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없는 직장을 다니다보니 테니스치는데 어려움이 있네요.
 

레슨을 2년정도 받아보았지만  날씨와 코치의 개인사정을 빼면     받는날이나 쉬는날이나 비슷한거 같구 그래서 아내에게 말해죠.
 

볼머신기 하나사고 싶다고 아내가 얼마냐고 물어보길래 기백만원정도  한다고 하니  좀 생각를 하더니 제 용돈을 10만원씩 2년간 줄이기로 하고 허락을 받았네요

 

 문제는 요즘나오는 볼머신은 클레이코트에선 쓰기힘들다고 해서 시립테니스장가서 칠가 생각중인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물론 사람없는 평일오전에만 생각중입니다.
 

또 기계삼아 열심이 치다보면 실력이 늘지 궁금하기도 하고 치다가 금방 실증나지 않을까 생각도 한편으로는 나내요. 또 공의수명은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하기도 하네요.
 

볼머신의 좋은점과 애로점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갰습니다.

 

[답변]..하단 동영상도 참고^^

 

제일 인기있는 랍스터 테니스볼 머신기 기준..가격은 200-400만원정도..기능에따라 다릅니다.우너격리모콘 기능이 있는것이 좀더 비싸구요.

 

볼머신기 구매시 주의사항은..

 

밧데리 사용시간을 꼭 체크하고..충전이 잘되는지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100만원이내 제품중에서는 밧데리 성능이 약해 겨울에 무기력해지거나.. 수명이 3년이내인것도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동식.. 퍼터블 형식이다보니 대부분이 밧데리를 이용한 충전식입니다.  좋은 밧데리,,충전이 잘되고 방전이 잘 안되는..좋은  밧데리를 사용하는냐에 따라 성능이 죄우 됩니다.

 

볼을 지속적으로 일정하게 보내주기 위해서는 구동모터 힘이 필수인데 풀질이 낮으면 초반과 중반..그리고 후반에  공이 날라오는 궤적과 스피드에서  큰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장단점은...

 

Lobster 엘리트 예를들면...볼은 150개 정도 들어 가며 중간에 걸린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딜레이 타임 및 스피드 및 높낮이 모두 조절 가능합니다.

 

뱃터리도 한 번 충전하면 몇 칠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는 뱃터리 수명을 위해서 풀 충전, 풀 방전해서 사용했고요. 뱃터리 사용시간이 4시간 이상이라고 하는데 제 경험으로는 훨씬 더 긴 것 같아요.

주의 하실 것은..볼머신은 머신이지 코치가 아닙니다. 필수적인 수윙궤적이나 폼은 연구를 열심히 하고 거울보고 연습하신 다음에 머신을 사용하심이 바람직합니다.

덧붙여서 말씀드리자면..요일별 계획이나 주간 계획을 잡고 연습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치 않으면 포핸드만 계속 치게되고 지루하고 쉽게 지칩니다.

 

 계획을 갖고 연습하셔도 비오는 날, 몸 아픈 날, 회사일, 가정일 등등. 빼고 나면 연습할 수 있는 날은 카운드 할 수 있을 정도로 적습니다.

 

결론은 본인 하기 나름..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