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태이크백의 이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이번엔 태이크백시에 나타나는 모든 프로들의 공통점을 관찰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초-중급자들의 스트로크의 문제점
1. 공을 치기전에 일어나는 팔의 내전

2. 공을 두텁게 맞추지 못하며 스핀이 과도하게 걸림

3. 스윙의 궤도상 스윗스팟을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두텁게 히팅하는게 거의 불가능

4. 공이 뜨기가 쉬움 (많은 아웃과 힘 없이 네트로 향함)

5. 큰 태이크백을 하거나 라켓면을 유지하는대 어려움이 많은 NTRP 4.0~4.5 동호인들의 불안정적인 스윙

- 결과적으로 좋은 포핸드를 가지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라켓면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시원한 포워드 스윙도 빠질수가 없겠죠?

- 테니스는 준비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발란스를 유지하고 얼마나 효과적으로 빨리 준비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 사실 동호인 레벨의 테니스에서는 테이크백이 얼마나 크고 간결하냐의 차이가 동호인들의 실력을 나누지는 못합니다.
"어느 선수가 얼마나 더 좋은 스윙을 가지고 있냐"가 오히려 더 중요한 것이죠. 물론 태이크백이 간결하고 좋은 폼을 페더러 같은 훌륭한 선수들을 관찰하면서 배우고 노력하고 있다면 더 없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이 없거나 선수들의 스타일만 따라해서는 절대 좋은 샷을 가질수가 없습니다.


1 - 첫걸음

많은 동호인들은 간결한 태이크백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폼을 간결하게 만들기 위해서 거울 앞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하지만 간결함의 목적을 알고 있는 동호인들은 극소수!


2 - 간결함의 목적

프로 선수들 중에는 태이크백이 간결한 선수도 있고 아주 큰 선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두 타입의 선수들 모두 힘있는 샷과 좋은 컨트롤을 보여줍니다.
이 선수들은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에 이런 좋은 샷을 보여주는 것일까요?

사실 태이크백의 간결 할 수록 공에 대한 준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어깨가 열리면서 시작되는 포워드 스윙은 "같다!!" 입니다.

즉 간결함의 목적은 공에 대한 빠른 준비이며 태이크백이 간결할수록 더욱 빨리 빠른 공에 준비 할 수가 있다는 아주 상식적인 이론입니다.

간결한 태이크백은 빠른 준비를 가능하게 해줄뿐! 포워드 스윙과 관련이 없습니다.
3 - 프로 선수들의 공통점

- 선수들의 태이크백 마지막 자세를 보겠습니다.
- 전진 스윙이 시작되기 바로 직전의 모습입니다. (어깨가 돌아가기전)
 




[고급 테니스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