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백핸드 드라이브칠때 고려할 점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백핸 드라이브가 게임시에 잘들어가신다면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

그래서 서브 리턴시에도 같은 느낌으로 치려고 하시는것 같아서 미스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서브 리턴은 발리와 그라운 스트로크의 중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플하게 블락만 해주는 발리와.. 길게 크게 스윙을 해서 파워를 더하는 그라운 스트로크.. 구지 따지 자면 실력이 늘어가면서 점점 고수와의 경기를 하게 되면 발리쪽에 가깝게 됩니다.

 

아래 3가지 정도만 기억하고 백핸드를 대응한다면 좀더 좋은 확률로 리턴과 랠리를 할수 있습니다.

1) 상대방의 서브 코스를 읽어보세요.


- 상대방의 토스의 위치 시선 등으로 일단 한번 코스를 읽어 내는 연습을 한번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상대방이 토스를 몸에서 멀리떨어진 곳에 사이드로 던졌다면.. 슬라이스로 올가능성이 많죠.. 그렇다면.. (오른손 잡이 상대라면)

 

듀스 코트에서는 일단 빠지는 포핸드라고 생각을 하고 베이스 라인 안으로 약간 들어가서 앵글을 줄이시는 방법이 있죠.. 다른 한가지 예를 더 들자면 애드 코트에서 머리 위 혹은 뒤로 올라갔다면.. 킥서브일 확률이 많고 그러면 라이징을 노리기 위해 앞으로 들어가야죠..

2) 상대방의 버릇을 찾아보세요.


- 코스를 읽을때 또한가지 봐두시면 좋은것이 상대방의 버릇입니다. 초보라면 모르지만.. 중수라면 토스의 위치가 일정합니다... 또 그에 따른 코스도 일정하게 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엄청난 고수는.. 여러 위치에서 다른 코스로 서브 들어옵니다^-^;;)

 

코스를 읽다가 그 버릇만 간파하면 게임 후반에는 쉽게 상대방의 서브를 읽어 낼수가 있습니다.

3) 콤펙트 스윙으로 타이밍 잡기


- 백핸 드라이브로 리턴을 하실때.. 평상시 드라이브시의 라켓 백의 반정도만 라켓을 살짝 뒤로만 빼주세요.. 그리고 중요한건 타이밍을 맞추는 것입니다.

 

짧은 콤팩트 스윙이 타이밍맞추기가 쉽기 때문이죠.. (테니스는 야구가 아니에요.. 절대 큰 한방으로 가려는 생각 마세요.

 

테니스는 비교를 하자면 체스와 더욱 가깝죠.. 상대방보다 더 좋은 포지션을 차지하여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나간다! 그러려면 한두수 정도 앞을 내다 보는 버릇을 들여보세요 ^-^;;

 





[백핸드 이론과 기술]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