가는 비행기가 늦게 도착헤서 다음 비행기를 놓쳤고 그래서 시카고에서 하루 자게 되었습니다. 항공사 잘못이니 물론 숙박비도 항공사가 지불했습니다. 문제는 다음날 호텔에서 1박하고 시카고 공항으로 들어가는데 제 가방이 검색대 통과가 않되는 것이었습니다.
분명 인천공항에서 문제 없이 통과했었는데... 다시 검색을 반복하고... 나중에는 특수 요원 비슷한 사람이 와서는 제 가방을 열더군요. 기내에서 산 물건이 말썽이었습니다. 물론 비행기를 놓치지 않았으면 공항 밖으로 나갔다 다시 들어 올 일도 없고, 당연히 무사히 목적지까지 갈 수 있었는데, 그만 비행기를 놓치는 바람에... 하여간 기내 판매건 공항내 면세점이건 간에 물건사실 때 각별히 조심하십시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