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tedJun 03, 2022

[인터뷰] 여자테니스 1위 시비옹테크 - 힘든 순간에 사람들을 위해 뛴다는 생각을 한다

Atachment
첨부 '2'

sib.PNG

 

[인터뷰 기사 번역=테니스피플 박원식 기자]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21세)가 테니스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총상금 4360만 유로·약 580억 원) 여자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시비옹테크는  2월 이후로 한 번도 패하지 않고 34연승 질주했다.

 

세계 1위 시비옹테크는 2일 밤(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여자단식 준결승전에서 세계 20위 다리아 카사트키나(러시아)를 6-2 6-1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다. 뛰어난 코트 커버리지와 공격적인 게임 스타일이 승리 요인이었다. 

 

18세의 코코 고프를 상대로 결승전을 치르는 시비옹테크는 "결승전에 다시 진출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라며 “곧 연승 기록이 끝날 것 같다.

 

그래서 정말 차근차근 해보고 싶다. 나는 이번 대회에서 정확한 목표를 갖고 있지 않았다. 매 경기마다 내 게임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희망을 얻을 수 있고 제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시비옹테크는 34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2000년 이후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단식 최다 연승까지 1승을 남겼다. 프랑스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하면 2000년 비너스 윌리엄스(미국)의 35연승과 타이기록이다. 역대 최다는 1984년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미국)의 74연승.

 

아래는 롤랑가로스 7번의 인터뷰에서 주요 내용을 발췌해 그의 테니스관을 정리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생각은


=A부터 Z까지 집중하고 있다.

 

-찬물샤워만큼 힘든 경기가 가끔 필요하다고 했는데, 그 찬물샤워가 몸을 상쾌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었나


=플레이가 더 탄탄했고 아무것도 놓치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말 집중했다. 테니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상기시켜주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다.

 

-롤랑가로스는 올해 처음으로 야간 세션을 도입했다. 야간경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야간 경기를 ATP 투어에 참가한 남자 선수의 경기에 배정된 것에 어떻게 생각하나


=팬들에게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에게는 확실히 힘든 일이다. 왜냐하면 다음날 아침 4:00시나 3:00시에 잠자리에 드는 것은 꽤 힘들기 때문이다.


그랜드슬램에서는 일반적으로 회복할 시간이 있으며 그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현명한 방식으로 일을 계획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그 시간에 ATP 경기를 예약하고 있다는 것을 정말로 몰랐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야간 세션을 하는 것은 괜찮겠지만, 루틴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결코 편안하지 않다.

 

-야간경기 일정에 대해 보충해 묻고 싶다. 날씨가 매우 추웠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경기를 안했으면 했다. 아멜리 모레스모 토너먼트 디렉터는 남자 경기 9개와 여자 경기 1개가 야간 경기에 배정됐다고 하면서 남자 경기가 더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의견은


=그녀도 WTA에 있었기 때문에 조금 실망스럽고 놀랍다. 하지만 내 관점에서 볼 때 문제는 모든 선수에게 정상적인 시간에 플레이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야간이든 주간이든 나는 즐겁게 하고 싶고 모든 경기에서 최고의 테니스를 보여주고 싶다.


주간 세션이든 야간 세션이든 상관 없다. 하지만, 모레스모의 말은 조금 실망스럽다.


항상 그들이 결정하고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내 테니스도 오락이 되었으면 하고 항상 그렇게 말했고 가장 힘든 순간에는 사람들을 위해 뛴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한다.


그래서 남자테니스나 여자테니스를 더 좋아하느냐는 것은 각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자테니스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예측할 수 없으며 여자들은 일관성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정말 매력적일 수도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도 있다. 따라서 그것은 일부 사람들의 개인적인 견해에 달려 있다.


-지난 1년 동안 자신에 대해 가장 많이 배운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한계가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지금은 더 자유롭고, 제 자신을 증명한 것 같다.실제로 랭킹 1위가 될 수 있고 제대로 대처할 수 있다는 것도 확실히 깨달았다.


