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양버들2008.11.17 19:06
글쎄요..그립을 조금씩 변경하는 거 일단 비추합니다..^^.이건 조금 치시는 분이라면 아실듯......지금 배우는?? 단계이시면 (컨티넨탈 그립이라서 그런게 아니라)아직 몸에 익지 않아서 그럴수 밖에 없죠...

한가지 팁이라면..발리할때
1.라켓을 거의 90도로 세워서 한 번 해 보세요..힘도 적게 들고 공도 잘맞고 파워도 실기 쉬울겁니다...^^..
2.또 가슴의 방향이 중요한데 포발리 할때 가슴은 오른쪽...백발리 할때는 왼쪽..그럼 그립이 어색하지 않을겁니다. 가슴이 정면을 향하게 하지 마시고, 정면을 향할수록 그립이 자꾸 이스턴 포핸드 그립으로 돌아 갑니다...
3.끝으로, 공이 오는 방향으로 라켓을 미리 빼서 면을 미리 만들어 놓고 공을 기달린다는 생각으로 임하시고...(이건 기본적으로 발리 잘 하는 사람들 보면 라켓을 미리 딱 받쳐 놓고 공을 치는 것을 볼수 있을겁니다.)

아 그리고..발리 할때 목적의식을 가지고...
즉 공이 오면 펀치를 할 것이냐(찬스볼)..아니면 블록킹을 할 것이냐(강하고 빠른 볼)..아니면 안정적으로 할 것이냐...(구석으로 몰리거나 낮은 볼)

과연 내가 발리 할 때 무슨 생각을 가지고 하는지 함 생각해 보세요...^^..

높은 볼은 과감하게...낮은 볼은 안전하게...허리 높은 정도의 빠른 볼은 블록킹 하듯이...등등..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