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 스핀서브 눌때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면 좋을런지..

제가 킥서브를 연습한지(사용한)가 한 5개월째 되는데요.. 실제로 상대방의 머리 위로 튈만큼의

킥서브를 치게 된게 어제 입니다 ^-^;; 어제 친구랑 제가 다니는 테니스 클럽에 놀러가서 거의

하루 종일 놀았거든요 거기서.. 코치님 (거의 친구같은 코치님) 께서 그냥 지나 가시는 말로 교

정도 좀 해주시고.. 근데 제가 서브할때 저 만의 노하우는 아니겠지만.. 지난주 부터 서브 하기

바로 전에 온몸에 힘을 쫙~~~ 뺀후에 토스를 올리고 (악력은 그대로요(손바닥힘..)) 그렇게

어깨에 힘을 완전히 뺀 상태에서 서브를 하니 첫서브 확률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전 첫서

브로 플렛을 사용하거든요.. 컨트롤하기도 쉽고요.. 이걸 페더러 경기를 반복해서 보면서 그냥

한번 따라해봤는데.. 바로 효과가 오더라고요.. 그렇게 한번 해보세요.. 어깨에 힘을 빼는게 중

요 해요.. 그리고 어깨에서 힘이 빠지니 스윙 스피드가 올라갑니다. 그러니까 평소때와 똑같이

쳐본 킥서브가 ( 저는 공의 아래에서 위쪽 대각선으로 감아준다는 느낌으로 칩니다) 오늘 처음

으로 키 178cm인 친구넘 키를 넘겼습니다. 한가지를 깨우치니 따라오는것들이 많더라고요..

한번 힘을 빼고 서브를 해보세요.. 그리고 서브준비시 중요점은 제 동생이 들어오는 데로 사진

을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요 건강하세요~~

>밑에 글을 보니까
>스핀서브시 망치로 천장에 못을 박는 듯한 느낌으로
>치신다고 하셧는데...이해가 갈듯말듯 알쏭달쏭하네요 ㅡㅡ;
>다른분들은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시면서 연습을 하셧는지
>조언좀 구하고 싶네요  그럼 새해 복들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요 ^^*







 

대진표.기록지 다운로드 (KDK형)
대진표.기록지 다운로드 (비고정식)
대진표 생성 앱(어플) 다운로드

네이버에 송고된 기사 모아보기

  • 최진철 2003.12.31 02:32
    ㅋㅋ ㅇ ㅏ.. 어깨에 힘을 빼라.. 좋은 조언 이네요 ^^
    ㅎㅎㅎ 사진까지... ^^ 역시 형욱님이시네요~
  • 최진철 2003.12.31 02:33
    그런대.. 주호님은 아직도 바쁘신지??
    SAT 시험은 다 끝났구... 이젠 뭐... 학교 생활에 여유가 있을텐데..
    아무리 ap 시험이라고 해도.. 주호님에겐 큰 문제가 않될것같은대..;;
    다시 한번 주호님의 글을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 ㅎㅎㅎㅎ
  • 형욱 2003.12.31 03:33
    주호는.. 뭐가 그리 바쁜지.. 요세는.. 정말 콧빼기도 안보이네요.. ㅡ_ㅡ;;
  • 이장호 2003.12.31 08:23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새해엔 테니스좀 잘쳣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있네요 ^^
    물론 노력이 따라야겟죠...전.태.교도 자주 들어오구
    형욱님도 2004년 한해 건강하시고
    복 10000 2 받으세여~~~
  • 최진철 2003.12.31 14:26
    앙.. ㅠㅠ 그럼 주호님은 다시는 못보는걸까요?...
    이힝... 친해지고 싶었는대 아쉽네요
  • 게임돌이 2009.02.27 21:15
    음~ 손목의 힘
    어깨의 힘
    ㅎㅎㅎ 공엔 위력이 없고 팔뚝과 어깨에 잔뜩  힘이 들어가는 전 언제쯤 ㅎㅎㅎ


  1. No Image

    서브시 스텐스에 관하여...

