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달 잡는 새로운 흙신! 도미니크 팀.. 그의 테니스 라켓과 스트링

by 가연스포츠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png

 

저에게 인조쉽 '퍼펙트 터치'를 만들어 주는... 오스트리아 스트링 팩토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 Director 왈:

This night Dominic Thiem won his first 1000 Series Tournament.

He used a string produced by us…도미닉이 1000시리즈 토너먼트에서 우승했다. 그는 우리가 생산한 스트링을 썼다...아.. 도미니크 팀이 페더러 이기고 우승했구나...

2.png

 

오스트리아 스트링 팩토리에선 무척 기뻐하고 있었습니다.

 

자국(오스트리아) 선수가 자신들이 생산한 스트링을 쓰는데....페더러를 이기고 우승했으니.. 참 기쁜 일이지요.

페더러와 결승 경기를 보니... 도미니크는 참 멋진 경기를 했습니다.

 

나달 이후...

최고의 흙신이라고 불리는 '도미니크 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png

 

36.jpg

 

 

도미니크 팀의 가장 흥미로운 기록이...

클레이코트에서 나달을 4번 이긴 것입니다. (이것은 조코비치 다음 기록입니다.)

클레이코트에서 나달을 이기는 선수라.. 정말 대단하지요?

존 매켄로는 예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군가는 말합니다. 나달을 클레이코트 5세트 시합에서 이기는 건 테니스뿐 아니라 전체 스포츠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저는 그 의견에 동의합니다.

Some say beating Rafa over five sets on clay is the toughest thing in sport - not just tennis,""I would agree with that."

하하. 그런 나달을 클레이에서 4번이나 이겼으니.. 대단한 경력입니다.

1993년생으로 정현(1996년생)보다 3살 많은 형이네요.즈베레프 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이끌 영건으로 지목받고 있습니다.(아부다비에서 열린 무바달라챔피언십에선 정현이 도미니크를 쉽게 이긴 적이 있습니다. ㅋㅋ)

 

37.jpg

 

(정현 빨리 다시 흥해라! ㅎ)

도미니크는 요즘 주목받는 '영건' 중 제일 핫한 선수입니다.

그의 출생을 보면..

 

38.png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는데, 가족 전체가 테니스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테니스 집안이라고 합니다. 부모님께서 테니스 코치라고 하네요.

재미있는 것은 군대...

 

39.png

 

오스트리아는 징병제 국가여서, 도미니크도 2014년 6개월간의 복무를 했습니다.

 

그런데.. 오스트리아가 징병제를 2015년부터 유예하게 되면서... 막차로 군대에 다녀온 셈이 되었습니다. ㅋㅋㅋ (웃으면 안 되는데.. ㅠㅠ)

 

그런데 오스트리아도 상무 같은 제도가 있는지 이 기간에도 투어 대회 대부분 참여했다고 하네요.

2014년부터 투어 무대에 도전한 '팀' 은..

1,2회전 탈락하는 단골 선수였습니다.

 

40.png

 

물론 가능성은 크게 인정받았지만... 플레이 자체에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

 

많이 뛰고 에러가 많은 스타일... 기복이 심했습니다.

컨디션 좋은 날에는.. 정말 다 씹어먹을 정도(ㅋㅋ)의 압도적인 플레이를 하고,안 좋은 날에는 약한 선수에게 완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브도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투어 무대에서 크게 통할 수는 없는 선수였습니다.

다만...엄청나게 빠른 발 + 체력은 나달을 위협하는 수준이었죠.

2018년 초에 들어오면서...

스트로크에 영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ㅎ..(저는 군 경력이 큰 도움이 됐다고 분석합니다. 푸하하하하하)

뚜드려 패던 스트로크가 라인 안에 파고들기 시작했고... 2019년 최고 랭킹 4위에 오르게 됩니다.

2019년 3월 인디언웰스에서 페더러를 이겼던 것이 백미였죠.

그런데 도미니크가 아직까지 Super Top Class라고 할 수 없는 점은..클레이가 아닌 코트에서와 성적 차이가 많은 것입니다.

페더러를 이긴 인디언웰스도..'하드코트 중에서 제일 바운스가 느린 곳이라서.. 페더러를 이겼다'라고 평가절하 하는 평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선수인 것은 분명합니다.

공격적이고 주도적인 플레이 스타일로...클레이 코트에서 나달을 꺾을 정도이니...

서브만 좀 더 보완하고, 바운스가 빠른 코트에서의 플레이를 향상시킨다면... 세대교체를 이끌 선수라고 봅니다.

그의 라켓과 스트링을 살펴볼까요?

그는 바볼랏과 2014년부터 계속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45.png

 

바볼랏 스트라이크 18 x 20 라켓에 rpm blast를 사용했습니다. 고국인 오스트리아에는 세계적인 라켓 브랜드가 없으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겠죠.

처음에는 rpm blast 풀쟙으로 사용하다가 바볼랏 테크니션 팀으로부터 천연 스트링 추천을 받으면서 메인 천연 + 크로스 rpm blast 조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신체가 워낙 탄탄하지만, 플레이 스타일상 무리가 많이 가는 스타일입니다....지금 조합은 어느 정도 부상을 방지한 세팅으로 보입니다.

도미니크는 지금 조합에 대해서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선택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 나는 다시 예전 조합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하이브리드 셋업은 타구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파워 있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choosing to go with a hybrid was a good decision. I would never go back to the old basic stringing for anything in the world. The hybrid allows me to play with power but also to feel the ball very well"

도미니크가 2019년 3월 인디언웰스에서 페더러를 이겼을 때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50.png

 

그의 라켓 클로즈업 사진을 보면... 스트링 셋업이 예전과는 차이가 있었거든요.

도미니크는 공식적으로 스폰쉽을 맺고 있는 바볼랏의 서비스를 받고 있지만,고국 오스트리아 스트링 팩토리에서도 기술 지원을 받았습니다.

오스트리아 스트링 팩토리에서 멀티리본 인조쉽(퍼펙트터치)을 customize 해주기도 하고,폴리 스트링을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물론 도미니크가 쓰는 폴리 스트링은 유명 업체 브랜드 입니다!! ㅎㅎㅎ

저는....올해 3월 도미니크가 페더러를 이긴 다음 날.....오스트리아 스트링 팩토리에 바로 요구했습니다.

폴리 스트링에 생산원가를 최대한 높인 최고급 스트링을 제작해달라...원가는 상관없다. 단, 부드러움 특성만 조금 높인, 특별한 korea version을 원한다!

.....

곧... 세계 유명 브랜드에 고급 폴리를 공급하는..오스트리아 팩토리에서 저의 요구에 맞춘 폴리스트링 2종이 출시됩니다.

2천9백원 정도에 샘플 제공 예정입니다. ㅎㅎ..(단, 일주일!!)

 

63.png

 

커밍순!!

#가연스포츠 #테니스 #테니스스트링 #퍼펙트v12 #퍼펙트파이어 #테니스스트링스폐셜티

#도미닉 #도미니크팀 #티엠







 

대진표.기록지 다운로드 (KDK형)
대진표.기록지 다운로드 (비고정식)
대진표 생성 앱(어플) 다운로드

네이버에 송고된 기사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