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이권엽2004.12.09 02:07
보강훈련..... 크로스 트레이닝의 개념으로 이해해야 할 것 같네요.
다양하게 접목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에어로빅. 런닝. 요가, 명상 등등 당사자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여러종류의 보강운동이 가능하겠지요.

크로스 트레이닝의 개념이 아니라면 어떤 특정한 기술에 대한 보강, 혹은 부상 후의 회복기간 동안에 부상당했던 근육의 보강훈련으로 이해해야 할 것 같네요.

단식 경기의 수비 전략은 상대방이 어떤 스타일로 공격을 하느냐에 따라, 상대방의 약점은 어떤지, 나의 장, 단점은 무엇인지를 아는 상태에서야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니스라는 운동을 잘 알고 있고, 어느정도 본인이 기본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이 되야 적절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일 기본적인 전략은 계속 볼을 살려, 넘겨서 상대방이 자멸하는 것을 바라는 것입니다.
두번째 전략은 상대방이 어떤 약점이 있는지 빨리 파악해서 계속 그쪽으로 공을 줘서 상대방이 에러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댜.

위의 두가지가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 되겠고, 여기에 기초해서 더 상급의 전략은 상대방의 약점을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 되겠지요.

예를 들어 상대방이 백핸드가 약한 편이라면 처음 부터 백핸드로 볼을 준다면 상대방도 준비하고 있던 상태에서 받기 때문에 한번, 두번, 세번, 계속 리듬있게 받겠지만 상대방의 포핸드 쪽으로 한번 두번 세번 주고 네번째 백핸드로 준다면 기존에 약했던 백핸드가 더 실수할 확률이 많아질 것이다라고 전략을 짜는 것이죠. 물론 무조건 백핸드로 공을 계속 줘서 결국 백핸드 실수를 하게 만들 수도 있을태구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