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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niseye2023.09.07 15:34
규칙 24. 유효 리턴(A good return)

다음의 리턴은 유효하다.

a) 볼이 네트, 포스트, 싱글스 스틱, 코드, 메탈 케이블, 스트랩 또는 밴드에 닿 았어도 그것들을 넘어서 올바르게 상대방 코트에 들어갔을 때

b) 서브 또는 리턴 된 볼이 상대방 코트에 떨어졌다가 네트를 넘어 되돌아오거나 또는 바람에 날려서 네트를 넘어 자기쪽 코트로 되돌아올 경우, 상대방 플레이어 가 네트 너머로 몸을 뻗어서 그 볼을 쳐서 올바르게 리턴했을 때, 단 규칙 20(e) 를 위반하지 않아야 한다.

c) 리턴된 볼의 높이가 네트보다 높든지 낮든지 간에 볼이 포스트 또는 싱글스 스 틱의 바깥쪽을 통해서라도 상대방 코트에 들어갔을 때, 또는 볼이 포스트나 싱글 스 스틱에 맞더라도 올바르게 상대방 코트 안에 떨어졌을 때

d) 리턴한 후에 플레이어의 라켓이 네트를 넘었다 해도 임팩트 지점이 자기쪽 코 트였고 그것을 올바르게 받아 넘겼을 때

e) 코트 안에 있었던 다른 복에 서브한 볼 또는 인 플레이어의 볼이 맞았어도 그 볼을 리턴할 수 있었을 때

NOTE : 단식게임을 할 때 편의상 복식 코트에 싱글스 스틱을 세우고 경기할 경우, 복식 포스트 및 복식 포스트와 싱글스 스틱 사이에 있는 네트, 코드, 메탈 케이 블, 밴드의 부분은 퍼머넌트 픽스쳐가 되며, 단식게임의 포스트 또는 네트의 일부 로 간주하지 않는다.

볼이 코드, 네트 또는 복식 포스트에 닿지 않고 싱글스 스틱 과 복식 포스트 사이의 네트 코드의 아래를 통과하여 상대방 코트에 들어갔을 때 는 유효하다.

case 1. 코트 밖으로 날아가는 볼이 네트 포스트 또는 싱글스 스틱에 닿고 상대방 코트에 들어갔다. 이 타구는 유효한가? decision : 서비스의 경우는 규칙 10(c)에 의하여 폴트이며, 서비스 이외의 경우 는 규칙 24(a)에 의하여 유효하다.

case 2. 두손으로 라켓을 잡고 리턴해도 좋은가? decision : 좋다.

case 3. 서비스 또는 인 플레이중인 볼이 코트 안에 있는 다른 볼에 맞았다. 그 포인트는 득점인가? 실점인가? decision : 그대로 플레이를 계속해야 한다.

만일 볼이 올바르게 리턴되었는가 아 닌가를 엄파이어가 판단하지 못할 경우는 레트가 콜 된다.

case 4. 플레이어는 플레이중 2개 이상의 라켓을 사용할 수 있는가? decision : 할 수 없다. 규칙에는 한 개로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case 5. 플레이어가 상대방 코트 안에 있는 볼을 치워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가? decision : 할 수 있다. 단 볼이 인플레이 중에는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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