=대회본부에서 몇시에 플레이하고 싶은지 물어볼 때 정말 기쁘다. 때로는 1위라는 것이 선물이 될 수도 있다. 어쩌면 내가 경기전에 상대방에게 더 많은 압력을 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두어달간 1위를 하고 꽤 적응이 된 것 같은데, 1위를 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점과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나

 

부담감이 더 커져서 즐겁지 않지만 나는 그 일을 잘 해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1위가 된 후 얼마나 많이 바뀌었나

 

=WTA에서 뛰기 시작한 이후로 계속 존재했던 것 같다. 이 모든 경기에서 이기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신감을 얻었지만, 적응이 잘 되지 않으면 정말 압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새로운 지위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더 많은 압력을 가하는 것 같다. 정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변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자신감이 붙었다.나의 랭킹이 오를 때 내가 몇위인지 의식을 안했다. 그저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고, 50위이든 100위이든 상관하지 않았다.

 

토너먼트에 참가할 때는 확실히 시드와 관련해 중요했지만 숫자에 불과했기 때문에 별로 개의치 ​​않았다. 지금은 조금 달라졌어요. 새로운 순위를 보니 주변 사람들이 저를 조금 다르게 대해주는 것 같다.

 

-1위 비결은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 경기 처음부터 코트를 지배하려고 하는 태도다.클레이 코트에서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때로는 기대치가 높아 실제로 내 스스로 약간 실망하는 경우도 있다.

 

좋은 마인드를 갖고 정말 집중해서 A부터 Z까지 집중해서 코트에서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많은 선택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코트에서 겪을 몇 가지 문제에 대처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은


=며칠 전에 "21세기를 위한 21개의 수업"을 다 읽었다. 그리고 이틀만에 "오리엔트 특급 살인"을 읽었다. 그리고 이제 "삼총사"를 읽고 있다.

 

- "21세기를 위한 21개의 수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삶의 목적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소화하기 어려웠지만 작가가 내 시야를 넓혀주었다. 그는 몇 가지에 대해 꽤 사려 깊고, 내가 생각하지 못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갖게 했다. 하지만 SF 영화가 우리에게 무엇을 보여주는지 잘 모르겠다.


조금 더 제 자신을 교육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였기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 수 없고 그의 생각과 같았기 때문에 어떻게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그 저자의 다른 책도 읽을 것이므로 그 책에서 내가 무엇을 취하는지 두고 볼 것이다.

 

-라파엘 나달을 존경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리고 그의 플레이북을 메모해 두었다고 들었다. 나달처럼 코트에서는 항상 침착하게 행동하고 경기가 안풀릴 때 라켓을 내동댕이치는 일을 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맞나


=저는 어렸을 때 게임이 안풀리면 라켓을 던지고 있었다. 하지만 15살 때 그 행동을 멈췄다.


라파는 엄청난 영감을 주지만 제가 노트에 정확히 그가 어떻게 경기하는지 쓰고 나서 똑같이 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우선, 그는 남자 선수이기 때문이다. 확실히 더 많은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여자들이 남자처럼 경기하는 것은 꽤 어렵다. 하지만 늘 톱스핀을 구사하고 싶었기 때문에 나달의 스트로크를 모방하려는 등 영향을 받은 것 같다.

 

-나달에게 혼합 복식을 하자고 제안하고 싶나


=나는 라파와 혼합 복식을 하고 싶다.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그러나 그가 혼합 복식을 마지막으로 한 것이 언제였는지 모른다. 이번 대회에는 그가 단식에 집중하기를 바란다.

 

-앞으로 한 세트 혹은 한 경기를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었나. 균형이 무너질까 두렵지 않나

 

=솔직히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처음부터 시합에서 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그것은 아주 정상적인 현상이다. 나는 오랫동안 테니스 경기에서 지고 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매우 비범한 일이다. 테니스에서는 결국 한 사람만 이긴다는 것을 안다. 지는 것이 재미는 없지만 내가 겪었던 다른 종류의 손실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대회 기간중 방문한 베르사유 궁전은 어땠나


=완벽했다. 그것은 말 그대로 내 인생에서 본 가장 아름다운 것들 중 하나다.

 

-대회 중간에 그곳에 가고 싶었던 이유는. 그곳을 방문해 무엇을 얻었나

 

=이틀 쉬었기 때문에 조금 걸어도 괜찮았다. 파리에서 에펠탑과 루브르 박물관 외에는 볼 기회가 없어서 다른 곳을 가보고 싶었기 때문에 딱 좋은 타이밍이라고 느꼈다. 정말 대단했다. 이런 좋은 곳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다.

 

작년에 내 스스로 거품이 있었지만 올해는 경기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해 관광도 하고 산책도 하려고 했다. 기본적으로 내게 테니스가 유일한 일이었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테니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정상이었다.


