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tedApr 16, 2021

테니스로 하버드대학 장학생 입학 제의를 받는다면

Atachment
첨부 '2'

2.png

우리나라에서 초등학생 자녀에게 테니스를 접하게 하는 부모는 대략 1천여명이다. 

 

양구에서 열린 여자연맹 회장배 대회장에서 만난 한 테니스 지도자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우리나라 테니스 부모들은 현명하다는 결론을 서로 나눴다.

 

초등학교때 월 30만월~50만원 테니스 레슨 받다가 대회 다니고 아카데미 수업듣고 하다보면 돈이 들어가는데 그 들어가는 돈이 나중에 크게 해서 돌아온다는 것이다. 20세 성인이 되면 직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거나 국내 대학에는 장학생으로 들어가고 국내 실업팀에 연봉과 계약금받고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은 실내테니스연습장에서 코치를 구하지 못해 어려울 정도로 테니스 한 몸은 금값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가운데 초등학교 4학년 10살때부터 7년간 테니스를 배우고 국내대회도 다니고 국제대회도 다니다 국제랭킹 100위안에 든 한 선수가 하버드대학 장학생 입학을 제안 받는 일이 생겨났다.

 

그간 테니스로 들어간 직접 비용은 약 2억원. 하버드가려고 테니스를 한 것은 아니지만 2억원으로 하버드대학에 들어간다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다.

 

2015년 12월 25일 성사초등학교 4학년 신우빈은 아버지의 권유로 테니스를 시작해 연천프로리그에 출전한 뒤 마포중학교에 입학했다. 그리고 나서 홍콩브루게라 아카데에서 테니스를 익히고 지난 겨울 유럽 아카데미를 순회하고 대회 출전도 했다. 귀국해 지난 4월 18일 대입검정고시를 응시해 우수한 성적으로 고졸 자격을 획득했다.

 

그러는 사이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입학 제의를 받았다. 미국 대학 테니스부에서 신우빈의 움직임을 3년전부터 지켜보고 제안한 것이다.

 

미국 대학 학생선수들은 어떤 혜택을 받을까.

 

첫째, 150,000명 이상의 미국대학 운동 선수들은 재학중 NCAA 회원 대학에서 연간 27억 달러의 선수 장학금을 받고 있다. 그리고 디비전 1에 속한 대학의 학생 운동 선수는 NCAA의 학생 지원 기금 (Student Assistance Fund)을 통해 7,500만 달러 이상을 이용할 수 있다. 갑자기 가정형편이 어려워진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갖고 있다.

 

두번째로 미국대학의 학생 운동 선수는 최고 수준의 엘리트 코칭, 시설 및 장비를 정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올림픽 선수에게 해당되는 연간 수천 달러의 비용에 버금간다.

 

세번째로 대학 운동 선수는 학과공부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 및 개인 교습과 같은 학업 지원을 받는다.

 

네번째로 디비전 1 대학 학생 운동 선수에게는 무제한 무료 식사가 제공된다. 일부 학교는 영양사를 고용하여 각 학생 운동 선수의 전문적인 식사를 돕는다. 학생 운동 선수의 안전을 위해 의료보험으로 보장하고 있다. 부상 위험이 높은 미식 축구 학생 선수는 천만달러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다섯번째, 미국대학 학생 선수는 정규 시즌 대회, NCAA 선수권 대회 및 외국 투어를 위해 미국 전역 및 전세계 여행 기회를 갖는다.

 

여섯번째, 대학 스포츠에서 경쟁한 학생 운동 선수는 리더십, 시간 관리 및 공통 목표를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는 방법과 같은 중요한 기술을 습득하게 한다.

 

미국 대학 스포츠는 아래와 같이 수입의 90% 이상을 학생 운동 선수를 지원한다. 아울러 대부분의 대학 운동 선수가 스포츠와 관련된 직업은 물론이고 스포츠가 아닌 다른 직업을 갖는데 성공한다.

대학 학위는 개인의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대학위원회(College Board)의 보고서에 따르면 학사 학위 취득자의 평균 평생 소득은 고등학교 졸업자의 평균 소득보다 65% 높다. 전반적으로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학생 운동 선수는 일반 대학생보다 높은 학력으로 졸업한다.

