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켄로 서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프로테니스선수에게 배운다-존맥켄로 서브  

존 맥켄로의 서브는 완벽한 몸통회전 무릎을 활용한 역학적으로 훌륭한 서브이다.


1.어떤 선수는 유연하고 힘을 뺀 준비동작을 발전시키는데  맥켄로의 이상적인 팔과   라켓의 위치를 모방한다. 팔과 코트표면에 수직인 라켓면을 주목하라.

많은 선수들이 팔꿈치를 굽인 채 동작을 통해서 라켓을 밀려고 한다. 이런 위치를   경험하여 습득한다면 여러분을 느긋하고 서두르지 않게 도와줄것이다.

2.다리의 효과적인 사용은 서브기술에 있어서 동호인들사이에는 아마도 가장   이해를 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프로테니스에 있어서 모든 탑 플레이어사이에서   사용하는 드문 기술적인 요소중의 하나이다. 맥켄로는 교본책이다.

굉장한 무릎구부림을 주목하라. 체중은 앞다리로 이동하고 대퇴부는 완전하게   감긴다.

 

동작이 연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서 무릎은 자연스럽게 풀리고, 추진력은   맥켄로를 위로 볼이 있는 곳으로 향하게 만들고, 거대한 부가적인 힘이 생겨난다.


3.팔꿈치의 위치를 주목하라.

코트표면과 약 45도정도의 발꿈치를 굽인채 라켓을 완전하게 떨어뜨린다.라켓은 일직선으로 코트를 가르킨다. 라켓을 떨어뜨리는 것은 서브에서 첫 번째  힘의 원천이다.


4.그의 발끝에서부터 라켓끝까지 볼에 팔의 미치는 범위는 임팩트지점에서   극대화되어진다.

이것은 볼의 탄도와 손쉽게 힘을 제공한다. 허리에서의 곧은 상체와 수직의 몸의   위치를 주목하라.

 

매우 높은 탑 플레이어중의 몇몇은 허리를 굽히는 경향이 있거나   앞으로, 옆으로굽히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일관성과 정확성, 존의 서브의 두가지   특성을 이룬다.


5.반대 다리의 앞을 통해서 몸을 가로지르는 라켓은 동작의 부드럽고 완전한 마무리를 볼수 있다. 3-4피트 코트의 안쪽으로 존은 그의 앞발을 착지시킨다.

이 위치에서의 동작의 완성은 네트플레이의 첫번째 조치를 취하게 한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