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그~노무 자스~ㄱ 잘 패더라~!!

우~~~ 와 !!!    저~~노~마 !!  죽이네


못 생긴기 백은 거의 예술이네 !? 맞제 ~~~. 그쟈~~?  말 좀 해봐라!!


행 님  ~~ ? 우리는 100년을 치도 저~노마 처럼은 못 칠기라 그지요!!
그래 니 말이 맞다?


와 우리 엄마는 내를 저 노마처럼 팔다리 길고 뜀박질 잘 하게 못 맨 들을스까?


봐~라!  봐~라!  서브도 예술인기라? 우리도 저맨코롬 되기는 되것나?  암만해도 어렵것제?


행님아 우리는 인제 다 커서 몸에 기름기도 빠지고 근육도 다 빠지고, 그라고 행님 니는 인자 머리까정 빠지는 상황인데, 인자는 죽었다 깨나도 저맨코롬은 안될끼다.

그래 니 말이 맞다 !!


내는 저정도는 꿈도 안 꾼다. 마 우리 남구만 평정해도 대만족인기라!  흐미 저 자슥은 다리도 기네 !!  우~~ 와 저 관중석에 앉아 있는기 점마 애인이가 !!  쯧 애인은 별로 좀 안 생깃네 돈도 많이 벌 낀데, 내 마누라 보다 좀 못허네(마누라가 옆에서 사과를 깍고 있었음.) ??

행님아~~! 그거는 아인거 같은~~데 ?

뭐라카노!!  임마 분위기 파악 좀 해라. 너거 형수 옆에 있다 아이가?

아!   그라고 보니 좀 못 헌 것도 같네~~!  


맞다. 그라고  보이 서양녀~~ㄴ  치고는 다리도 좀 짜르것 같기도 하네!

도련님예 !! 가는 지금 서가 있는기 아이고 앉아 있는데 다리 기장이 와 보이는교 !?


