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에 랠리를 하다가,,

 

상대가 슬라이스로 리턴을 했을때  바운드 후에 공이 낮게 깔려옵니다. 특히 슬라이스에 무게가 실리는 경우에는 거의 더욱더 위력적으로 바닥에 공이 깔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당황한 나머지 에러를 하거나 복식의 경우 상대에게 공격할 기회를 주게 됩니다. 

 

슬라이스 등 낮은 공의 경우에는 두 가지를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스핀과 직진성을 동시에 만들어 주어야 바닥으로 깔리는 공에 밀리지 않고 적당한 높이로 직진성을 가지고 넘길 수 있습니다.

낮은 공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낮추고  위해 탑스핀을  걸기 위해서,,상향 스윙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상향 스윙을 의식한 나머지  어깨회전을 덜 하게 되는 경우 입니다.

 

어깨회전은 공에 파워를 싣는 것으로 직진력을 만들어주는데 어깨 회전이 되다가 말면 직직성이 떨어져 상대에게 찬스가 가게되는 힘없는 뜬공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데 이렇게 하다보면,,

 

상대에게 찬스 볼을 주는 경우가 많고 네트에 걸리는 경우도 많죠. 자세가 평소에 잘 안 하는 것이다보니..

정리 해보면 낮게 깔리는 슬라이스공에 대한  공략법은 간단합니다.

 

그량 평소같이 치면 됩니다. 어깨를 충분히 회전을 해도(쭉 밀어치는.. 이것이 포인트입니다), 네트에 걸리거나 나가질 않습니다.


왜냐하면,, 탑스핀 스윙 혹은 와이퍼 스윙 자체가 네트를 넘기기에는 충분한 스핀을 보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파워있게 리턴이 되므로,, 찬스공을 주진 않습니다. 무릎만 좀 낮춘다는 것 말고는 평상시와 같은 스윙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슬라이스는 탑스핀 못지 않은 좋은 무기입니다. 아래 동영상 참고하셔서 멋진 슬라이스 완성하세요!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