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김민2003.08.17 18:10
친구들과 네트를 사이에 두고 5m정도 떨어져서(각각 네트에서 약 2.5m정도 떨어져서) 맞상대로 발리 연습을 하십시요. 처음에는 천천히 맞발리를 하시고 시간과 연습량이 많아질수록 볼이 네트보다 높이 뜨는 볼은 공격적으로 강하게 찍어 눌르는 연습을 하시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네트를 사이에두고 서로간에 맞발리 연습에서 실력이 늘면 서로간에 직선으로 때리게 됩니다. 그것도 상에서 하로(발리 타점에서 상대의 무릎쪽으로) 직선으로 강하게 찍습니다. 내 볼이 뜨면 상대가 찍으니 가능한 네트에서 20cm이상은 뜨지 않으며 강하게 직선으로 공격발리가 가능하게 되며 드롭발리나 속도를 죽여서 힘은 없지만 네트를 넘자마자 바로 가라앉아 상대에게 공격발리의 기회를 없애며 대신 상대가 낮은 볼을 로우발리로 처리할때를 기다렸다가 달려들어 떠오르는 볼을 한방의 공격발리로 끝을 내는 실력까지 발리의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설프지만 친구들에게 양해를 구하시고 맞발리 연습을 꾸준하게 하시며 이곳 사이트에서 발리 동영상이나 이론적인 부분을 검색하시어 참고하시고 정확한 발리 폼과 반대편 발을 앞으로 대딛으며 발리에 힘을 싣는 연습을 하시면 다소 빠른 시간내에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처음 배우시는 초보 단계에서는 누구나 겪는 과정이오니 염려하지 마시고 차근 차근 꾸준한 연습만이 왕도입니다.
발리를 잘 하셔야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경기운영에서도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되오니 발리에 많이 투자하십시요

즐테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