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스트링 - 장력과(텐션, TENTION)과 탄력(플렉서빌러티, FLEXIBILITY)의 정확한 이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보통 스트링 수리를 할때 45 혹은 60으로 메어주세요..하면..(페더러는 꼭 KG단위로 스트링 수리를 요청 한다고 합니다...^^)....스트링 텐션( TENTION)을 파운드(LBS) 수치로 하여 원하는 값으로 수리해 달라는 의미입니다.

 

텐션은 스트링 기계에서 줄을 당기는 힘을 표시하는것으로 줄이 끊어질때까지 당길수 있습니다....아래 그림에서 파란색 화살표

 

플렉서빌러티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다수의 원부분으로..  스트링이 다 수리 된후 스트링 베드(면)의 탄력(반발력)을  말합니다.

 

 

8.JPG

 

 

텐션의 크기는 모든 스트링에서 동일해야합니다. 기계가 잘못되지 않았다면...

 

그러나   플렉서빌러티(탄력, 반발력)은 측정 부위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덴스 패턴과 오픈 패턴이 다를 수 있고 베드의 중앙면과 사이드 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거리의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중앙과 사이드의 탄력 차이를 거의 균일하게 할 수 있다면  좋은 스트링거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탄력이 균일하고 강하면 볼을 임펙트 후에 원하는 곳으로 보낼수 있는 커트롤이 좋아집니다.

 

반대로 탄력이 균일하지 못하고 약하면 스트링 베드가 뒤로 많이 빌리면서 볼의 방향이 한곳으로 몰리고 비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  강할때보다 상대적으로 컨트롤이 어렵게됩니다.

 

라켓 스트링 수리할때..참고하세요^^

 

10.JPG

 

사진.자료 참고

https://blog.naver.com/jki3612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