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복식에서 공격루트..결국은 angle shot를 할 수 있어야..


복식에서 두 선수가 전위로 들어왔을 때의 공략  두가지 방법

 

공격적인 스매시를 할수 없는(하기 어려운) 로브를 구사하거나  발리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패싱(크로스 혹은 역크로스)입니다.

 

두번째인 발리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패싱의 핵심은  스핀에 의한 각(앵글)을 만들어 내는 스트록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1.2번 혹은 앞쪽으로 연장선(녹색)입니다.

 

ee2fe10fc9ca7b248ed2e6c916d32e81.JPG

 

 

그런데 각을 낸다는것은 위험 부담이 따르게 됩니다.

 

스핀이 동반 되지 않는다면 스트록 길이가 상대적으로 길어져 아웃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스핀이 공에 강하게 구사되어야 상대적으로 짦아지는 코트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앵글 샷을 칠때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다. 내가 친공이 길어져 아웃이 되면 어쩌나..복식이라면 파트너도 생각해야 하고..두려움은 연습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하고 있는 테니스는 변하지 않는다.

 

스핀을 주는 기술적인 방법들은 아래 링크 참조

https://tenniseye.com/serve/533789

https://tenniseye.com/foreutube/652023

 

아래 부연 설명...

 

복식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방식은,, 서브 & 발리입니다..


특히 동호인수준에서는,, 발리만 좀 되면,, 이 스타일을 깨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 다음은 자기 자리를 지키면서,, 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때는 공격할 루트가 별로 없습니다.
제목_없음.JPG


그림에서 보시면,,


1번으로 하는 것도 생각만큼 만만찮은 것이고,,


4번도 생각보다 쉽지 않고..보통 하는 것은,, 2, 3번 정도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2, 3번정도의 공격을 막지 못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익숙해져야 할 것이,, 4번루트입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이것이 될려면,, 네트의 중앙보다 1~2m 정도 왼쪽을 넘겨야 합니다.


거기다가,, 아웃될 가능성도 많으므로,, 탑스핀도 잔뜩 넣어야 합니다.


그럼에두 불구하고,, 이것이 되면,,상대는 다리를 상당히 움직여야 하고,,그 다음에,, 2번으로 공격을 하면,, 어느 정도 성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할 것은..


네트의 중앙띠를 맞추면,, 보통 베이스라인 구석보다는 약간 중앙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중앙띠보다 왼쪽으로 1-2m 부위를 넘겨야 합니다.그래서,, 중앙띠의 위치는 랠리중에서 감각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중앙띠를 인지하는 것이 처음에는 조금 어려워도,, 그것을 계속 의식하는 경기를 하다보면,, 나중에는 항상 인지되고,, 그럼,, 경기를 풀기가 쉽다고 합니다......... 당구로서 하얀 점의 도움을 받고 하는 것과 유사..

테니스는 결국,, 상대를 움직이게 만드는 루트를 찾아야 될 듯..

4번으로 탑스핀을 걸때,,


어깨루프 스윙을 약간 아래까지 하면,, 자연스럽게 스핀을 걸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1. notice

    테니스 복식 잘하는법 6가지

    동호인들이 좋아하는 테니스 복식에서는 매 랠리시마다 내가 할 일이 있다...볼을 공략하거나 아니면 위치를 공략해야 한다. 혹은 빈 곳을 지키려 이동해야 한다. 복식 파트너와도 좋...
    read more
  2. 테니스 고정관념 깨기..작은 백스윙

    미국 테니스 교과서 기술 방식에 따라 테이크백, 임팩트, 포워드 스윙, 마무리 이런 구분동작은 이제 현대테니스에서 통하지 않는다. 소위말해 테이크백, 백스윙이 없는 테니스를 US오...
    Read More
  3. 테니스 레슨 효과 2배로 만들기 - 레슨 때 점검 사항 몇가지

    사진=테니스피플 레슨을 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 꼭 점검해야 할 10가지 사항들...이 방식을 따른다면, 좀 더 효율적인 레슨이 될 것이다. 1. 레슨을 지도하는 사람은 시작전에 '오...
    Read More
  4. 테니스 복식에서 공격루트..결국은 angle shot를 할 수 있어야..

    복식에서 두 선수가 전위로 들어왔을 때의 공략 두가지 방법 공격적인 스매시를 할수 없는(하기 어려운) 로브를 구사하거나 발리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패싱(크로스 혹은 역크로스)입...
    Read More
  5. 동호인 테니스 발리에서 에러가 많은 경우 체크 포인트 2가지

    구력도 오래되고 스트록 등 다른 테니스 기술은 좋은 데 유독 발리에서 에러가 많고 자신감이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문제가 될수 있는 두가지 정도의 발리 메카니즘을 체크...
    Read More
  6. 발리 - 풋워크가 안되면 머리 높이로 위치 조정하기

    발리가 뭘까?...를 고민-연습하다가, 발리의 3번째 포인트를 찾은 것 같습니다. 1.머리 높이를 공 높이와 엇비슷하게 이건 한 미국 코치의 글에서 본 이론인데,공의 위치에 관계없이 ...
    Read More
  7. 좋은 발리는 어떤 느낌이 올까?

    백슬라이스 감을 빨리 익히는 연습중에 하나는 긴 랠리를 많이 해 보는 것입니다...물론 백핸드로만 슬라이스가 뜨지만 않고, 길게 나간다면,그만큼 공이 라켓면에 오래 붙어 있었을 ...
    Read More
  8. 테니스 프로선수들의 공 보는 방식.. 대략 3가지 패턴

    프로들이 공을 보는 방식은 대략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타점에 완전고정 페더러외는 잘 하질 않는 방식인데요. 리턴되어 오는 공을 계속 응시하다가 타점부위에서 스윙후에도 ...
    Read More
  9. 시합에서 소심한 플레이 극복하기.. 대회구력이 필요한 이유

    실제 동호인 대회에서 경기를 해 보니, 동네의 친선경기와는 다르게,,평상시의 샷을 자신있게 할수가 없더군요. 혹시 나갈까봐 스윙스피드를 약간 줄여서 하게 되더라구요.결국은 상대...
    Read More
  10. 테니스 공 쉽게 관찰해 보기

    먼 공에서 돌(stone)이 날라 옵니다. 피해야겠죠.. 곡선으로 오는 돌을 피하기가 편할까요.. 직선으로 오는 돌을 피하기가 편할까요.. 피하지 못하면,, 몸에 맞습니다.. 몇 번 해 보면...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