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강력한 포핸드..알고 보면 간단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강력한 포핸드라고 한다면...원하는 곳에 일정하게 칠 수 있다는 가정하에...

 

반대로 생각해보면 강력하지 못한 포핸드를 만들지 않으면 됩니다.

 

그렇다면 강력하지 않은 포핸드는 보통.. 

 

1.공에 스피드가 없다.

 

2.더블어 공에 스핀(회전력)이 없다...일 것입니다..

 

위에  두 조건의 공 이라면 동호인도 그리 어렵지 않게 받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강력한 포핸드의 핵심은  스핀과 + 스피드입니다. 둘 중 하나도 괜찮지만 둘 다 겸비한다면 정말 강력한 포핸드가 될것입니다.

 

결론은 강력한 포핸드는 스핀+스피드 만들기 입니다.

 

핵심은 시간과 라켓 헤드 스피드,,그리고 공을 쓸어올리는 기술입니다.

 

테니스 공에 힘이 작용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테니스 라켓에서 임팩트 된 후 볼의 속도가 커지게 됩니다.  즉  팔로우스로를 길게 해주면 시간이 길어집니다.

 

팔로우스르우 동작은  가능한 한 길게 따라 갈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최후의 볼의 속도는 힘이 작용하는 시간에 정비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연습할때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10개의 볼의 연속적으로 친다" 고 생각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테니스 공에 힘이 작용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테니스 라켓에서 임팩트 된 후 볼의 속도가 커진다는 는것을 기억하십시오.

 

또 하나 볼에 회전(스핀)을 주는 방법은 스윙의 형태를  공의 중앙 아랫 부분에서  윗쪽으로 쓸어올리는 모양으로 임펙트를 하면 좋습니다.

 

손목을 일자가 아닌 뒤로 젖힌 L자 모양이 되게하면 자연스럽게 라켓 헤드가 좀더 아래 방향으로 가게되고 공을 쓸어 올릴 수 있습니다.  

 

스핀과 스피드가 강력한 포핸드의 핵심임을 기억하시고.. 연습하시면 조코비치, 나달, 페더러 못지 않은 포핸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