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집중력향상을 위한연습은? - 임펙트 때 호흡법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경기 전 육체적인 긴장이 있을 때의 연습법]


연습방법 : 먼저 코트 내에서 잔발로 많이 움직이면서 점프 동작을 5분 정도 2∼3회 반복한다.


목적 : 몸이 긴장해서 굳어지면 유연성이나 민첩성이 떨어지게 된다. 이것을 막기 위해서 점프동작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코트내에서의 시선 집중 훈련법]


연습방법 : 애드코트의 싱글라인에서 출발해서 이동하면서 네트에 타깃을 두고 시선 집중 훈련을 5회 3세트한다.      


목적 : 뛰면서 스피드 감각을 익히고 코트의 거리감각을 익히는데 목적이 있다.

[경기 중 호흡을 익히는 연습법]


연습방법 : 경기에서 백스윙을 할 때 숨을 들이 마시고 볼을 임팩트 시킬 때 숨을 내쉰다. 볼을 강하게 칠 수 있다. 흥분의 되어 있거나 긴장 요소가 있을 때 숨을 들이마셨다가 8초에서 10초동안 멈춘다. 이것을 3회 반복한다. 


 목적 : 긴장 상태의 심박수를 경기 전으로 되돌리는 데 목적을 둔다.

[연습에서 볼에 대한 집중력을 키우는 연습법]


연습방법 : 앨리 지역 안으로 스트로크 랠리를 한다. 집중하지 않으면 라인을 벗어나기 쉽다. 집중력을 가지고 5분 동안 한다.  


목적 : 집중력 훈련으로서 스트로크를 통해 볼의 집중력과 정신 집중력을 키울수가 있다.

[경기에서 볼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는 연습법]


연습방법 : 경기 전 웜업이나 경기 중 랠리에서 볼에 적혀져 있는 글이나 숫자등을 임팩트할 때 확인하려는 습관을 기른다. 그리고 서비스 리턴에서는 라켓을 들고 있을 때 프레임을 2,3초 간격으로 주시하는 습관을 기른다.       


목적 : 경기에서 볼을 집중하면 정신적인 면이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체력이 저하될때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연습방법 : 서비스라인 센터에서 발리 대 발리로 랠리를 10분 동안 한다. 애드코트 베이스라인에서 크로스로 랠리를 10분 동안 한다.               


목적 : 체력이 저하되면 발의 움직임이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을 막기 위해서 발리로 랠리를 하면 발끝에 탄력을 만들 수 있고 스트로크 랠리를 백핸드 슬라이스로 하면 잔발을 많이 할 수가 있어 발 끝에 힘을 모을 수 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