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력과 인간성이 있는 우수클럽에서 활동하라.

실력과 인간성이 있는 우수클럽에서 활동하라.

테니스를 하는 분위기가 즐겁고 환희에 넘쳐야 한다.항상 달려가는 곳이 코트라고 하면 그 코트는 뭔가의 의미를 시사해 주는 것이 좋다.


코트에 나오는 사람들을 보지 않으면 보고 싶고 언제나 함께 게임을 하면서 교류의 정감이 넘쳐야 한다. 서로가 이해를 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자상한 마음들이 있어야 하며 진정으로 사랑하는 감정이 있어야 한다.

코트에서는 인간성 좋은 사람이 최고이다. 사람이 좋아야 한다.


03.jpg



다음 글은 장영희의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중에 나오는 내용이다.

『영국 중세문학의 최고 권위자이며 유명한 석학이었던 매클레인 선생님은 답사에서 눈물까지 글썽이며 '좋은 사람'이라는 말은 자신이 이제껏 들은 그 어떤 찬사보다 더 값지고 소중한 말이라고 했다.


아직 이십대였던 나는 그때 두 분의 우정에 감탄했을 뿐, '좋은 사람'의 의미에는 별 관심이 없었다. 아니, '좋은 사람'은 특징 없고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 나는 새삼 '좋은 사람'에 대해 생각한다.


그리고 정말 누구의 마음에 '좋은 사람'으로 남는 게 얼마나 힘들고,  소중한지 깨닫기 시작한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이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 준다면 그 사람의 삶은 헛된 삶이 아닐 것이다. 진정으로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은 아주 어렵고 힘들며 소중하고 매우 중요하다.


누구나 좋은 사람이 되어 코트에 나와 좋은 이야기들을 했으면 좋을 것 같다.


함께 좋은 사람이 되는 클럽에서 활동하라. 그러면 테니스는 더욱 재미있고 활기가 넘칠 것이다. 좋은 사람들이 모여 테니스 실력도 탁월하면 금상첨화가 될것이다.


자신보다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많은 코트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만약 그런 클럽이 없다면 좋은 클럽을 만들어서 뜻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임을 가지면 된다.


코트에 나가서 테니스만을 생각하고 테니스만을 좋아하며 테니스에 몰입되는 것이 좋다.

사람 때문에 피곤하면 안 된다. 피곤하고 힘이 드는 클럽은 빨리 탈퇴해야 한다. 오래 머물고 있을수록 도움이 전혀 되지 않으며 스트레스만
가중된다. 


좋은 클럽, 좋은 만남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회원들 간에 조금씩 희생과 봉사로 만들어 가야 한다. 인간성이 좋고 실력도 탁월한 클럽은 누구나가 가고 싶어 하는  곳이다.


세상의 낙원이 바로 이런 코트, 클럽에 있는 것이다. 테니스를 시작했고 테니스를 즐긴다면 항상 즐겁고 행복해야 할 것이다.


사람 때문에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 모든 것이 만병의 근원이 된다.

우리는 항상 '좋은 사람'에 대해서 생각한다. 그리고 정말 누구의 마음에 '좋은 사람'으로 남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소중한지 깨닫기 시작한다.


누군가 단 한 사람이도 따뜻한 마음, 아끼는 마음으로 우리를 '좋은 사람'으로 기억해 준다면 수천, 수만 명 사람들이 다 아는 '유명한' 사람이 되는 일보다 훨씬 의미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코트에서 만남은 정말 의미가 깊다. 상대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있는 것이며 우리는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코트에서 함께 하는 서로의 동반자이다. 좋은 생각을 가지며 좋은 사람들의 모임일 때 우리의 모임은 정말 행복을 전해주는 매개체가 아닐까 생각한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아름다운 날들 04.22 18:44
    테니스는 정말 좋은데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누군가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저도 역시 전적으로 공감하고 있습니다.정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테니스라면 인생자체가 너무나 행복할 것 같습니다.생각만 해도 너무 황홀합니다.전 그래서 아직 클럽에 가입하지 않고 있습니다.^^좋은 사람, 좋은 만남, 좋은 테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그러려면 우선 저 자신부터 좋은 사람이어야겠지요.^^

    야간에도 테니스코트가 어둡지 않고 서브를 위해 토스했을 때 라이트의 불빛속에 볼이 들어 가지 않는 밝고 환한 코트에서 테니스를 하고 싶습니다.공기가 맑은 숲이 있고 나무가 우거지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악천후를 대비할 수 있는 실내테니스장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 까요.어울려 함께 하는 정말 좋은 사람들이 있다면 거기가 바로 무릉도원이 아닐 까 생각합니다...^^
  • 강산에 07.15 23:45
    맞아요
  • 정동화 04.22 23:22
    좋은 분위기, 좋은 환경, 좋은 사람들, 좋은 생각 등
    좋은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는 코트에서 테니스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요.

