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사영2004.03.27 07:57
강한공과 약한공이 반구감각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시고 적절한 타법에 대하여 궁금하게 생각하셨다는 것 자체가 이미 한단계 발전하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지만 발전의 첫번째 단계는 "왜?"라는 의문을 가지는 것이며, 그 의문의 답을 찾으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가운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엄청난 발전이 있었음을 느끼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테교를 통해서 너무나 소중하고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은준님께서도 시간이 허락되시는대로 전테교의 고칼로리. 고품질의 주옥같은 영양식을
맘껏 드신다면 분명히 놀라운 변화와 발전이 있으시리라 확신합니다.
다시말하면 은준님이 궁긍해하시는 것에 대한 정답은 물론 그 이상의 소득이 있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참, 은준님 !
저는 전테교의 운영진도 홍보위원도 아님을 분명히 밝혀야겠군요.

각설하고, 님께서는 벌써 그 모범해답을 알고 계시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스윙연습스윙감각을 얼마나 익혔나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속도.무게.높이.회전량.각도.회전방향(탑스핀,플랫,슬라이스)등등 단 한가지도 같은 것이
없는 공을 일정한 기계적 작용의 타법만으로 해결하기란 매우 곤란한 일이 아닐까요!

우선 이미 잘알고 계신 것까지도 책이나 전테교의 모든 자료들을 참고삼아 기본자세를 충실히 익히시고 이를 기본으로 위에 말씀드린 점(다양한 공)을 머리속에 그리면서 끊임없이(많을수록 좋음)스윙 연습(마인드콘트롤.자기암시)을 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구질에도 물 흐르듯이 자연스런 스윙을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불규칙 바운드가 아닌이상 상대의 구질에 대하여 적절한 리듬이나 타이밍을 잡지 못하는 것은 대부분 라켓을 자유자재로 부드럽게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스윙하지 못하는 것도 중요한 원인 일 수 있지 않을까요.

너무 길게 중언부언하여 죄송합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