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월례대회를 14명이서 한적이 있습니다.


-청팀7명, 홍팀7명으로 총무가 배분했고요(실력을 균등하게,여기서는 고수/하수를 팀내에 혼합)


 아니면, A(고수)/ B(초보)그룹으로 나누시는 것은 동호회 마음대로 하시면 되지요.

 

- 비고정식복식이란, 파트너를 정하지 않고 대진표에 따라 파트너를 달리하면서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파트너에 대한 불만도 없고, 오로지 실력있는 자가 총점이 높기에 파트너로 인한 마음상함이 없습니다.


- 승/패에 따라 승리가 많은자가 높은 랭킹을 나타내며, 동률일때는 이기고 진 게임수에 따라 계산하면 됩니다.


 6:3으로 이기면 기록란에 +3, 2:6으로 지면 기록란에 -4 ---> 승이 같을때 이숫자를 계산...

0 비고정식 복식게임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 저희는 청팀/홍팀으로 명칭을 하여 고수/초보를 구분하지 않았지만 게임의 재미를 더욱 추구하신다면 A팀/B팀으로 고수들끼리, 초보들끼리 하셔도 되지요...


 A팀/B팀 공히 상위랭킹자에게 상품을 준다면 초보팀에 갔다고 불만을 나타내시는 분은 없겠지요...


- 그러나, 저희들이 청팀/홍팀으로 해본결과 고수님도 서로 번갈아가면서 하수님과 하기에 생기는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하수님에게도 고수와 시합을 해야 실력이 향상되기에,, 이방법을 추천합니다.


- 대진표에 의하면 파트너가 없는 홀수의 회원이 참여했을때에도 상관없이 운동가능하지요...

0 이 대진표는 최대 13명까지 한그룹내에서 시합가능하며, 개인별 4게임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 6~8명정도가 한그룹에 들어가면, 많이 쉬지 않고 운동가능하네요..

* 하단에 첨부화일 있사오니, 적극 활용하세요 ****

 

*  마지막으로 첨부된  대진표는 일반 경기에서 많이 쓰는 ..팀수가 적을때..대진표 및 기록지 입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