참말로 눈도 좋제!

~~~~~~~~!!!!!

우~~~와 !!  저거 봐라 저기 소위 말하는 킬러 포핸드라 카는거가 ! 참말도 빠르네~~


사정없이 같다 발랐삐네.

우리도 내일 테니스장 가가 저거 함 해보자 !

행님아 저기 되겠나 !  저거는 나도 어린기 선수 아이가? 그라고 자는 이름부터가 테니스 선수 아이가 이름이 벌써 마구 패드라아이가!?

문디 지슥아 지는 뭐 엄마 뱃속에서 배워가 나왔나. 그라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카는 테레비 선전도 안 봤나 !  임마 , 나는 함 한다모 하는 놈이다. 니는 내일 죽었다고 복창해~~라마

  ((경상도 분은 아무 생각 없이 읽어도 해석이 가능하리라 봄!?))

이상은 테니스 생 초짜 시절 페드로의  경기를 보면서 후배와 나누었던 대화입니다.


그 당시 병아리들인 우리의 눈에는 그들의 경기 속에 녹아있는  정교한 코스조절과 힘조절이 어울린 계산된 히네루(?스핀)의 완벽한 포백 스트록, 찍는 듯한 스매쉬의 정교한 타이밍,

 

어떠한 상황에서도 면을 살려 극한의 타이밍으로 뽈을 붙여 미는 정교한 발리, 힘을 잔득 실어 리턴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절묘한 풋워크, 그리고 2구, 3구를 계산한 치밀한 두뇌 플레이를 가능케한 코너웍,  그리고 불굴의 의지로 어려운 상황을 풀어가는 강인한 멘탈은  벼룩의 간만큼이나 보이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말했듯이 "사람은  세상을 자신의 나이만큼, 경험만큼, 아는것 만큼의 잣대로 평가하고 본다" 라는 구절이 지금 패드로의 경기(호주오픈 1R)를 보면서 새삼 느낍니다.

  비롯 지금의 테니스 구력(구력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은  많진 않지만, 이제는 조금씩 그러한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내 자신의 오늘 플레이 내용을반추 해 봅니다. (마치 바둑의 복기와 같이)
생각 해 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 나의 경기, 머리는 이해를 하는데 왜 공만 보면 몸이 따로  국밥처럼 내 의지와 상관없이 지 혼자 놀까?

참고로 내 생각입니다


  아~~! 월래 내 머리가 좋지 않았는데 이 자식이 근 40년 동안 나한테 사기를 쳐 왔나?


이노무 자슥이!!  아인데 머리는 노스우드 팬티엄인데 메모리 용량이 64메가로 순간 멀티태스킹이 안 되고 버퍼에 빠져 에라 멧시지를 근육에 날리나 !


아니 메모리도 512메가로 괜 찮은데 근육에서 메모리 스풀로  대기 상태에 빠져 손과 발이 지 멋대로 놀아 나나!  


아이모 이것들이 요새 개나 소나 지방 분권을 외치니 지들도  내 권위에 도전을 하나?      

나름대로 이 생각 저 생각을 해 보니 결론은 "버킹검"(향수 젖은 옛날 CF송!!) 아니지!  머리는 괜찮은데 근육의 순간 반응이 지 멋대로 인것 같은 쪽으로 결론을 내리니 문득 떠 오르는 명언 두 마디  "3만번~~~!?"-연습   뿌라스   "잘 키운 방우 하나 열 현역 안 부럽다" - 자세

그렇구나. 테니스는 자세에서 시작해 자세로 끝을 보는 운동인 만큼 (만구 내생각에~~!) 처음 배울때의 칼같은 자세를 머리속에 새기고

 

어떤 상황(상대의 흔듬에 이어진 멍박, 피박,광박, 쓰리~~고!를  지난 포~~고!! - 쩜 100 )에서도 올바른 자세로 공을 끝까지 보고 준비된 자세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침착히 어떠한 상황의 뽈도 리턴(자갈이 굴러가듯한 잔대가리로  쇼단을 치지 못하면 나가리판으로라도  만들기 위해  재빠르게 화투 1장을 숨기는 신의 손놀림?!)할 수 있게 하는 형상합금 근육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구나!.


-- 말은 이렇게 해도 지금까지 나도 잘 안됩니다.(화투가?  자세가?) --

생초짜 시절에는 그들의 화려한 플레이에 반해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인 줄 알고 철없이 그들의 경지를 넘 봤습니다.

