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법규(Code) - 개인적 명예와 풋 폴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5. USTA의 해석에 따르면 서버가 한번 경고를 받은 뒤에 그 때문에 엄파이어를 요 청한 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때 리시버나 그의 파트너가 풋폴트에 대한 권한을 갖 는다.

 

이러한 콜은 콜하는 사람이 확신해야 하며, 네트 반대편에 있는 리시버 쪽에서 도 확실히 인지될 수 있을 만큼 심한 것이어야 한다.

복식경기에서 리서버의 파트너 가 일반적인 풋폴트를 콜할 수 있는 정당한 위치에 있다. 단식이든 복식이든 리시버 자신은 이런 콜은 아주 심한 경우에만 콜해야 한다.

25.1. 네트쪽으로 달려오고 있는 당신의 상대 선수가 풋폴트를 했는데 그의 위반이 당 신이 확신을 갖고 콜할 정도로 그렇게 심한 것이 아니었을 때, 이런 상황은 약간 혼 란스럽다.

 

폿폴트 룰을 따르는 것은 선수들 개인적 명예의 기능과 관련이 있다. 그가 라인만 밟고 네트로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는 변명은 받아들여질 수 없다.

만일 엄파 이어가 있을 때는 풋폴트 하지 않고 엄파이어가 없을 때만 풋폴트를 한다면 들키지 않고 처벌받지 않는다고 해서 상대를 속이는 그런 종류의 사람인지 아닌지 알아보면 그의 페어플레이에 대한 의식을 검증해 볼 수 있다. 

 

만일 그렇다면 그는 변해야 한다. 상습적인 풋폴트는 의도적이든 부주의해서이든 간에 의도적으로 라인콜을 잘못하는 것과 같이 상대를 속이는 것이다.

26. 굳이 윤리를 개입시키지 않더라도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폿폴트를 하지 않는 것은 선수의 의무이다. 

 

상대에 의한 빈번한 풋폴트 콜에 흥분해서 경기를 망치는 습관적으 로 풋폴트를 하는 사람을 위해 시합에 심판을 두는 것은 드문 일이다.

27. 약한 샷을 치고 나서 볼이 상대 코트로 날아가고 있을 때 파트너에게 "뒤로, 뒤 로"라고 외치는 것은 페어 플레이 윤리에 의긋나는 행동이다. 

 

상대 선수는 외치는 소 리 때문에 플레이 하지 않았다면 방해를 받았다는 이유로 포인트를 딸 수 있다. 그러 나 상대가 경기를 계속해서 볼을 놓쳤다면 "두 기회" 규칙은 유효하다. 상대 선수가 샷을 치고 외치는 일은 있게 마련이다.

이런 경우 상대에게 있어서는 렛을 선언할 자 격이 있는 지 없는지의 문제가 된다. 왜냐나면 오직 상대 선수만이 방해가 그의 샷 이전에 일어났는지, 그 후에 일어났는지 아니면 거의 동시에 일어났는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일 그가 렛을 요청하고자 한다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샷에 대한 결과가 있기 전에 요청해야 한다. 어떤 선수는 그가 실수를 하고 난 뒤에 기다렸다가 렛을 요청할 것이다.

그러나 그의 샷이 진기한 플레이스먼트가 되었다면 렛에 대해 생각지 않을 것이다. 이런 행동은 도덕적이지 못하다. 

 

요점은, 만일 상대가 방해를 받았다면 그는 경기를 멈추든지 샷을 하든지 하는 선택권이 있으며 샷을 시도 했다면 그가 실수를 하든 말든 그건 중요치 않으며, 계속 플레이를 한 것으로 간주되 며 렛을 선언을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는 것이다. 



28. 대개, 볼이 상대방 코트로 향하고 있는 중에 파트너와 나누는 어떠한 대화도 금기 사항이다. 일단 당신이나 당신의 파트너가 볼을 쳤다면 상대가 볼을 치기 전까지는 아무 말도 하지 말라. 볼이 두 파트너 쪽으로 오고 있을 때라도 둘 사이의 대화는 자 제되어야 한다.

다만 "뛰어"와 같이 파트너를 격려하기 위해 하는 것이나 "아웃"과 같 이 파트너가 볼을 그냥 두게 하는 한두마디 정도는 허용된다. 우연하게도 볼이 코트 밖으로 떨어졌을 때 파트너에게 볼을 그냥 두게 하는 "아웃"과 같은 충고는 일반적인 "아웃"콜로서는 충분치 못하다.



29. 볼이 플레이 중이거나 막 플레이 되려고 하는 순간에 몸을 움직이는 선수는 대개 그가 원하는 대로 페인트 동작을 해도 된다. 

 

서버가 서브를 넣기 위해 토스를 하는 때롤 포함해 어느 때나 코트에서 위치를 바꿀 수 있다. 손이나 라켓을 흔들거나 발을 쾅쾅 구르거나 말하는 것과 같이 오직 상대를 주의를 흐트릴 목적으로 하는 행위나 소리는 해서는 안된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