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규칙 10-19조(폴트, 서비스 순서,, 렛, 리시버의 득점 등)

Atachment
첨부 '2'

규칙 10. 서비스 폴트(Service fault)

a) 서버가 규칙 7, 8 또는 9(b)의 어느 조항을 범했을 때

b) 볼을 치려다 치지 못했을 때

c) 서브한 볼이 상대방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퍼머넌트 픽스쳐에 닿았을 때(단, 네트, 스트랩 또는 백핸드는 제외)

case 1. 서브를 하려고 볼을 던져 올린 뒤, 서버가 그볼을 치지 않고 손으로 받았 을 때 이것은 폴트인가?   decision : 아니다.

case 2. 복식 코트에서 싱글스 스틱을 세우고 단식을 하는 경우 서브한 볼이 싱글 스 스틱에 맞은 뒤 상대방의 올바른 코트의 라인 안쪽에 떨어졌다면 이것은 폴트 인가 레트인가? decision : 서비스의 경우는 폴트다.

왜냐하면 싱글스 스틱, 복식 포스트 및 그 사이의 네트 또는 밴드의 부분은 퍼머넌트 픽스쳐이기 때문이다.(규칙 2, 10 및 2 4 참조)


7208_39715_2058.jpg

사진=테니스피플



규칙 11. 제2서비스(Second service)

제1서비스가 폴트이면 서버는 제2서비스를 제1서비스를 폴트한 코트에서 해야한 다.

단, 제1서비스가 잘못된 쪽에서 폴트 되었을 때는 규칙 9에 의하여 서버를 다 른쪽 코트에서 제2서비스를 하게 된다.

case 1. 틀린 쪽의 코트에서 서브를 하여 실점을 한 뒤 틀린 위치에서 서비스했다 는 이유로 폴트라 주장할 수 있는가? decision : 그와 같은 주장은 할 수 없다.

그 포인트는 플레이한 대로 유효하다. 그러나 다음 서비스는 스코어에 따른 올바른 위치에서 해야 한다.

case 2. 포인트 스코어 15 올이라 하자. 서버가 잘못해서 왼쪽 코트로부터 서브하 여 득점하였다. 그리고 다음에 다시 오른쪽 코트에서 서브하여 제1서비스를 폴트 했다.

이 시점에서 서비스 위치의 잘못이 발견되었다 하자. 그러면 앞서의 득점은 인정되는가? 또 다음의 제2서비스는 어느 쪽으로부터 해야 하는가? decision : 앞서의 득점은 유효하다.

스코어 30-15이므로 다음 서비스는 왼쪽 코 트에서 해야 한다. 그리고 서버는 폴트 하나를 한 셈이다.


규칙 12. 서브할 때(When to serve)

서버는 리시버가 준비를 갖출 때까지 서브해서는 안된다. 만약 리시버가 서비스 를 리턴하려고 시도했을 때는 준비가 된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리시버가 '낫 레디(Not ready)'를 표명했을 경우, 그 서비스가 올바른 서 비스 구역에 들어가지 않았더라도 그것을 이유로 그 서비스를 폴트라고 주장할 수 없다.

규칙 13. 레트(The let)

규칙에 따라 또는 플레이를 일시 중단하기 위하여 레트가 콜되었을 경우, 그 레 트 콜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a) 서비스에 관해서만 레트가 콜 된 경우는 해당 서비스만을 다시 한다.

b) 그 밖의 상황에서 레트가 콜 된 경우는 그 포인트를 다시 한다.

case 1. 서비스가 규칙 14에 규정된 이외의 어떠한 이유로 방해를 받았을 때, 그 서비스만 다시 하게 되는가? decision : 아니다. 전 포인트를 다시 해야 한다.

case 2. 인 플레이의 볼이 터졌을 경우 레트로 해야 하는가? decision : 레트이다.

규칙 14. 서비스의 레트(The "let" in service)

다음과 같은 경우의 서비스는 레트이다.

a) 서브한 볼이 네트, 스트랩 또는 밴드에 닿고 상대방의 서비스 코트에 들어갔 을 경우,

또는 볼이 네트 스트랩 또는 밴드에 닿은 뒤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리시 버의 몸 또는 그의 옷이나 소지품에 닿았을 경우,

b) 리시버가 서비스를 받을 준비를 하기 전에 넣은 서비스는 레트이다. 그 서비 스가 굿(good)이든 폴트이든 관계없다.(규칙 12 참조)

서비스 레트의 경우, 그 서비스는 카운트 되지 않으며, 서버는 다시 한번 서브해 야 한다. 서비스 레트는 그 전의 폴트까지 취소시킬 수 없다.