 

미국의 한 교포 여자선수는 중고등학교때 공부 열심히 하고 학교 테니스팀에서 운동을 하다가 그랜드슬램 예선도 출전합니다. 그리고 공부잘하는 학생도 가기 어려운 스탠포드대학에 들어가 과제 많은 미국 대학 공부를 다 마치고 다시 프로 테니스 선수 경험을 합니다. 그랜드슬램 본선 자력 진출도했다. 크리스티 안 선수의 경우다.

 

USTA(미국테니스협회)의 선수육성분과위원장 패트릭 맥켄로는 “주니어 선수들의 99%는 대학에 진학하여 대학 토너먼트에서 뛰는 것이 바람직하다” 며 주니어 선수들의 대학진학을 적극 권장한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고등학교를 졸업한 주니어 선수들이 곧 바로 프로무대에 뛰어드는 것은 경제적, 사회적 의미에서 엄청난 모험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프로무대에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일년에 약 14만 3천 달러 이상의 만만찮은 비용이 든다. 그리고 대학을 포기해야 한다. 미국이 학벌을 중시하는 사회는 아니지만, 대학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틀림없다.

 

둘째, 미국의 대학들은 여러 개의 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고, 테니스처럼 인기 있는 스포츠 팀에는 많은 장학금을 주고 선수들을 선발한다.

 

USTA(미국테니스협회)의 조사자료에 의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대학들이 테니스 장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의 경제적 가치는 연평균 약 9만 달러 정도로 집계된다. 여기에는 등록금, 기숙사비, 교재비, 트레이닝비용, 투어비용 등이 포함되어있고, 4년이면 36만 달러나 된다.

 

즉 바꾸어 말하면, 곧바로 프로무대에 뛰어들 경우 연간 약 14만 3천 달러의 비용을 써야 하지만, 대학에 진학 할 경우, 연간 약 9만 달러를 받는 것이다. 그래서 미국테니스협회는 테니스선수들의 진로를 다음과 같이 설정 한 것이다.


미국 테니스 선수 경로

 

퀵 스타트 테니스
주니어 대회
대학 대회
프로선수

 

미국 조지 워싱턴대학 테니스 선수출신인 데이빗 해거티 국제테니스연맹 회장은 스포츠경영학을 전공했다. 미국 유수의 스포츠기업 대표를 지냈고 미국테니스협회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국제테니스연맹(ITF) 회장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의 주된 관심사는 어떻게하면 테니스라는 종목에 각 기업의 투자가 모이게 하는 지에 있다. 국제테니스연맹은 4대 그랜드슬램대회의 수익금을 일부 받아 전세계 유망주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의 챔피언들을 전세계 골고루 만들어 내려 하고 있다.

 

해거티 회장은 대학때 테니스한 인연으로 테니스 경영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 스포츠선수의 사회적 기여의 대표적인 케이스다. 결국 사람은 조직을 만들고 조직은 사람을 알차게 만든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국체전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해 여자 일반부 단식 동메달을 획득한 이영서(영어 이름 캐롤)가 미국 조지아 공대에 입학했다.

 

이영서는 북마리아나제도인 사이판에서 태어나서, 미국시민권이기도 하지만, 한국부모의 국적을 따라 한국국적자로 체전에 출전했다. 지난해 호주오픈과 US오픈 그랜드슬램 주니어대회에 출전한 바 있다. 호주오픈에선 1회전에서 박소현과 3세트 접전을 벌일 정도로 대등한 실력을 보였다. 신체조건은 178cm.

 

이영서는 사이판에서 초등학교,중학교 과정을 마친후 피지의 국제테니스연맹 오세아니아 지역 테니스트레이닝센터에서 장학생으로 훈련을 받았다. 고등학교 과정도 펜 포스터 통신과정을 통해 이수했다.

