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Tip] 하이 포핸드 발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형욱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기술은 하이 포핸드 발리입니다.


여기서 하이 포핸드 발리란 스메쉬 하기에는 낮고 그냥 블락만 하기에는 아까운(?) 어정쩡한 높이의 발리를 일컷는 말입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셔야 할 몇가지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1. 머리와 눈 그리고 라켓


- 자 첫번째 키 포인트 입니다. 


네트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공의 위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자 여기서 보면 팀 헨만은 공이 정말 뚜러 져라~~ 쳐다 보고 있는거 느끼셨나요? ^-^


테니스는 포인트가 시작되면 그야 말로 한치도 숨을 쉴 세가 없습니다. 


정말 공에 100% 이상 집중을 하셔야만이 진정한 테니스 선수라고 할수 있겠죠.. 그게 바로 첫번째 키 포인트 고요..



2. 라켓, 어깨, 팔


- 두번째 키 포인트는 바로 라켓과 어깨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켓은 이미 준비가 된 상태이죠.. 


하이 포핸드 발리만이 아니고 모든 발리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라켓 준비 입니다. 상대방이 어떤샷을 때릴지는 막상 상대방이 치기 전까지는 모르는일이니까요.. 


제 노하우인데요.. 네트에 갔을때 상대방이 칠 곳을 머릿속으로 찍어서 치는 경우는 나의 어설픈 발리로 상대방이 찬스 볼을 얻었을때 뿐입니다. 


그 외의 경우는 공이 어느쪽으로 온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공을 보고 따라가는것이 더 효과 적이죠..

  하이 포핸 발리에서는 약간의 라켓 백이 있습니다. 그냥 블락을 해주기에는 너무 아깝자나요.. 쉬운 포인트인데.. 약간의 라켓백과 함깨 따르는 것은 쭉~ 펴준 팔입니다.


팔을 구부려 아까운 힘을 다른곳으로 분산 시키지 마시고 쭉 펴준 상태에서 방향만 잡아 주시면 됩니다. 사진 처럼요.. 


뭐 팔을 쭉펴서 치실때 어깨로 쭉~ 밀어 준다고 생각하시면서 쳐주신다면 되겠죠?

음 오늘은 짧은 레슨이 됬네요.. 뭐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리플 달아주시고요.. 


발리에서의 키 포인트는 파워가 아닌 컨트롤이라는 걸 다시 한번 강조 드리고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발리.로브.스매시 이론과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