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자신감의 정의...테니스에서 자신감 이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테니스 프로로서..

 

 나는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가지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당신도 당신의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그 뜻이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는가?

나에게 자신감은,, 

 

포워드스윙을 하기 바로 전에 생긴다.(그렇게 가르치고 있다.) 

 

포워드스윙을 하기전까지의 공의 궤도로 나는 타점을 어디에서 만들 것인가를 예측한다. 그 후에 그 정보를 믿고 자신있게 스윙을 한다

 

이 때 자신감이란?

 

그 정보를 믿을 수 있고, 그 공을 내가 원하는 곳으로 날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 많은 선수들이 라켓면의 off center(중심에서 벗어나)에 공을 맞춘다. 그 이유는 그는 스윙을 하고 있는 중에도 자신이 없기때문이다. 

 

그러니 스윙 자체가 약간 망설이는 듯한 스윙이 된다. 당연히 off center에 맞는 경우가 많아진다. 

 

스윙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결정을 했다면, 그 결정을 믿어라. 그럼 원하는 대로 될 것이다. 아니 그 비율이 점점 높아질 것이다.


스스로를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하고, 당신의 샷은 당신이 원하는 지점에 떨어진다고 생각을 하라. 

 

당신이 날린 공을 보지 말고, 상대의 라켓면이 움직이는 것을 봐라. 그것은 다음 샷에 대한 더 여유있는 준비를 하게 해 줄 것이다.


샷을 하기전에 정보를 얻었다면(공의 궤도로 타점 추정), 그것을 믿어라. 이것은 인생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고민을 하고 선택을 했다면, 자신있게 행동하라.

다른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이 방법은 당신에게 일관성과 자신감을 줄 것이다.

 

=TENNIS.COM번역

테니스에서 공의 궤도를 정확하게 읽지 못했을 때는 왠지 자신있게 포워드스윙을 하질 못하게 되는데,


그럴 때는 팔로우드로가 제대로 되질 않아서, 공이 짧아지는 경우가 생깁니다.약간 정확하지 않더라도 그 정보를 믿고 자신있게 스윙을 하면, 공이 제대로 가는 경우가 많다.


다행스럽게도 라켓 면은 상당히 넓은 편이라, 어느 정도의 오차에 대해서는 관용도가 있다.

 

약간 off-center에 맞았다 하더라도 스윙궤도만 제대로 되면, 제대로 날라간 가능성이 높다.

 

테니스에서의 자신감 = 공의 궤도 해석 후..자신을 믿고 스윙하는 것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