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구체적인 코너웍 연습.. 3개 연속 성공하면 다른 지점 연습

경기중에 연결구를 할 때나 결정구를 할 때,,코너웍은 필수사항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잘못 습관이 들면,


포쪽으로 한다고 해도 코너보다는 약간 중앙쪽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고,백쪽으로 보낸다고 해도 코너보다는 좀 더 중앙쪽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으로는 ..


찬스볼일 때 마무리를 할 확률이 줄어들 뿐 아니라,,연결구를 보낼 때도 보낼 지점으로 다시 리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같은 쪽으로 보내더라도 상대가 한발이라도 움직이도록 주어야 합니다. 거의 제자리에서 받도록 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좌우코너웍에 대한 자신감의 부족(경기만 하다보니 연습할 기회부족)이 그 주원인일 것입니다.

좌우코너웍 연습 드릴..

아래에 3가지 그림이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hsk.JPG



기본적으로 우선 벽보드에서 연습을 하는 상황입니다.벽의 2곳에 목표지점을 표시를 해 놓습니다.(색종이의 일부를 스카치테이프로 붙이는 방법도)

그림1..


포핸드랠리중에 가장 많이 하는 것이 크로스 랠리입니다.벽에서 이 상황을 만들려면,,백핸드로 중앙으로 맞추고(아래의 점선화살표),그 공을 크로스지점의 점을 맞추는 연습을 합니다.


이 행위가 3번 연속 성공하면, 다운드라인지점을 맞추는 연습을 합니다.

2번 성공했고, 그 다음 실패했다면,, 처음부터 다시 3번 연속 맞추기를 해야 합니다.
크로스로 목표지점으로 공을 보내면,, 리턴되는 공을 더 이상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다시 백핸드로 공을 벽보드에 반사시키면 됩니다.

그림2..


역크로스 연습법인데요.상대의 백핸드 볼이 약간 느리고 짧게 왔을 때는 돌아서서 포핸드로 공격을 해야 합니다.


다운드라인과 역크로스로 공을 리턴합니다. 이 때에도 하나를 3번 연속 성공하면 다른 것을 하면 됩니다.

그림3..


백핸드 연습법..그림의 실선같이 포핸드로 공을 벽에 반사시키고 백핸드로 다운드라인, 크로스로 보내면 됩니다.

목표지점을 정확히 맞추기에는 작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판단으로 어느 정도 근처에 갔다면 성공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글에도 적었지만, 3번 연속 성공이라는 것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듯 합니다.
이런 연습에서 3번 연속 성공을 하지 못한다면,, 아마도 경기에서는 재현이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성공률이 높아지면 5번 연속으로 바꾸어 하셔도 됩니다.

경기에서 기본 스트로크는 아래의 6가지만 숙달되면 거의 해결될 듯 합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1. notice

    테니스 복식 잘하는법 6가지

    동호인들이 좋아하는 테니스 복식에서는 매 랠리시마다 내가 할 일이 있다...볼을 공략하거나 아니면 위치를 공략해야 한다. 혹은 빈 곳을 지키려 이동해야 한다. 복식 파트너와도 좋...
    read more
  2. 길고-짧은 공에 대한 연습드릴..

    테니스를 배우다보면, 초반기에는 좌우로 오는 공에 자리를 잡고 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하지만, 구력이 서서히 붙으면서 이것에는 어느 정도 익숙해집니다. 두번째 부딪히는 ...
    Read More
  3. 구체적인 코너웍 연습.. 3개 연속 성공하면 다른 지점 연습

    경기중에 연결구를 할 때나 결정구를 할 때,,코너웍은 필수사항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잘못 습관이 들면, 포쪽으로 한다고 해도 코너보다는 약간 중앙쪽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고,백쪽...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