그러나 내가 그들과 다르기에 "나는 와 안 되노!!"하는 절망에 빠지기도 하고 긴 장마 중 잠깐의 햇살과도 같이 잠깐 공이 잘 맞기 시작하모  "우~와!! 내는 천재다. 인자 감 잡았어,  너그는 다 죽었다 "라는 착각에 빠져 살기를 1년3개월.......!!

반복되는 슬럼프를 겪으며 나는 인자 알았습니다.


테니스의 길은 멀고도 험 하다는 것을..!!  


그러나 그것을 극복하게 해 주는 것은 끊임 없는 올바른 자세에 대한 도전과 연습...!!


그것이 언젠가 나를 하수,  중수, 고수의 길로 이끌어 줄 하나뿐인 친구라는 것을...!!


   (말은 이렇게 좋게 해도 지금도  시~ㄴ발!!,  시~ㄴ발!! 하민서 서브 넣고 있슴.)

생각해 보면 마이크님의 입문기에서 언급하신 "균타발"에 무릎을 치며 이기다 이거면 너그는 다 죽었어 하고 땡볕에 열심히 연습 하고, 

 

 어쩌다 한번 총알 같은 파열음을 날리며 쭉 뻗는 타구를  흉내 낸 것이 전부를 다 얻은 것인양 착각에  "그 자식(죄송!) 참 기특한 놈이네"하고 자만심에 한 껏 빠지기도 하고,  한 되면  "아 ~~!! 그 놈이(죄송!)

 

전국적으로 사기를 치고 다니네" 하고 " 잘 되면 제탓  못 되면 조상탓"이라는 토종 한국임인을 스스로 증명하기를 여러번 결국 이러한 모든 것이 자기의 노력으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 몸의 근육에 칠보단장 하듯 뿌리채 박힐때 비로소 테니스라는 놈이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이 웹페이지를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컴퓨터가 사람을 폐인으로 만들 수 있는 물건이라는 것도 첨 알게 되었음.!?)  그들도 나와 비슷한 과정을 겪고 이겨 내신 분들이 테니스를 더 많이 사랑하고 즐기고 있다는 것을 또한 나도 언젠가는 비슷하게 나마 흉내라도 낼 수 있는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에궁 또 두서 없이 글이 길어 졌네 ~~~ ?


이글의 주제는 전국의 초짜 여러분 열쒸미 노력하자는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이글을 쓰는 본인은 그리 수가 높지 않은 완전 쌩쌩초짜입니다.나름대로 내가 테니스를 치면서 느낀점이 남들도 나와 같을까 싶어서 적어 보았습니다.

추신 : 마이클님 이놈 저놈(?)해서 죄송합니다. 별다른 의도는 없었습니다..   한번만 봐 주세요~~~~??

글 쓰는데  잡음 ---  


   - 해주야(큰딸래미 7살)~~~!!!   아빠한테 물 한 잔만도~~!!


   - 아빠 ~~!!!  아빠가  가져다 먹어 ....  아빠는 맨날 내만 시키 묵나..... ?


   - .............!!!   내가 잘 못했다. 물 안 묵을란다.


   - 마누라야 !   커피나 한잔 타도


   - 니 간 크네 ......  니는 손이 없나 발이 없나  


   - .............!!!   내가 잘 못했다. 고마 잘 란다.


   - 이불이나 피도~~~!!


   - 아~즉  정신 못 차릿네


   - ...............................!!!!!!!!!




?

  • 우현욱 01.19 01:45
    잘 읽었습니다.

    글을 상당히 재미있게 쓰시네요 ^^

  • stephanie 01.19 01:50
    앗 -_- 아내되시는 분이 굉장히 무섭네요.
  • 눈&테니스 01.19 05:58
    성욱님..저랑 나이도 갑장(경상도 말로 동갑이라는 뜻이라더군요)이시고..글도 저만큼 웃기게 잘쓰시는군요(..이대목에서 돌 날아옴..ㅎㅎ..)..저번글에 이어서 즐겁고 의미있게 잘 읽었습니다..ㄳㄳ..지금 새벽 5시.. 전.테.교에 접속한 제가 더 폐인같은데요..ㅎㅎ.. 동지가 11분이 계시네요...
  • 01.19 10:14
    글 잘 읽었습니다.
    고등학교 동기와 이름이 같아서리 더욱 친근감이... ㅎㅎㅎ
    그 친구는 팔다리가 좀 긴데 ^^
  • 아포르디테스 01.19 10:50
    글 잘 읽었습니다.
    또 다른 즐거움을 주시는군요.
    험난하고 어려운 테니스과정, 연속되는 슬럼프등 모두
    공감이 가고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 정우혜 01.19 12:04
    부산 남구쪽에서 공치고 계신가요?
    울 남편도 지금은 팔을 다쳐서 공못치지만,