    그런 모임을 만들어 가면 됩니다.
    가능합니다.
  • 파랑새 04.29 16:10
    테니스 코트에서 좋은 사람....하수의 입장에서 우선 생각나는대로 몇자 적어보면...약속한 시간에 시간 맞춰 와 주는 사람...남들보다 먼저 와서 솔질하고 라인 그어 주는 사람 (주로 하수들의 몫이겠지요....ㅋㅋ...) 한 게임 마치고 라인이 지워져 있으면 슬쩍 그어주는 사람...하수랑 칠때 실력 자랑하지 않고 2~3번 정도는 슬쩍 맞추어 주는 마음의 여유를 가진 사람(물론, 게임을 많이 이기고 있을 경우...) 완전 스매싱 찬스라고 상대 전위 몸쪽으로 냅다 치지 않은 사람.(공식 경기도 아닌데...동네 친목인데...) 애매한 판정에는 여유가 있으면 먼저 콜한 쪽에 손을 들어주는 센스...굳이 코트를 넘어와서 확인 할 필요는 없잖우.....그리고 제일 중요한거....어느 코트나 고수가 있으면 하수가 있는 법...하수라고 안 놀아주기 없기...그냥 슬슬 피하지 말기....눈에 보입니다...꾹 참고 한게임 잡아주는 센스있는 사람...이런 사람들이 테니스 코트에서는 좋은 사람이 아닐까요 ??? 인간성...별거 있나요...약간의 배려와 양보만 있으면 좋은 사람으로 거듭 날 수 있습니다. 실력도 있고 약간의 겸손이 있으면 좋은 사람 됩니다. 거들먹거리지 말고요....하하하...다행이 우리 코트에는 그런 사람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그래서..실력들이 안 늘어나나...ㅎㅎ..*

  1. 02Apr
    by
    Replies 8

    빠르게 고수가 되는 3가지 비법

  2. 23Dec
    by
    Replies 4

    세컨드 서브의 자신감이 강서브를 만든다.

  3. 04Jan
    by

    테니스는 대단한 집중력 게임이다.

  4. 03Oct
    by

    우승하는 선수는 뭔가가 특별하다.

  5. 22May
    by
    Replies 2

    에러 없이 잘 넘기는 파트너가 편하다.

  6. 17Oct
    by
    Replies 3

    이론을 소홀히 하지 말라.

  7. 03Sep
    by

    위기 때 베스트 작전 10가지

  8. 27Jul
    by
    Replies 3

    비엔느 동호인 테니스 대회 참관기-둘 째날

  9. 27Jul
    by
    Replies 9

    비엔느 대회 참관기-셋째 날

  10. 12Oct
    by
    Replies 6

    좋은 볼을 치기 위해 텐션을 조절하라.

  11. 22Nov
    by
    Replies 6

    볼을 1초만 더 자세히 보라.

  12. 17Aug
    by

    최신 스매시 타법

  13. 19Apr
    by 정동화
    Replies 4

    실력과 인간성이 있는 우수클럽에서 활동하라.

  14. 25Apr
    by
    Replies 4

    강한 센터 볼 다음 앵글 샷을 사용하라.

  15. 06Apr
    by
    Replies 2

    리더십이 있고 유머를 겸비하라.

  16. No Image 12Aug
    by
    Replies 1

    사랑해요

  17. 09Mar
    by
    Replies 4

    코스를 노리는 경기를 하라.

  18. 13Sep
    by
    Replies 11

    강서브는 다양한 토스와 타점으로 극복하기

  19. No Image 16Dec
    by
    Replies 1

    2004년도 롤랑가로스 여자 결승; 에넹-피에르스 관전기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64 Next
/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