    테니스 초보로서 묻는 질문이니 무시하지 마시고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서브에서 스텐스에 관한 질문인데요...저는 두발을 벌리고 있다가 다시 모아서 점프하며...
    Read More
  2. No Image

    서브-스윙(리듬)

    서브-스윙(리듬) 전편에서 토스를 안정되고 정확하게 자신이 의도한대로 올릴수 있어야 한다고 했는데 솔직히 말해서 자신이 구사하고자 하는 서브의 적합한 토스...
    Read More
  3. No Image

    서브-토스

    서브-토스 2002년 윔블던에서 이바니세비치의 대포알 같은 서브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그선수는 그서브 하나로 4대 메이저 대회 그중에서도 역사와권위가...
    Read More
  4. No Image

    실전 테니스(서브 리턴에 있어서)

    복식에 4가지 포지션중 서브 리턴의 포지션은 " " 가장 어려운 포지션이나 가장 많은 변화를 불러 일으킬수 있어서 아주 흥미로운 위치 입니다" " 핵심은 변화를 ...
    Read More
  5. No Image

    세컨서브를 스핀으로 넣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세컨서브를 스핀으로 넣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기술이나 tips에가면 나와 있지만 잘 안되어서 문의드립니다.서브연습결과 첫서브는 어느정도 파워...
    Read More
  6. No Image

    스핀서브 방법좀 갈켜주세요.

    테니스 레슨을 시작한지 1년이 다되어 갑니다. 다른기술들은 미약하나마 그런대로 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브만은 예외입니다, 레슨 마치고 20~30분 서브연습을 ...
    Read More
  7. No Image

    모든 서브에 임팩트때 손목을 꺽나요?

    서브시 손목을 꺽으면 잘 들어가고 스핀도 많이 먹고 하는데 이것이 맞는 것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몇시 에서 몇시 방향으로 라켓을 휘둘러라고 하는데 이것을 ...
    Read More
  8. No Image

    스핀서브 눌때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면 좋을런지..

    밑에 글을 보니까 스핀서브시 망치로 천장에 못을 박는 듯한 느낌으로 치신다고 하셧는데...이해가 갈듯말듯 알쏭달쏭하네요 ㅡㅡ; 다른분들은 어떤 이미지를 상...
    Read More
  9. No Image

    [re] 스핀서브 눌때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면 좋을런지..

    제가 킥서브를 연습한지(사용한)가 한 5개월째 되는데요.. 실제로 상대방의 머리 위로 튈만큼의 킥서브를 치게 된게 어제 입니다 ^-^;; 어제 친구랑 제가 다니는 ...
    Read More
  10. No Image

    <스핀 서브> 마침내 통하였도다...

    대부분의 초`중급자들이 안고있는 힘겨운 숙제 중 하나가 안정된 스핀서브이다. 그런데 오늘 마침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또다른 난관이 기다리고 있겠지...
    Read More
  11. No Image

    [re] 스핀서브

    (스핀서브) 몇 달전에 서브에 관하여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서브는 사람마다 각자의 독툭한 스타일과 리듬이 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스핀서브도 그 서브...
    Read More
  12. No Image

    탑스핀(스트로크 와 서브)에 대한 의견

    서비스나 스트로크나 탑스핀이 걸리는 이치는 같은 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팩트시 공을 깍듯이 쳐서 스핀을 준다고 생각하는데, 공을 깍아서 스핀량을 조절하...
    Read More
  13. No Image

    퀵서브, 스핀써브의 차이점이 너무 궁금합니다.

    사부님 구력8년의 중급정도의 테니스 메니아입니다. 제가 무척이나 궁금한것은 임팩트 할때 공의 어느 부분부터 몇시에서 부터 몇시 사이로 임팩트를 하는지 알고...
    Read More
  14. No Image

    슬라이스서브질문

    안녕하세요 그동안질문많이했는대 또하내요 본론으로 슬라이스서브할때 제가치면 위로뜬다음에 밑으로떨어지는대요 플렛처럼 쭉가게못하나요? 에그러니까 슬라이...
    Read More
  15. No Image

    [re] 슬라이스서브질문

    음.. 질문이.. 슬라이스를 플렛 처럼 빠르게 칠수 없느냐로 해석을 하겠습니다..(맞는지 아닌지..잘 모르겠어요..) 만약이 제가 해석한것이 틀렸다면 바로 리플 ...
    Read More
  16. No Image

    서브시 라켓의 스윙괘도...

    최근에 관심사는 어떻하면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서브를 만들어 일명` 신이내린 서브`라는 호칭을 얻는냐하는데 관심이 많았었죠 요즘 에넹의 서브를 계속관찰하고...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