올해는 평소와 같이 책을 많이 읽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TV 쇼도 보고 쉬는 날이 생겨 관광을 하게 됐다.


-일상생활에서 SNS는 어떻게 사용하나


=이번 시즌에는 확실히 덜 사용하고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테니스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경기 후에야 잠깐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시합 전에는 그러지 않으려고 하고, 시합 전에는 그런 것들을 다 끊기가 정말 쉽다.

 

하지만 제 소셜 미디어는 꽤 멋져 보인다. 왜냐하면 저는 그들이 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실제 계정을 많이 팔로우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셜 미디어를 할 때 정말 긴장을 풀 수 있다.

 

하지만 토너먼트 중에는 소셜 미디어에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계속 집중하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코트에서 대칭에 대한 집착을 언급했고 직각 형태의 사물을 좋아하는 것 같다. 탁자 위에 삐뚤게 놓인 책을 보고 바로 놓아야 하는 성격인가. 테니스를 할 때 그것이 얼마나 영향을 미치나


=솔직히 말해서 꽤 이상하다. 왜냐하면 저는 항상 엉망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대칭으로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저는 대칭적인 것을 보는 것을 즐긴다. 나는 그것 때문에 테니스 코트를 좋아한다. 테니스코트는 생김새가 대칭구조다.


연습할때 백핸드 크로스 코트 샷과 거의 같은 양의 포핸드 크로스 코트 샷을 구사한다. 경기때도 그렇게 하려고 한다.


=경기 전에 똑같은 일을 할 때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는 것 같다. 그래서 똑같이 시행하고 있다.

 

-코트에 나가기 전 30분 동안 프리매치 루틴이 있는데 여전히 시행하고 있나 . 리본 등을 달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보이고 있는데 그런 점에서 윔블던의 랭킹 포인트가 없는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기본적으로 꽤 까다로운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결정은 일부 선수에게 잘못된 것이다.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것 같다. 문제는 대회를 주관하는 당사자와 WTA, ATP, ITF가 모두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선수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상황을 만들고자 하지만 어려운 일이다.


우리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스포츠는 항상 정치에서 이용되어 왔고 우리는 일종의 공개 페르소나이며 우리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영향을 미친다.

 

테니스에서 큰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이 러시아의 침략을 막을 결정을 내리면 좋을 것이다.

 

결정을 내리는 책임이 있는 사람들이 모두 함께 뭉쳐서 우리 스포츠가 단합되기를 바랄 뿐이다. 왜냐하면 지금으로서는 단합되지 않은 것 같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WTA, ATP, ITF와 같은 토너먼트를 조직하는 그들은 모두 별도의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공동이 아니다.

 

-윔블던에 랭킹 포인트가 없다는 사실에 대하여


=포인트없이 플레이할 상황이 전혀 없었고 제가 어떻게 반응할지 잘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점수에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내가 코트에 나올 때 그것이 정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번 시즌에 이미 많은 점수를 얻었고, 정말, 나에게 잘 된 일이다.


포인트 없이 플레이해도 괜찮고 포인트를 받고 경기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정치적인 측면이 더 중요하다. 알다시피 폴란드는 우크라이나인을 지원하고 있고 전쟁은 내 나라 바로 옆에 서 벌어지기 때문이다. 나는 포인트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저에게는 윔블던에서 경기하는 것이 좋다. 올 시즌 가장 중요한 대회 중 하나다.


=언젠가는 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또한 그것에 대비하고 싶고 훌륭한 테니스를 할 수 있고 정말로 위험한 선수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금 대단한 승승장구를 하고 있다. 관중 중 누군가가 “그녀는 다시는 지지 않을 것”이라는 큰 푯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팬들의 응원은 어떤 느낌이 드나

 

그래서 그런 종류의 사고방식은 솔직히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토너먼트에서 기본적으로 패배하고 실망했던 것을 아직도 기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를 위해 연속 승리 기록 이전에 집중했던 것들에 집중하고 싶다. 왜냐하면 제가 그 일을 꽤 잘 해왔기 때문이다. 나는 그것이 내가 집중해야 할 일에 진정으로 침착하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팬들의 지지는 대단하고 그것을 사랑하지만 일상을 유지하고 싶다.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동안 이미 연승에 대해 몇 번이고 스트레스를 받았고 테니스에만 집중함으로써 좋은 일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계속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랭킹 포인트에 관해서 보면 올림픽은 3위 안에 들면 메달만 주어질뿐 포인트가 없는 대회다. 그럼에도 상위 랭커들이 조국의 명예를 걸고 출전한다. 윔블던도 올림픽 만큼이나 선수들이 출전하고 싶어하는 대회라고 생각하나


=나는 경쟁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올림픽에서 메달을 노리는 선수는 여전히 소중하다.