Penn Foster(www.pennfoster.edu.)는 미국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턴에 본사를 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립 온라인 통신학교로 Thomas J. Foster라는 신문 편집자가 1890년에 설립했다. 고교과정, 대학과정이 있으며 학사 및 준 학사 학위 프로그램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이영서는 이 과정을 밟으면서 국제대회에 출전을 했다. 미국 몇몇 대학의 코치들이 이영서의 경기를 원근불문하고 관전해 평가 리포트를 작성했다. 약 2년여에 걸쳐 선수를 지켜봤다. 그 결과 30개 대학에서 초청이 와 그중 5개 대학을 견학한 후 조지아공대를 택하게 됐다.

 

다니엘 로즈 콜린스는 버지니아대학 학생테니스 선수출신으로 대학 2학년때인 2014년과 4학년때인 2016년 두 차례 미국대학리그(NCAA)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버지니아 대학교에서 미디어 연구 학사 학위와 비즈니스 석사 학위를 취득한 콜린스는 명석한 머리와 튼튼한 신체로 호주오픈 4강에 진입했다.

 

콜린스는 미국테니스협회(USTA) 소속 매트 클로어 코치가 큰 대회때 지도를 받았다. 풀타임 히팅파트너 코치로 스틴 드 기어를 기용했고 IMG 출신의 유타카가 콜린스의 파워, 컨디션 코치로 일한다.

 

우리나라 챌린저대회에 출전해 서울오픈 우승하고 김천과 부산챌린저에서 점수를 획득한 미국의 맥도널드 매킨지는 한국에서 얻은 점수를 발판으로 100위안에 들어 4대 그랜드슬램 다 뛰며 현재 80위안에 들어 있다. 매킨지도 미국 UCLA대학선수 출신이다.

 

미국대학스포츠협회(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NCAA)는 미국 전역을 지역별로, 수준별로 나누는 디비전 스포츠대회를 운영한다. 테니스. 농구, 야구 등 24개 종목에 걸쳐 대회를 진행한다.

 

테니스의 경우 테니스부를 보유한 대학의 테니스 실력을 수준별로 1~3그룹으로 나누어 단체전과 개인단식, 복식으로 경쟁을 한다. 대학간 대회가 1833년에 처음 열리다가 1946년에 NCAA 테니스 토너먼트가 정식으로 발족했다. NCAA는 1963년에 디비전 1과 디비전 2로 나누어 별도의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1973년에 디비전 3을 추가했다.

 

미국대학 스포츠 특기자로 합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등학교 때까지 꾸준히 운동을 해서 학교에서 나름 인정을 받고 있는 학생이 스포츠 특기자로 미국 명문대학에 합격하는 길은 없을까?

 

스포츠 특기자중 골프선수 미셸 위는 스탠포드 대학에 2007년 커뮤니케이션 학과에 조기전형으로 입학해 학업과 투어 선수 생활을 했다. 우리나라 테니스 선수 가운데 중앙여고를 졸업해 미국대학에 진학한 사례도 있다.

 

의정부시청 소속의 박의성 선수는 주니어때 여러 미국 명문대학으로 부터 입학제의를 받은 적이 있다. 윔블던 근처 로햄튼 경기장에서 열리는 1그룹대회에 미국 대학 코치들이 찾아와 박의성 경기를 지켜보고 밀도있게 진행한 적이 있다.

 

어떻게 준비를 하면 미국 명문대학에 진학 할 수 있을까? 일단 테니스를 잘 해야 한다. 최소 주니어 대표급정도는 되어야 좋은 대학에 좋은 조건으로 입학할 수 있다.

 

만약 국내 톱5에 드는 남녀 주니어 선수는 프로에 입문하기전 미국 대학에서 전액 장학금을 받고 테니스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뉴욕오픈 8강성적을 올린 대만의 제이슨 정도 미국의 대학 선수 출신이고 우리나라 서울오픈에서 우승한 맥도날드 매킨지도 미국 대학 선수 출신이다.

 

고교 졸업후 특기생으로 미국대학에 진학 한 뒤 미국대학스포츠리그에 뛰고 아마추어로 대회에 출전한다. 대학에서 어느 정도 프로로 나갈 준비가 됐다고 판단되면 미국대학리그 우승을 하고 US오픈 예선이나 본선 와일드카드를 받아 활약할 기회를 만든다. 그리고 투어 100위에 진입한다.

