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nald J. Han2009.02.20 10:44
1.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서 무릎주위 근육을 강화시키는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그리고, 테니스 전,후에 다리근육을 충분히 스트레칭하여야 합니다. 웨이트 운동으로 무릎주변 근육강화하시고 땀나는 운동할때는...(그걸 뭐라하지요? 영어로는 cadio라는데..) 절대 조깅하지말고 자전거같은게 낫다고 하더군요.

2. 그리고 무릎 보호대 엄청 도움됩니다. 여러종류가 잇는데.. 아주아주 도움됩니다. 무릎 전체 감싸고 파틸라뼈(군대안갈라고 운동선수들이 빼던 뼈)만 동그랗게 나오는것, 또 무슨 띠같이 그 파틸라 밑만 받치는것.. 다 아주도움되고.. 작년에 봣는데 어떤 여자는 선천적으로 무릎에 무슨 심각한 문제가 잇는데, 엄청난 보호대(한 1-200만원 할거같은 기부스같은것)을 하고 치더군요. 제가 방해안돼냐고 물어보니 아주 편하답니다. 무릎 보호대 강추입니다.

3. 신발도 중요하답니다. 밑바닥이 달는거만 생각하는데.. 중간창이 먼저나가서 충격을 흡수하지못하고 발과 무릎에 무리를 주게 된답니다. 이건 의외엿습니다. 밑창박에 생각안햇는데..

웨이트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요기서 참고도 햇습니다.
http://tt.tennis-warehouse.com/showthread.php?t=179401
http://tt.tennis-warehouse.com/showthread.php?t=242325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