    3년안에 북구를 평정하고 또 뭐 10년안에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를 재패를 한다나 어쩐다나 ..
    야무진 꿈을 안고 열심히 뛰 다니드만 고마 팔이 부러져서 아쉽게도
    아마 몇년을 미룬거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오프란인 모임이나 아니면 북구에 오실일 있으면 금곡동에도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추운날씨에 몸관리 잘하시어 부상당하는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 멧돼지 01.19 13:00
    참 재미 있게 쓰셨군요.
    저는 사투리가 아주 포인트인것같았습니다,,
    아주 재미있습니다^^
  • 최진철 01.19 13:14
    페더러는 못생긴게 아닌대.....;;;

    우리 나라 사람들 눈엔 페더러가 못생겨보이봐요?...
    그 정도면 이목구비 뚜렷하고 카리스마 있는 얼굴인대...

    방송용 카리스마 얼굴
  • 김교현 01.19 15:14
    읽는동안 지루함없고 저처럼?글을 맛깔나게 잘쓰시네요...ㅋ
    특히 생활유머?와 사투리를 적절하게 사용하시는게 ...저의 글과 흡사한듯...^^
    조금전에 교장선생님한테 힘껏돌던지고...
    전 그람 바윗덩어리를 받을준비를 해야할듯..^^

    아주 잼잇게 잘읽었습니다..
    글고 패더러 잘생긴 얼굴 아닌가요...??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옛날 미국 영화배우 로저 무어와 연관이 있는듯..?..부자지간..?



  • 바카스정신 01.19 16:57
    참말로 재미있게 읽었다 아입니꺼...ㅎㅎㅎ~~
    글고 페대기 금마 그만하믄
    몬생긴거 아이라 생각 됩니데이....^^
  • 마이클 킴 01.19 19:46
    참으로 글을 맛깔스럽게 잘 쓰십니다.
    점점 이 마이클은 성욱님의 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적절한 유머를 섞어가면서 재치있는 문장과 함께 글 곳곳에
    담겨있는 테니스에 대한 진지한 견해는 읽는이로 하여금
    고개를 끄덕이게 만듭니다.

    그리고 영광스럽게 저의 이름을 거론해주시기까지 하셨는데
    읽는 기쁨이 두배 였습니다. ^^

    아울러 저에게 이놈 저놈하신것에 대해 걱정을 하셨는데
    그런 걱정일랑은 페대기 쳐서 롤러로 발라뿌시고
    문맥의 흐름상 마선생, 마님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친근감 있는, 무엇보다 탁월하고도 적절한 의존명사 선택이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균타발 이론을 기억하고 계시다니..
    언제 만나뵈면 꼭 술한잔 대접해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좋은글 많이 올려주시길....



  • 박철희 01.20 10:58
    와 젬있는 글이네요`~ ㅋㅋ아따 무지하게 잼납니다요~ 사투리가 잘썩이가 작품하나 만들었네요`ㅋㅋㅋ

  1. 테니스 입문 이렇게하면 후회없다.(테니스초보 탈출하기)

    테니스 라켓과 신발 가방 등을 구입하고 코트에 나서서 첫 레슨을 받을때.. 어떻게 하면 빨리 발전해서 좀더 나은 수준의 동호인들과 경기를 할수 있는냐가 관심사다. 아래 소개하는 자료들을 참고하면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테니스를 배우면서 테니스 기초를...
    read more
  2. 승리를 위한 필수장비 - 테니스 레슨 볼 머신

    승리하기 위해서는 오직 "연습.연습,연습" 밖에 없습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혼자 연습할 수 있는 레슨머신으로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십시요.
    Read More
  3. 메뉴에서 잘못된 부분 발견!!^^

    메뉴에 링크가 잘못 걸린 부분이 몇군데 보여서 글 올립니다^^ 먼저 '자유게시판' 메뉴 뒤에 공란 한칸...과 '국내외 소식', '시타기/입문기'사이 ll부분에 최근 코멘트가 링크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메뉴는 링크가 '동영'까지만 걸려 있고요... 고쳐 주...
