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부터 1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ATP투어 파이널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나달이 부상으로 출전을 포기한 가운데 미국의 존 이스너가 참가선수로 확정되는 행운을 거머쥐었으며 카렌 카자노프와 보르나 코리치가 대기 선수 명단에 올랐다.

 

구가 쿠에르텡 그룹에는 세계 랭킹 1위인 조코비치를 비롯해 즈베레프, 칠리치, 이스너, 레이튼 휴이트 그룹에는 페더러,앤더슨,티엠,니시코리가 편성 되었다.(하단 대진표)

 

조코비치는 같은 그룹의 즈베레프와는 통산 전적 1승1패, 칠리치와는 16승 2패, 이스너에는 8승2패로 앞서고 있으며, 페더러는 앤더슨에 4승 1패, 티엠에 2승1패 니시코리에는 7승2패로 앞서고 있다.

 

각 그룹의 1번시드인 조코비치와 페더러의 과거 전적으로 보면 두 선수가 결승에서 맞붙을 확률이 가장 높은 상황이다.

 

풀리그 방식으로  예선전을 진행한 후 각조 1위와  다른조 2위가 준결승 후  결승전을 하게 된다. 예선  1회전을 뛰게 되면 약 3억5천만원을 수령하며,  승리할 때마다 약 2억천만을 받는다.  준우승자는 약 6억5천만원, 우승자 약 14억원을 추가로 수령한다. 

 

예선전을  무패로 통과 후 결승에 진출해 우승하게 되면 상금 약 30억원과 랭킹 포인트 1,500점을  획득하게 된다.  

 

3.JP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