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kinetic chain..어깨반동력이 전진운동의 목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kinetic chain...그 원뜻이.. 무릎, 엉덩이, 어깨로 힘이 전달되는 형태입니다.

 

즉,, 아래에서 위로 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앞뒤의 관계로 생각해 보면,, 상체가 앞으로 이동하면서 생기는 힘이,, 백스윙을 하면서,, 그 반동력으로 뒤에 위치한 오른쪽 어깨에 전달되어서,, 반동력이 강하게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어찌보면,, kinetic chain의 원리같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전달되는 것을 보면,,

 

무릎을 구부리지 않으면,, 엉덩이로 파워가 축적되지 않고,, 결국 어깨에도 힘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앞으로 신체의 이동이 없으면,, 그 힘이 오른쪽 어깨로 이동하지 못하므로,, 당연히 힘의 전달은 없습니다.

이 두가지의 힘을 이용하지 않으면,,어깨는 파워(회전력)를 가질 수 없습니다. 당연히 어깨와 팔로써는 스스로 힘을 만들어 회전을 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이,,  어깨와 팔에 힘이 들어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초반의..무릎, 엉덩이와 상체가 앞으로 전진이동을 하는데,,이것으로,, 오른쪽어깨가 앞으로 이동하는 반동력이 생깁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무릎,, 엉덩이, 상체가 앞으로 움직이더라도,,무릎, 엉덩이가 아주 약간 먼저 이동을 하므로서,, 상체를 앞으로 당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 탄력으로 오른쪽 어깨에 반동력(탄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 전진운동을 하고 나서,,오른쪽어깨에 반동력이 생기지 않는다면,, 무언가 잘못된 것입니다.

전진운동의 주목적은 오른쪽 어깨에 반동력,, 이것때문입니다.

이 전진 운동을 할려면,,2가지 전제조건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두 발 사이의 거리가 너무 좁으면 안됩니다... 양 어깨거리보다 1.5배는 되어야,, 충분한 전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무릎을 많이 구부려야 합니다. 무릎이 적게 구부리면,, 앞으로 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