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복식에서 느린 탑스핀 공에 발리 에러가 많이 나오는 이유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동호인 복식에서 빠른 스피드가 아닌 상대방의 느린 탑스핀 공에 발리 에러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한가지...

 

발리를 하는 중에  작은 스텝로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만  발리를 하다보니 공의 떨어지는 궤적에서 발리가 되고  네트에 많이 걸리거나 또는 공의 아래면을 쳐서 아웃이 되게 됩니다.

 

 이런경우 계속 방어적이고 수비적인  발리가 이어지게 됩니다. 경기중에 상황이 어려운 경우 큰 전진이 아닌 자그만한 전진 스텝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발리중에 네트쪽으로 전진하지 않는 것만큼 비효율적인 전략도 없습니다. 발리중에 한발씩 앞으로 다가가면서 발리를 하면, 그만큼 공격적인 발리를 할 기회가 많이 생기고 좋은 발리로 득점 확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볼이 내앞으로 오도록 기다리지 말고 볼이 있는 방향으로 한걸은 다가서시기 바랍니다.


슬라이스 샷이나 높게 떠 오는 느린 샷에는 앞으로 전진하면서 발리를 하면 덤으로  더 많은 각을 만들어 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in이 될 가능성도 높아질 뿐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많아집니다. 기회만 된다면 언제든지 앞으로 전진하세요.

 

발리에서는 많은 포인트(점수)들이 그런 동작을 함으로서 얻어지고 있습니다. 작은  전진 스텝이 되면 체중이동도 자연스럽게  앞으로 되면서 위력적인 발리를 할 수 있습니다.

로브도 항상 대비하세요^^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