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yj2005.02.06 13:34
제가 예전에 운동을 하다가 왼쪽 어깨가 탈구된적이 있어서 약간의 도움이 될만한 경험을 말씀드립니다.

왼쪽 어깨가 탈골된후로... 한번되면 계속 탈골됩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것이 삼각근... 특히 전면 삼각근입니다.

이경우 가장 중요한것은 스트레칭 생활화... 꾸준한 어깨 근력강화입니다...

어깨는 어떤 상황에서 다치는냐에 따라...전면삼각근에 통증이 올수도 있고..
측면이나 후면에 올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쪽 삼각근이 먼저 다치거나... 안 다치더라도... 에너지가 떨어져서..
힘이 안들어가는 경우...양손을 사용하는 운동시 다른쪽 삼각근으로 이동합니다.

스트래칭은 어깨 스트레칭의 경우 좀 따로해주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근육에 비에.
그 근육은 좀 질긴걸 만져보면 알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 근육스트레칭이나 삼두근 스트레칭등..
삼각근의 이웃된 놈들은 모조리 같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팅은 늘어나는 느낌이 들 정도로... 통증을 느끼기 직전까지..힘은 빼고
실시 합니다..

그리고 어깨 강화를 위해 머신 숄더 프레스나...사이드레터럴..등 삼각근 운동을
꾸준히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단 압력이 느껴지거나..찌리리하고 느껴지면
무조건 관두십시요. 근육을 기르기위한 운동이아니고 회복을 위한 운동이기에
더나은 향상을 위해 하나더의 운동스타일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삼각근은 벤치프레스나 다른 관련된 운동을 해도 그삼각근이 안좋으면 찌리리하거나 압력이 삼각근에 걸리는데..이런경우는 먼가 그부분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지금은 일단 쉬시슨게 좋을듯 합니다...쉬면서 스트레칭 해주시고..한의원의 침술은 통증을 완화시켜 통증에의한 악순환의 반복을 막는것입니다.
통증이 사라졌다고 해서 손상된 근육이 붙은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통증이 있을경우
왠만하면 통증을 계속 없에주는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사라지시면.. 가벼운 무게의 아령으로 삼각근 강화를 해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의외로 조금만 신경쓰면 어느날 엄청난 호전을 보이는것이 또한 삼각근입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