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에서 발리를 발전시키는 기본 드릴(연습방법)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테니스에서 스트록을 잘해도 발리에서는  에러가 많고 소극적인분들이 많습니다. 에러가 많아지면 소극적이게 되고 발리를 꺼려하게 됩니다.

 

몇 가지만 수정해도 발리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고 , 특히 동호인 복식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맨 아래 동 영상에서 좋은 발리에 필수적인 사항을 인지하고  기본 드릴을 참고하셔서 발리에서도 자신감있는 풀레이를 보여주세요^^

 

좋은 발리를 하기 위한 키 포인트는 3가지 입니다.

1)라켓 헤드 업


2)간단한 백스윙

 

3)몸앞에서의 임팩트

1. 라켓 헤드 업(컨트롤에 중요 요소)

여기서 라켓 헤드 업이란.. 라켓을 항상 높이 유지하시라는 말입니다. 라켓 헤드(라켓의 가장 윗부분)을 항상 눈높이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목과 라켓과의 각도를 한상 90도로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켓 해드가 드랍이 되면 손목도 같이 드랍이 되기때문에.. 컨트롤이 안좋아지게 됩니다.

2. 간단한 백스윙

항상 들으면서도 잘 안되는것이 이거죠..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은 냉정해지시고..욕심을 내시면 안됩니다.

 

일단 코스를 먼저 정하시고 백스윙을 최대한 짧게 해주셔서 임팩트를 콤팩트 하게.. 상대방의 공의 힘을 이용하시는 것이 키 포인트입니다.

3. 몸 앞에서의 임팩트

발리에서 공이 뜨는 이유중 주요 원인이 임팩트가 몸 앞쪽에서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의 이유로는 큰 백스윙이 원인입니다... 가급적  몸 앞쪽에서 콤펙트하게 임펙트 해주시는것 잊지 마세요.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