 

주니어 마치고 바로 프로에 뛰어드는 경우와 미국 대학을 거치는 경우 두가지가 있다.

 

어떻게 준비를 하면 미국 명문대학에 진학 할 수 있을까?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가 정리한 체육 특기자에 대한 자료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일반적으로 NCAA는 3개 디비전으로 나눈다. 학교규모와 기금 규모, 운동 경험, 스포츠 장학금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NCAA는 학교 대표팀 선수로 구성돼 있는 스포츠 비영리 단체다.

 

디비전1은 디비전 2,3에 비해 스포츠 예산이 크고 특기생 선벌 규모도 크다. 디비전2 대학은 특기생 선발시 운동 뿐 아니라 학업 성적도 고려한다. 디비전3는 운동 경험이 짧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NCAA 입학 지원 기준

 

운동 특기자라고 하더라도 대학이 요구하는 최저 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즉 GPA와 대학이 요구하는 SAT, ACT성적을 갖추어야 한다. NCAA에서 특기생 증명서를 받았다고 자동 합격이 되는 것은 아니고 일반 지원자들과 함께 입학 사정 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성적은 필수다.

 

에세이도 써야한다. 적당히 써서는 안 된다. 스포츠 선수이니까 스포츠 이야기를 주제로 쓰면 도움이 될 것이다.

 

지원 요령

 

미국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일찍 카운슬러를 만나는 것이 좋다. 대학 코치들은 각 고등학교 선수들을 일찍 스카웃한다.

 

단체 경기는 그 팀의 성적이 중요하다. 전국 단위 대회에 나가서 성적을 높게 받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디비전1 특기생들에게만 주어지는 전액 장학금이 많다. 체육 특기생이 아니라도 고교 4년 동안 대표팀에서 꾸준히 선수생활을 했다면 일반 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테니스 장학금


테니스 장학금을 위해 경쟁하기 위해 로저 페더러나 나달 같은 코트 기술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 스포츠보다 테니스 수준에 가산점을 준다. 입학 허가가 되어도 높은 학업 성취를 요구해 최소 GPA가 필요하다.

 

테니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장학금 경쟁도 치열하다, 대학 테니스 장학금은 대학 또는 학교와 연계 된 동창 기금에서 직접 받게된다.

 

NCAA 장학금


미국대학스포츠단체 NCAA (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는 매년 약 10 억 달러의 장학금을 Division I 및 Division II 학교의 12만 6,000 명 이상의 학부생에게 전달한다. 장학금은 NCAA의 요구 사항인 최소 GPA 및 시험 점수를 통과했을때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테니스선수에게 NJCAA (National Junior College Athletic Association) 장학금, 국립 대학 간 운동 경기 협회 (NAIA)에서 Division I과 Division II 수준 선수에게 주는 장학금( 조건: ACT 점수 18 점, 최소 SAT 점수는 860 점, 최소 2.0 GPA) , 대학 장학금(GPA 2.5 이상) , 주립 테니스 재단과 협회 장학금이 제공된다.

 

1.png

기사=테니스피플 박원식 기자









TAG •

  1. notice

    월례대회 테니스 대진표 , 기록지, 동호회 회칙(샘풀)

    같은 선수 중복을 최소화한 [KDK V2010-4game 경기 방식]과 한울방식 첨부 합니다. ..한울방식은 첨부화일 안에 설명서 참조. [KDK 경기방식]은 기존의 고정파트너 형식에서 매게임 파트너를 바꾸면서 경기하는 경기방식으로 전체 경기 참가 인원이 홀수인 경...
    Date2010.02.16
    read more
  2. 나달, 루불레프에 패하며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8강 탈락

    나달이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8강전에서 탈락했다. 나달은 한국시간 4월 17일 새벽에 열린 모나코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8강전에서 세계랭킹 8위인 23살 러시아의 안드레이 루블레프에게 2-1로 패하며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 대회에서만 11번 우승을 했던 ...
    Date2021.04.17
    Read More
  3. 테니스로 하버드대학 장학생 입학 제의를 받는다면

