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postedNov 15, 2019

나달, ATP 세계 랭킹 1위 확정, 결혼은 경기에 지장없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영국  런던에서 열리고 있는 2019년 ATP 투어 파이널에 참가중인 라파엘 나달의  세계 랭킹  1위가 확정되었다.

 

나달은 1.2위를 놓고 마지막 까지 경쟁했던 노박 조코비치가 11월 16일 새벽 경기에서 페더러에게 패해  잔여 경기에 상관없이 1위 자리를 지키게 되었다.

 

투어 파이널 예선 마지막 경기를 남겨둔 나달의 실시간 랭킹 총 포인트는 9,985점으로 2위인 조코비치(9,145점)에 이미 640점 앞서고 있다.  

 

나달은 2008년 처음으로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후 올 시즌 통산 6번째  1위로 시즌을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https://tenniseye.com/board_BXPZ63/668533

 

[테니스 피플 기사]

 

"결혼은 경기에 지장없다"..기자와 논쟁한 나달

 

자신의 속내를 좀처럼 드러내지 않는 라파엘 나달이 기자회견장에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11일 런던 투어파이널 1차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에세 0대2로 패한 나달은 경기 뒤 기자회견장에서 "평소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다. 최근 결혼 한 것이 경기에 지장을 주었나"하는 질문을 받았다.
나달은 "진지하게 묻는 것이냐, 아니면 농담이냐"며 기자의 질문을 되받았다.


기자가 "진지한 질문"이라고 되받아치자 나달은 "15년간 한 여자와 사귀다 결혼했다. 안정적으로 살아온 내게 이런 질문을 하는 것에 이해가 안된다"고 답했다. 나달은 지난 10월 오랜 여자친구 시스카 페레로와 결혼했다.

 

나달은 기자에게 "당신은 지금 아내와 몇년이나 지내고 있나. 그전에 만난 여자는, 기억은 하나"하면서 나달답지 않게 기자질문에 격분했고 인터뷰 말미에 흥분했다.

 

아래는 문제된 나달 인터뷰 원문.
 

 -즈베레프와의 경기에서 랠리가 길지 않았다. 특유의 물고 늘어지는 스타일의 플레이가 잘 안보였다.

 

평소의 당신과 좀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기 전에 결혼 전, 결혼 중, 결혼 후 어떻게 심경의 변화가 있는 지 궁금해 한다. 결혼후 집중력이 떨어졌나. 약혼녀와 다니더라도 테니스에 별 지장은 없었던 것으로 안다.


=솔직히, 저에게 이것을 묻고 있습니까? 심각한 질문입니까 아니면 장난입니까? 나를 생각한 심각한 질문입니까.

 

-심각합니다


=알겠습니다. 나는 15년 동안 사귄 여자와 결혼을 했고 매우 안정적이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이것을 묻는 것이 놀랍습니다.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우 평범한 사람입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