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진협2005.03.08 15:50
혹시 공을 감아서 치시려고 하지는 않는지요? 어쩐지 공을 아래에서 위로 쭉 미는 느낌으로 공을 치는 것이 아니고 감아서 칠려고 한다는 느낌이 글로서 느껴지네요. 만약에 탁구처럼 공을 감아서 스핀을 만들어 내신다면 코치님께 탑스핀을 올바르게 구사하는 방법을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그런 군더더기 동작을 못하도록 라이징 샷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고난이도의 샷이지만 나쁜 버릇을 고치고 폼을 간결하게 만드는데 특효약이기도 합니다.

라이징 샷을 칠 때는 특히 더 그렇지만 상반신을 숙이거나 허리를 제끼는데 신경을 쓰기 보다는 상반신의 중심을 축으로 - 스퀘어 스탠스에서는 앞에 있는 발 - 회전을 하는지에 대해서 의식적으로 신경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회전만 해서는 안되고 뒤에서 앞으로의 체중 이동도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공을 칠 때 온 정신을 집중해서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지 의식하지는 [절대로] 마시기 바랍니다. 자연스럽게 몸의 리듬에 맡기되 아주 약간 의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스윙 연습을 하실 때는 집중해서 자세를 교정하시고요.)

한가지 더 체크하실 것은 탑스핀 드라이브는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스윙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팔로우스루에서 라켓이 높게 자연스럽게 올라갔다면 [라켓은 올라가면서 상체는 숙여지는] 괴상한 폼은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스윙폼과 메카니즘을 지녔는지 코치님과 끊임 없이 상의하고 효창님께서도 연구하셔야 합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