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이 있네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테코 자유게시판에 이런글이 올라와 있네요.^^  

전현중님께 한말씀 올립니다

그간 여러 테니스사이트를 눈팅 하다가 본 게시판에 발생하는 조금 눈에 거슬리는 일이 있어, 한자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다름이 아니고,

전현중님께서는 이형택선수가 호성적을 올려, 이곳 게시판의 방문자가 증가할때마다 본게시판에 이형택선수의 시합을 볼수있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런데 어떻게하면 볼수있는지 설명은 없고, 링크 하나만 있고, 그 링크를 클릭하여 가보면 전현중님 본인의 웹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전현중님도, 전현중님의 사이트에 중계사이트의 url을 허가없이 링크를 걸어놓은 것 뿐인데도 마치 전현중님께서 한국테니스팬들을 위해 특별한 배려를 하고있는 것이다 라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계십니다, 그리고 과거와는 달리, 전현중님 사이트에는 이제 수많은 광고가 나오도록 상업화 되어있어서, 전현중님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자의 클릭 하나하나에 전현중님의 광고수익이 높아지도록 되어있습니다.



미안한 말씀이지만, 전현중님께서는 테니스를 체계적으로 공부한 분이 아니고, 그렇다고해서 투어를 돌며 시합하신 분도 아니신데, 님보다 경륜높고, 님보다 테니스도 잘 치고, 이형택선수를 개인적으로 잘 알고, 무엇보다도 테니스를 체계적으로 공부하신 분들이 운영하는 점잖고 수준있는 테니스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짓을 하지 않으며 허용하지도 않습니다.

전현중님께서 진정으로 테니스팬들이 이형택의 시합을 볼수있도록 배려하는 의도에서 올리시는 글이라면, 전현중님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하는 링크 대신에, 전현중님 사이트를 거칠필요 없이, 동영상을 직접 볼수있는 자세한 방법을 올리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 사료됩니다.

그리고 본게시판에는 광고가 금지되어 있는데, 전현중님 혼자만이 본인의 상업적 사이트를 우회적으로 광고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공정성 또한 결여된 행위라고 사료됩니다.


왠지 한국 테니스의 순수한 이형택선수의 쾌거를, 전현중님사이트의 방문자와 회원수를 늘려서 광고수익 올리기에 이용하고있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고, 또한 한국테니스를 대표하는 테니스코리아에서 자사의 객원기자에게만 우회적 광고를 허용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어, 이렇게 한자 올립니다.

아 그리고 이형택의 32강전을 관전하지도 않으시고 관전평 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리셨더군요. 오마이측의 요청에 의해 그리하셨다고 했는데, 원고료를 위해 테니스인을 우롱한 처사라고 사료되며, 정중히 사과하는 것이 옳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궁금했던 것인데, 전현중씨의 학력은 어떻게 되십니까? 나이는? USPTA, USPTR 등의 자격증은 있으신지요? 전현중씨 사이트에는 전현중씨 프로필이 전혀 없더군요??? 전에 어느 교수님과 대결하다가 지셨다는 것 말고는 기억나는것이 없네요. 솔직히 저는 전현중씨가 무슨 자격으로 이러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전문성이 태부족한 허접한 글.... 이제는 한국테니스도 구태에서 벗어나 테니스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공부한 지도자가 이끌어야하는 시기가 아닐까요?

님의 웹사이트의 구호가 '아름다운 테니스문화의 정착' 이 아니던가요? 그런데 오늘 님의 답변은 아름다운 테니스 문화는 커녕, 법적 하자만 없으면 무엇이든지 한다는 태도이신것 같아 무척 씁쓸합니다.



P.S. 전현중씨 사이트 관계자들을 동원해 댓글도배하시는 것도 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중해 주시기를 바라며, 초면에 실례가 많았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