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 테니스 친지 한달정도 되었구요

윌슨 해머 6.2중고를 사용했었습니다(해드 부분에 기스가 많습니다^^)

이제 제 라켓을 하나 사려고 합니다, 해머는 서브로 쓸려고요..저는 174/64키로구요 팔이 가늘고 팔힘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공을 치면 아직 제대로 맞추기 급급하지만 대체로 공이 날아가는 경향이 있구요(해머는 텐션 50) ..테이크 백이 조금 느립니다

발리 스타일 보다는 스트록 위주로 배워갔으면 합니다

1. 손이 작아서 여자용 라켓을 쓰려고 하는데 어떠신가요?

2. 무가운 라켓은 힘이 딸려서 치기 힘든거 같은데 그래도 무거운 라켓을 들고 치는게 교육적으로 효과적일까요?

3. 공이 주로 뜨는것 잘 맞추지 못해서 일수도 있지만 반발력이 너무 커서 그런걸까요?

이러한 사항을 종합해 볼때 저에게 맞는 라켓을 3~4개 정도 추천 부탁 드립니당^^

추천해 주신분들은 오프에서 게임하게 되면 꼭  음료수라도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

 

[답변]

 

1.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그립사이즈인 4와 1/4는 이미 여성/청소년 용의 그립으로 많이 쓰이는 정도의 두께입니다.

 

사실 보통 남자들이 쓰기엔 상당히 얇은 그립이죠. 다른 그립사이즈도 수입이 되어야 하는데... 수입상의 횡포랄까요?

2. 어차피 테니스는 힘으로 치는게 아니고, 근육의 유연성으로 치는것이니 무게도 큰 문제는 안됩니다. 손목에 힘을줘서 비틀어 치는 분만 아니라면요.

3. 반발력이 커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우선은 라켓 면의 안정이 우선입니다.  헤드 헤비형으로 추천드리고 300g이하라켓이 좋을것 같습니다. 스트링은 좀 약하게 매시고요.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