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어깨근육통때문에...

테니스구력5년째인 대학생입니다.
젊다보니 파워있는 샷을 많이 구사하는데요

글을 읽다보니 보통 어깨 부상이 서브를 할때 생긴다는데
저의 경우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서브할때는 별로 아프지 않지만 포핸드 높은공을칠때
그날 좀 과도하게 테니스를 치면 어깨가 상당히 아픕니다

상대가 탑스핀을 많이 걸어서 공이 높게 튀기는 경우 그공을 높은곳에서
찍어누르면서 포핸드로 치다 보면 그 다음날 팔을 들어 올릴수 없을 정도로
어깨가 상당히 아픕니다.

제폼이 잘못된건가요? 아님 스트레칭등을 충분히 해주던지 근육운동을
충분히 해서 어깨 부상을 예방해야 하나요?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ut.PNG 테니스 라이프 유튜브 구독하기(클릭)




[엘보와 부상에 도움 되는 글]


 


  • 全 炫 仲 09.03 16:37
    라이징볼 처리할대 너무 높은타점에서 치시는것 같습니다.
    타점이 너무 높으면 아무래도 어깨와 허리가 부자연스럽게 되고 부상이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높은타점에서의 라이징도 좋지만 꾸준하게 운동하시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허리보다 조금 높은 위치에서 자연스러운 타점을 형성하신다면 좀 좋아지실것 같네요.
  • 김정한 09.21 14:11
    높은 볼을 찍어누르는데 어떻게 스윙을 하는지 ....포핸드 높은 볼을 자동차의 윈도우브러쉬가 움직이는 것처럼 약간 옆으로 회전을 주면 무리가 안갑니다. 손목의 각도는 볼의 높이에 따라 달라지지만 ...공의 정면을 3시에서 9시 방향까지 원을 그리면서 쳐보세요..좀 나아질 수있습니다. 저도 수년전에 어깨 통증이 있었는데 전 스매싱이나 서브할때 그랬죠..원인은 플랫 스트레이트로 칠때 볼을 앞에 놓고 쳐야 하는데 위에놓고 위에서 그걸 땡겨서 누를려고 하니 무리가 왔었습니다. 지금도 무거운 라켓으로 타점을 잘못 잡으면 그때의 아픔이 좀 오지만 볼을 앞에 놓고 팔을 가은한 쭉 펴니 아주 자연스럽고 좋습니다.
  • 아직도... 07.25 15:53
    반갑습니다. 저도 구력은 오래 되었지만 제대로 매일 아침 테니스를 치게 된 것은 거의 1년 되었구여...이제사 포핸드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붙어 파워풀한 드라이브를 걸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근데 그러면 그럴수록 어깨가 점점 시큰거리며 약간의 어깨 근육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도 조심을 해야 할 듯한데 욕심은 나고...어찌 되었든 고수님들의 답변 고맙습니다.
  • 빈수레 03.24 23:53
    반복된 피로 누적으로 미세하게 근육 파열이 진행 되어 통증이 ... 자나 깨나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