    우리나라에서 초등학생 자녀에게 테니스를 접하게 하는 부모는 대략 1천여명이다. 양구에서 열린 여자연맹 회장배 대회장에서 만난 한 테니스 지도자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우리나라 테니스 부모들은 현명하다는 결론을 서로 나눴다. 초등학교때 월 30만월~50...
    Date2021.04.16
    Read More
  4. 조코비치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16강 탈락..나달은 8강 진출

    16강전 하일라이트 한국시간 4월 15일 저녁에 열린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16강전에서 1위인 노박 조코비치가 33위인 영국의 다니엘 에반스에 0-2로 패하며 탈락했다. 조코비치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온 에반스에 수비적으로 대응하며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시...
    Date2021.04.16
    Read More
  5. 조코비치.나달,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16강 진출

    조코비치와 나달이 모나코에서 열리고 있는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마스터즈 대회 16강에 올랐다. 한국시간 4월 15일 새벽에 열린 경기에서 1번 시드 노박 조코비치는 22위인 이탈리아의 야닉 시너를 2-0, 3번 시드 라파엘 나달은 87위인 아르헨티나의 페데리코 ...
    Date2021.04.15
    Read More
  6. 나달의 헤비 탑스핀 샷을 도운 라켓, 바볼랏

    라파엘 나달(스페인)은 베이스라인에서 대포같은 무거운 샷을 구사하고 불굴의 투지로 지난 20년 가까이 테니스 팬들을 매료시켰다. 2003년에 나달이 테니스계에 갑자기 나타난 이후 줄곧 힘과 투지를 보여왔다. 나달의 성공은 자신의 재능과 노력의 결과이지...
    Date2021.04.14
    Read More
  7. 도전하고 도전하는 국가대표 여자테니스 선수들

    스위스 프로 테니스 선수로 2014년 1월 27일에 처음으로 ATP 세계 3위에 오르고 2014년 호주오픈, 2015년 프랑스오픈 및 2016년 US오픈에서 우승한 스탄 바브링카의 왼 팔뚝에 글씨가 새겨져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아일랜드 작가 사무엘 베게트의 글귀다....
    Date2021.04.14
    Read More
  8. 권순우,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250투어 출전 예정

    스페인 안달루시아 250투어에서 8강에 올랐던 권순우가 세르비아로 이동해 베오그라드250투어에 출전 예정이다. 4월 12일 기준 세계랭킹 82위에 올라있는 권순우는 4월 19일부터 세르비아 수도인 베오그라드 250투어 클레이코트 대회에 본선 대기 2번째 선수로...
    Date2021.04.13
    Read More
  9.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시작, 조코비치와 나달 출전

    클레이코트 1000시리즈 대회인 모나코 몬테카를로 마스터즈 대회가 4월 11일 시작되었다.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가 1번 시드를 받았으며 2위인 다닐 메드베데프가 2번 시드, 라파엘 나달이 3번 시드를 받고 출전중이다. 3명 모두 1회전 부전승을 받고 2회...
    Date2021.04.13
    Read More
  10. 카레노 부스타, 안달루시아 250투어 우승

    29살 스페인의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가 스페인 안달루시아 250투어에서 우승하며 통산 5번째 우승 타이틀을 손에 쥐었다. 카레노 부스타는 한국시간 5월 11일 열린 결승전에서 같은 스페인 국적의 무나르를 2-1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카레노 부스타는 8강...
    Date2021.04.12
    Read More
  11. 트위터 팔로워가 많은 테니스 선수는

    테니스 남자 단식 그랜드슬램 타이틀 역대 최다 기록 (20회)을 갖고 있는 라파엘 나달(스페인)와 로저 페더러(스위스). 트위터의 팔로워 수에 있어서는 크게 차이가 나고 있다. 테니스 선수들의 팔로워 수 상위 30명은 아래와 같다. (※ 데이터는 2021 년 4 월 ...
    Date2021.04.10
    Read More
  12. 권순우 안달루시아오픈 4강 진출 실패

    권순우가 안달루시아오픈 8강에서 멈췄다. 권순우(당진시청, 81위)는 10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열린 ATP 250시리즈 애니테크365 안달루시아오픈 3회전에서 1번시드인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스페인,15위)에 4-6 0-6으로 패해 탈락했다. 경기시간은 1...
    Date2021.04.10
    Read More
  13. 권순우, 9일 저녁 10시 15위 카레노 부스타와 8강전