잔디코트에서 경기하며 배우는 경험을 즐길 것이다. 왜냐하면 여전히 제가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많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나는 잔디 위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

 

-롤랑가로스에 멘탈리스트 팀이 있다. 선수가 필요한 경우 멘탈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정신 건강이 최근에 정말 인기 있는 주제가 된 것 같다. 그런 면에서 혼자 처리하고 있기에 다른 선수들이 어떻게 하는 지는 모른다. 토너먼트가 그런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

 

코칭팀


시비옹테크 주니어 코치는 미카엘 카즈노프스키였으며 2016년 프랑스오픈까지 함께 했다. 요란타 루신 크르제포타는 2019년 US오픈이 끝날 때까지 거의 4년 동안 그녀의 피지컬 준비 트레이너였다.

 

시비옹테크는 2016년부터 피오트르 코치, 영국의 전 프로 테니스 선수이자 전 폴란드 데이비스 컵 코치인 닉 브라운이 주요 컨설턴트로 일했다. 스포츠 심리학자 다리아 아브라모비츠의 도움을 받았다. 

 

2021년 12월 시비옹테크는 피오트르 코치와 6년 동안 함께 일한 후 결별했다. 그녀의 현재 코치는 라드반스카를 코치한 토마스 빅토로프스키.

 

후원


시비옹테크는 2020년 초부터 아식스에서 의류 협찬을 받았다. 이전에는 나이키 협찬을 받았다. Red Bull 에너지 드링크 회사, 중국 기술기업 샤오미, 도요타 자동차 회사의 Lexus 사업부의 후원을 받고 있다.

 

프린스를 사용하다 테크니화이버 Textreme 100 Tour 라켓에 대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에 롤렉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2월부터 그녀의 주요 파트너는 PZU.

 

시비옹테크는 고양이 애호가이며 그라파라는 이름의 검은 암컷 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다. 그녀는 소설 읽기와 음악 듣기를 즐긴다.

 

경기 전에 그녀는 록 음악, 특히 Pearl Jam , Pink Floyd , Red Hot Chili Peppers 및 AC/DC 와 같은 밴드의 음악을 듣는다 . 여가 시간에는 얼터너티브 음악, 재즈, 소울, 팝을 듣는다. 

 

2.PNG










  1. notice

    월례대회 테니스 대진표 , 기록지, 동호회 회칙(샘풀)

    같은 선수 중복을 최소화한 [KDK V2010-4game 경기 방식]과 한울방식 첨부 합니다. ..한울방식은 첨부화일 안에 설명서 참조. [KDK 경기방식]은 기존의 고정파트너 형식에서 매게임 파트너를 바꾸면서 경기하는 경기방식으로 전체 경기 참가 인원이 홀수인 경...
    Date2010.02.16
    read more
  2. 드림테니스배 광주전남 대회(6/19) 안내

    제1회 드림테니스배 전국동호인복식테니스대회(우승상금 현금 500만원, 구력 4년이하 복식대회) 광주 전남 권역 예선 일시: 6/19(일) 오전 8시 반 경기시작 장소 : 광주 소촌구립테니스장, 광주 첨단코트(광주광역시 광산구 비아동 35-14) 주소: 광주광역시 광...
    Date2022.06.16
    Read More
  3. 프로-아마추어 테니스 통합형 리그제 시행 첫걸음

    2022년 승강제리그, 유·청소년 클럽리그, 유·청소년 주말리그 등 대형 공모 사업 3종 동시 선정 전문체육, 생활체육 통합형 리그제 시행으로 선진국형 체육 시스템 구축 및 프로화 발판 마련 올해 연간 총 42억 원 규모 사업비 지원 확정 대한테니스협회(회장 ...
    Date2022.06.15
    Read More
  4. 37살 스탄 바브린카, 런던 500투어 16강 진출..윔블던에 와일드카드로 출전 예정