    Read More
  4. 그~노무 자스~ㄱ 잘 패더라~!!

    우~~~ 와 !!! 저~~노~마 !! 죽이네 못 생긴기 백은 거의 예술이네 !? 맞제 ~~~. 그쟈~~? 말 좀 해봐라!! 행 님 ~~ ? 우리는 100년을 치도 저~노마 처럼은 못 칠기라 그지요!! 그래 니 말이 맞다? 와 우리 엄마는 내를 저 노마처럼 팔다리 길고 뜀박질 잘 하게 ...
    Read More
  5. 우리아들 입문기

    우리아들 입문기 1 초등학교 5학년인 우리아들 경준이가 드디어 테니스에 입문했습니다. 그동안 토요일, 일요일에 가끔 데리고 나가 공을 던져 주었더니 테니스에 관심을 갖기에, 방학이 시작되면서 레슨을 시키게 되었습니다. 이번주 수요일 처음 시작한 레슨...
    Read More
  6. 오늘처음으로 게임을해보앗읍니다,

    코치님과,저랑같이,좀잘치시는분들,2분이,같은편,, 물론이겻구요,ㅡ,.ㅡ'(전한게없이) 좀허둥대기는햇지만,,그런대로받아넘기는,,제모습이,,정말장하더라구요.. 이긴기념으로,,오늘부터,,,발리,,레슨두시작햇구요.. 지금은 비가오네요,,늘 피곤하던 월요일이,,...
    Read More
  7. 진정한 프로의 발을 보고..발레리나 강수지

    누구의 발인지 짐작이나 하시겠습니까... 희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발이 아닙니다. 사람의 발을 닮은 나무뿌리도 아니고 사람들 놀래켜 주자고 조작한 엽기사진 따위도 아닙니다. 예수의 고행을 좇아나선 순례자의 발도 이렇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명실공...
    Read More
  8. 책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 리플부탁 드려요.

    홈페이지의 내용중 용어,규칙,김민님,형욱 &주호님,이야기,입문기.트레이닝.심리학,법규등의 자료를 모아서 책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회원님중에서 책 출판업에 근무하시는 분이 계시면 조언을 얻고 싶네요..절차와 비용등.. 갑자기 ...
    Read More
  9. 테니스는 체력전??

    하하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도 아침에 레슨을 받는데 정말 죽겠어요. 아주 침을 질질 흘리면서 칩니다. 웬누무 공이 그리도 빨리 날아오는지...코치들은 다 변강쇠 인가봐요... 숨돌릴 사이도 없이 날아오는 공을 치다보면 어느새 옷은 땀으로 젖고 입에서는 ...
    Read More
  10. 테니스 라켓 질문..요넥스 라켓을 사려고하는데,..[답변]

    음... 라켓에 관한 질문을 들을때마나 하는 말이지만.. 일단.. 처음 시작은 가격이 저렴한 보통 라켓이 있으시면 그걸로 대충의 기반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실력 쌓이면 바꾸시는게 돈도 절약 되고.. 가장 좋은 방법은 언제나 말씀들였듯이.. 라...
    Read More
  11. 테니스 발리의 완성..기초 레슨 동영상

    발리의 기초
    Read More
  12. 테니스 초보자..타점과 거리 질문

    안녕하세요 이제 테니스레슨3개월째인 왕초보입니다. 테니스가 이렇게 어려운 운동인지 정말 몰랐답니다. 특히 포핸드는 너무너무 어렵습니다. 레슨3개월째인데도 라켓면가운데에도 잘 못맞추고 공과의 거리도 잘몰라 항상 타점이 옆이 되어 제대로 되지 않습...
    Read More
  13. 테니스 초보 질문드려요...훈련기간

    저번주부터 테니스를 시작한 고등학생입니다..처음 하는데... 생각보다 엄청어려운게 테니스더군요.. 지금은 레슨에서 포핸드 스트로크만 줄창하고잇는데...보통 테니스 기본기 익히는데 얼마나걸리나요.. 매일매일 열심히한다는 가정하에서요... 답변주시면감...
    Read More
  14. 테니스레슨 장소물색중

    안녕하세요 전 서초에 있는데요. 테니스를 배울려구요 인제 시작할려구 하는데 강남부근 레슨하는 장소를 보려고 하는데 인테넷상으로는 찾기가 힘드네요 서초역에서 멀지않고 20분거리 이내면 족할거 같아요 가깝고 좋은곳 있으면 메일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