    스페인 안달루시아 마르베야에서 열리고 있는 250투어에 출전중인 권순우가 한국시간 4월 9일 저녁 10시에 15위인 스페인의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와 준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한다. 권순우는 센타코트 3번째 순서로 8강전을 배정 받았으며 센타코트 첫 경기가 ...
    Date2021.04.09
    Read More
  14. 권순우, 카레노 부스타와 안달루시아 250투어 8강전

    스페인 안달루시아 250투어에서 기분좋은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권순우가 한국시간 4월 9일 저녁 29살, 15위인 스페인의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와 준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한다. 두선수는 첫 맞대결이며 카레로 부스타는 2018년 정현과의 대결에서 2-0으로 승리...
    Date2021.04.08
    Read More
  15. 권순우, 스페인 안달루시아 250투어 8강 진출

    권순우(테니스피플) 권순우가 모처럼 투어대회 8강에 진출했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마르베야에서 열리고 있는 250투어에 출전중인 권순우가 한국시간 4월 7일 저녁에 열린 16강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이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권순우는 104위인 아르헨티나...
    Date2021.04.07
    Read More
  16. 권순우, 4월 7일 저녁 스페인 250투어 16강전

    스페인 안다루시아 마르베야에서 열리고 있는 250투어에 출전중인 권순우가 4월 7일 저녁 2회전(16강전)에 출전한다, 권순우는 한국시간 7일 저녁 8시 30분을 전후에 104위인 아르헨티나의 베그니스와 8강 티켓을 놓고 대결한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 1번 코...
    Date2021.04.07
    Read More
  17. 4월 5일 기준 ATP 한국선수 랭킹 탑 5, 세계랭킹 탑10

    4월 5일기준 ATP 세계 랭킹에서 권순우가 2계단 하락한 81위에 올라있다. 권순우는 5일 부터 시작된 스페인 안다루시아 250투어에 참가중이며 1회전을 승리하고 7일 2회전(16강전)을 할 예정이다. 3세트 까지 가는 접전 끝에 올해 첫 클레이코트 승리를 기록했...
    Date2021.04.06
    Read More
  18. 권순우 클레이코트 투어대회 첫승

    권순우(당진시청,81위)가 클레이코트 투어대회 첫승을 신고했다. 권순우는 5일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열린 ATP 250시리즈 애니텍365 안달루시아오픈 대회 1회전에서 덴마크의 홀게르 비투스 뇌스코우 루네(17살,317위)를 6-3 3-6 7-6<4>로 이기고 2회전에 진출...
    Date2021.04.06
    Read More
  19. 권순우, 마르베야 250투어 생방송 시청 안내

    권순우는 안달루시아 마르베야에서 열리는 250투어에 7번 시드를 받고 출전하며 1회전 상대는 와일드 카드를 받고 출전한 17살 홀게르 루냐(317위.덴만크)선수 입니다. KBS N 스포츠 채널에서는 4월 5일 저녁 8시 30분부터 생방송 예정입니다...센타코트 두번...
    Date2021.04.05
    Read More
  20. 권순우, 스페인 클레이코트 250투어 출전

    미국 마이애미 마스터즈 1회전 탈락으로 아쉬움을 주었던 권순우가 유럽으로 이동해 4월 5일 부터 열리는 스페인 클레이코트 250투어에 출전한다. 권순우는 마르베야 250투어에 7번 시드를 받고 출전하며 1회전 상대는 와일드 카드를 받고 출전한 17살 홀게르 ...
    Date2021.04.04
    Read More
  21. 19살 야닉 시너, 마이애미 마스터즈 결승 진출

    이탈리아 테니스의 희망인 19살 야닉 시너가 미국 마이애미 테니스대회 결승에 올라 프로 데뷔 후 첫 마스터즈 대회 우승 기회를 잡았다. 시너는 한국시간 4월 3일 새벽에 열린 준결승에서 8강전에서 우승 후보였던 메드베데프를 이긴 스페인의 노장 로베르토 ...
    Date2021.04.0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 191 Next
/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