    바브링카 1회전 2014년 ATP 세계랭킹 3위까지 올랐던 스위스의 스탄 바브린카 선수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고 있는 잔디코트 500투어 1회전에서 승리했다. 2002년 프로에 데뷔해 올해 37살이 된 바브린카는 부상 등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세계랭킹이 290...
    Date2022.06.15
    Read More
  5. 누가 우승상금 500만원 드림테니스배 주인공이 될까

    이호현 이종환(삼우회) 서울 장근성 이준혁(리펙) 서울 백준형 신진규(송달새2) 서울 최기심 이봉호(이지테) 서울 이원빈 성상율(합니스) 대구 최용찬 손수호(찐찐) 대구 김혜린 박건희(테린이) 대구 배종탁 이병문(돌담) 대구 김상준 배경민(DH) 충남 박창훈 ...
    Date2022.06.15
    Read More
  6. 투어대회 본선 두번 출전한 팀 반 라이트호반, 1위 메드베데프 이기고 감격적인 투어 우승

    네덜란드 결승 25살 무명선수 네덜란드의 팀 반 라이트호반(Tim Van Rijthoven) 선수가 네덜란드 250투어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다. 라이트호반은 네덜란드 스헤르토헨보스 잔디코트 대회 결승에서 6월 13일자로 세계랭킹 1위에 오른 러시아의 다닐 메드베데프...
    Date2022.06.13
    Read More
  7. 6월 13일 기준 ATP 한국선수 탑 5, 세계랭킹 탑 10...조코비치 3위...권수우 78위

    프랑스오픈 1회전 탈락 후 참가했던 투어와 챌린저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권순우가 6월 13일 발표된 ATP 세계랭킹에서 3계단 하락한 78위로 내려왔다. 권순우는 귀국하여 휴식을 취하며 윔블던에 대비하고 있다. 세계 랭킹에서는 다닐 메드베데프...
    Date2022.06.13
    Read More
  8. [프랑스오픈] 여자 복식, 휠체어 테니스 우승자들(하일라이트)

    여자 복식 결승 여자 복식 결승에 출전했던 한국인 어머니를 둔 미국의 제시카 페굴라가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페굴라는 여자 단식 준우승자인 코코 가우프와 호흡을 맞춰 출전한 6월 5일 결승전에서 프랑스의 가르시아/믈라데노비치 페어에 1-2로 역전패...
    Date2022.06.06
    Read More
  9. [프랑스오픈] 라파엘 나달, 22번째 그랜드슬램 우승(하일라이트)

    나달 GS 22번째 우승 여정 라파엘 나달이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대회 14번째, 프로 통산 22번째 그랜드 슬램 우승이다. 나달은 한국시간 6월 5일 열린 결승에서 주니어 1위 출신 23살 캐스퍼 루드(8위.노르웨이)에 3-0 승리를 거두었다. 20...
    Date2022.06.06
    Read More
  10. 권순우, 네덜란드 잔디코트 250투어 본선 출전

    권순우가 6월 6일부터 시작되는 네덜란드 스헤르토헨보스(S-Hertogenbosch)에서 열리는 잔디코트 250투어에 출전한다. ATP 71위에 올라있는 권순우는 1회전에서 21살, 74위인 프랑스의 위고 가스통과 대결한다. 올시즌 2번의 맞대결에선 권순우가 모두 승리했...
    Date2022.06.05
    Read More
  11. [프랑스오픈] 35연승 질주한 이가 시비옹테크,압도적인 경기력 보이며 우승

    시상식 22살 이가 시비옹테크(1위,폴란드)가 35연승을 이어가며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정상에 올랐다. 시비옹테크는 한국시간 6월 4일 저녁에 열린 결승전에서 압도적 우위를 보이며 19살 코코 가우프(23위.미국)에 2-0으로 승리했다. 결승에서 보여준 라인근...
    Date2022.06.05
    Read More
  12. [프랑스오픈] 즈베레프 준결승 도중 큰 부상,,나달과 루드 우승 대결..Day13 하일라이트

    루드 VS 칠리치 알렉산더 즈베레프가 라파엘 나달과의 준결승 2세트 후반 오른쪽 발목에 큰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1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6-2로 앞섰던 즈베레프는 나달의 믿기힘든 수비에 이은 공격에 연이어 포인트를 내주며 8-10으로 세트를 내주...
    Date2022.06.04
    Read More
  13. 나달 vs 즈베레프 프랑스오픈 준결승전 생방송 시청안내 - 티빙에서만 가능

