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서브가 어렵나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브를 누구에게서 처음 배웠다는 말씀인지...... 가르치시는분의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내
용이라.......대개 자료들이 오른손 위주라 반대로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대개 서브시의 그립은 컨티넨탈- 이스턴 백핸드 그립을 사용하지만 초보자시라면 이스턴 포핸 드 그립으로 공을 두텁게 때리는것부터 익힌후 차차 그립을 바꿔가는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저는 처음부터 컨티넨탈 그립으로 잡고 서브를 연습했었는데 처음 한두달 정도는 라켙에 너무 얇게 맞아 스피드는 없고 스핀만 잔뜩걸린 서브가 되곤했었습니다.

웨인 아더의 서브는 확실친 않지만 손목과 라켓 모양 상 이스턴 백핸드 그립인 것 같습니다. 왼손잡이 입장에서 서브를 넣을때 대개 상대는 오른손잡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서브 전략이 상대방의 약한 곳으로 서브를 넣는다고 할 때 목표는 상대방의 백핸드가 됩니다.

 

즉, 듀스코트에서 센터로의, 애드 코트에서 사이드로의 슬라이스 서브가 최대의 무기라고 생각하셔야되고, 이는 세컨 서브에선 거의 철칙으로 생각하셔야합니다.

 

적절한 스피드가 동반된 슬라이스 서브는바운드 후 옆쪽으로 더 낮게 미끄러져 빠져나가므로 상대방이 왠만큼 백핸드를 잘 치지 않으면슬라이스 리턴 혹은 로브리턴으로 되돌아 옵니다. 이는 빠른 플랫서브보다도 훨씬 더 무서운 무기가 됩니다.

 

- 이 점 때문에 왼손잡이 중에 서브엔 발리어가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왼손잡이지만 세컨 서브는 주로 스핀 서브를 넣고 스핀 서브가 가장 자신있어 합니다. 초보
자 때는 플랫과 슬라이스 두가지 서브만 알다가 스핀서브를 배운 후 주로 스핀서브를 사용했습니다.

 

처음 보는 분이랑 칠때는 재미있게 써먹지만 자주 치던 분이나 고수님과 게임 할때는 두들겨 맞기 쉽습니다.

 

- 스핀 서브의 구질 자체가 상대방 포핸드 쪽으로 가게 되있습니다. 요즘 세컨서브는 슬라이스 서브를 하려고 하지만 그동안의 습관때문에 자신있게 넣질 못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왼손잡이는 슬라이스 서브 하나만 제대로 넣을 줄 알면 됩니다. 특히 세컨서
브에서는 더더욱 필요합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