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다운드라인은 '점수밭'중 하나// 플랫성 드라이브 >> 탑스핀

by 애거시짝퉁 posted Jul 09,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단식을 하다보면,, 상대가 크로스로 공을 보내어서 포의 corner에서 공을 리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공을 리턴할 때 기본은 [결]대로 보내는 것입니다.


그림에서 보면,, 1 같이 보내면 됩니다.

1로 보낼 때는 안정하게 탑스핀으로 길게 보내게 됩니다.


보다 공격적으로 한다고 플랫성 드라이브로 해 보야,, 거리가 멀기때문에 워너를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2번 같이 다운드라인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 때는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고 보내어야 합니다.


다운드라인을 보내었는데,, 상대가 자세를 잡고 리턴을 하게 되면,,

백쪽으로의 공간이 너무 크기때문에,, 역으로 당할 수(점수를 잃을 수) 있습니다.(반대로 생각하면,, 다운드라인이 역공격을 하기가 더 쉽습니다.그래서 백핸드도 앵글샷을 보낼 수 있는 컨트롤이 있어야 합니다)

2번의 위험이 있기때문에 웬만하면 1번으로 보내어야 합니다만,,


찬스라고 생각하면(공이 느린 공이거나,, 타점이 네트보다 위에서 형성될 때),, 과감하게 다운드라인을 날립니다.


이 때,, 탑스핀으로 보내었다가는 역습을 당할 수가 있습니다.(약간 느린 속도이므로)
다운드라인에서는 플랫성 드라이브로(자신있으면,, 플랫) 마무리해야 합니다.

베이스라인에서 경기를 풀어가는  플레이어에게,, 랠리중에 가장 점수를 많이 얻는 루트중에 하나가 다운드라인입니다.


그래서 탑스핀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운드라인을 위해서 플랫성 드라이브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특히 네트보다 높은 타점에서는)


수준이 올라갈수록,, 상대가 수준이 높아가기에,,크로스로 보내어서 점수를 얻는 경우는 많이 줄어듭니다.(거리가 멀어서, 패싱은 거의 불가능)


이 때 워너의 루트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다운드라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