    축구 중계와 겹치다보니 tvn 계열 프랑스오픈 생방송 일정에 변동이 많습니다. 6/3일 저녁 9시 45분 나달 vs 즈베레프 준결승 첫 경기 중계는 tving 6/4일 새벽 00시30분 루드 vs 칠리치 준결승 두번째 경기 중계는 tvN
    Date2022.06.03
    Read More
  14. [프랑스오픈] 숫자로 미리보는 나달 VS 즈베레프 준결승전

    즈베레프 VS 알카라즈 막바지로 달리고 있는 프랑스오픈 대회의 하일라이트 경기가 한국시간 6월 3일 저녁 9시 45분에 시작된다. 남자 단식 준결승전 나달 VS 즈베레프 경기는 지난 경기였던 나달 VS 조코비치의 8강전 다음으로 가장 주목받는 경기가 될것으로...
    Date2022.06.03
    Read More
  15. [인터뷰] 여자테니스 1위 시비옹테크 - 힘든 순간에 사람들을 위해 뛴다는 생각을 한다

    [인터뷰 기사 번역=테니스피플 박원식 기자]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21세)가 테니스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총상금 4360만 유로·약 580억 원) 여자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시비옹테크는 2월 이후로 한 번도 패하지 않고 34연승 질주했다. 세계 1위 시비옹테크...
    Date2022.06.03
    Read More
  16. [프랑스오픈] 시비옹테크 34연승 질주하며 결승진출..코코 가우프와 우승 대결..Day12 하일라이트

    시비옹테크 VS 카사트키나 WTA 1위 이가 시비옹테크가 34연승을 질주하며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시비옹테크는 한국시간 6월 2일 저녁에 열린 준결승전에서 20번 시드인 러시아의 다리아 카사트키나를 압도하며 2-0(62.61)으로 승리, 우승에 ...
    Date2022.06.03
    Read More
  17.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생방송 시청 안내 - tvn 채널 변경

    한국시간 6월 2일 저녁 예정인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2경기의 생방송 채널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tvn sports 채널에서는 다른 스포츠 생방송 중계 예정이며 여자 단식 첫 경기 이가 시비옹테크 vs 다리아 카사트키나의 경기는 tvn SHOW에서 생방송 예정입니...
    Date2022.06.02
    Read More
  18. [프랑스오픈] 33살 마린 칠리치, 5세트 혈투 끝 루블레프 이기고 준결승 진출(대진표)

    홀거 루네 vs 캐스퍼 루드 33살 노장 마린 칠리치(23위.크로아티아)가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8강전에서 믿기 힘든 저력을 보여주며 안드레이 루블레프(7위.러시아)를 이기고 준결승에 합류했다. 칠리치는 1세트를 5-7로 내준 후 2.3세트에서 6-3,6-4로 승리해 ...
    Date2022.06.02
    Read More
  19. [프랑스오픈] 33연승 질주한 시비옹테크, 페굴라 이기고 여자 단식 준결승 진출(대진표)

    시비옹테크 8강전 WTA 1위 폴란드의 이가 시비옹테크가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준결승에 합류했다. 시비옹테크는 한국시간 6월 1일 저녁에 열린 8강전에서 제시카 페굴라(11위.미국)를 2-0으로 이기고 33연승을 이어가며 준결승 티켓을 손에 쥐었다. 시비옹테크...
    Date2022.06.02
    Read More
  20. 프랑스오픈 준결승 오른 160cm 단신, 마르티나 트레비잔은 누구

    트레비잔 첫 투어 우승 마르티나 트레비잔이 2022년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에서 돌풍을 이어가며 주목 받고 있다. 트레비잔은 여자 단식 우승후보였던 캐나다의 19살 신예 레일라 페르난데스를 2-1로 이기고 생에 처음으로 그랜드슬램대회 준결승에 이름을 올렸...
    Date2022.06.01
    Read More
  21. [프랑스오픈] 위대한 선수들이 보여준 위대한 퍼포먼스...나달, 조코비치 이기고 준결승 진출..Day10 하일라이트

    여자 단식 8강전 라파엘 나달은 조코비치와의 8강전 직전에 가진 인터뷰에서 " 1위를 하면서 좋았던 점과 힘들었던 점은 무었이었는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번역=테니스 피플 인용) "명확하게 대답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내가 1위였을 때에도 저는 제 자신을 1위...
    Date2022.06.0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191 Next
/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