7213_39767_5933.jpg


규칙 15. 서비스의 순서(Order of service)

제1게임이 끝나면 리시버는 서버가 되며 서버는 리시버가 된다. 이와 같이 경기 는 끝날 때까지 매 게임마다 번갈아 가며 바꾸어야 한다.

만일 플레이어가 순서를 잘못해서 서브를 한 경우는 그 잘못이 발견되는 즉시 당연히 서브해야 할 순서의 플레이어가 서브해야 한다. 그러나 잘못이 발견되기 전에 일어난 모든 포인트는 유효하다.

만일 잘못을 발견 하기 전에 게임이 끝났을 때는 서비스의 순서는 변경된 채로 계속된다. 잘못이 발 견되기 전의 폴트는 계산에 넣지 않는다.

규칙 16. 엔드의 교대(When plays change ends)

플레이어는 각 세트의 제 1, 제 3게임 및 그 후 하나씩 건너 게임이 끝날 때마다 (게임수의 합계가 홀수일 때) 엔드를 교대한다. 또한 그 세트의 게임수의 합이 짝 수일 때는 다음세트의 제1게임이 끝날 때까지 엔드를 바꾸지 않는다.

만약 엔드의 교대가 틀렸을 경우, 플레이어는 잘못이 발견된 즉시 바른 위치로 돌아가 본래의 순서대로 하지 않으면 안된다.

규칙 17. 볼 인 플레이(The ball in play)

서비스를 넣는 순간부터 볼은 인플레이가 된다. 폴트 또는 레트가 콜 되지 않는 한 그 볼은 포인트가 결정될 때까지 인 플레이다.

case 1. 플레이어가 리턴에 실패하였는데도 콜되지 않고 그대로 랠리가 계속되었 다. 상대방이 그 랠리가 끝난 뒤에 포인트를 요구할 수 있는가? decision : 그럴 수 없다.

플레이어가 경기를 계속하였다면 비록 미스저지였다 하 더라도 포인트를 요구할 수 없다. 단 상대방이 방해받은 경우는 여기에 속하지 않 는다.

규칙 18. 서버의 득점(Server wins point)

서버는 다음의 경우에 득점을 한다.

a) 규칙 14에 의하여 레트가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서브한 볼이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리시버 또는 그의 옷이나 소지품에 닿았을 때

b) 그 밖에 서버가 규칙 20에 규정된 바에 의하여 실점했을 때

규칙 19. 리시버의 득점(Receiver wins point)

다음의 경우 리시버가 득점을 한다

a) 서버가 두 번 연속으로 폴트를 범했을 때

b) 그 밖에 서버가 규칙 20에 규정된 바에 의하여 실점했을 때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
?
 Comment '4'
  • 임형준 08.09 23:20
    요거 파일 하나로 되어 있음 무지 좋겠네요^^
  • 정안도 12.26 07:48
    잘 보았습니다.
  • 만리행 06.06 23:37
    단식을 할 때에 오른손 잡이가 중앙선의 왼쪽에 서서 반대편의 오른쪽으로 서비스를 넣을 때에 오른 손의 라켓이 중앙선을 넘어가서 공을 치면 안되는 건가요? 토스된 공이 중앙선을 넘어간 경우입니다. 궁금해서 질문 드려요.
  • tenniseye 06.07 00:12
    임펙트 후에 센터마크(중앙선)를 넘어도 무방합니다. 토스된 공이 중앙선을 넘어도 발이 중안선을 넘지 않는다면 규칙 위반이 아닙니다. 그러나 공을 치기 위해 발이 중앙선을 넘으면 규칙 위반이 됩니다.

  1. notice

    테니스 관련 정보,랭킹,엔트리, 생방송 사이트 링크 모음

    인터넷 테니스 생방송(ATP,WTA,GS) https://en.sportplus.live/tennis/ ITF https://live.itftennis.com/en/live-streams/ 엔트리 정보 등, 커뮤니티 http://www.tennisteen.it/entry-...
    read more
  2. No Image

    묵직한공 , 가벼운공 ?

    오늘 제가 친구랑 테니스를 쳤는데요.. 저랑 막상막하인 녀석이죠 두세트다 타이브레이크가서 첫세트는 녀석이 두번째세트는 제가 가져왔답니다. 근데 경기끝나고 녀석이 푸념을 하는...
    Read More
  3. No Image

    메뉴 변경 참고하세요!

    식당의 메뉴가 아니구요..ㅎㅎ. 메인 화면의 게시판중 동영상 게시판이 이동되었습니다. 위쪽의 검은부분의 메뉴에 보시면 있어요. 기타 다른 자료들도 통폐합해보았습니다. 작은부분 ...
    Read More
  4. No Image

    토요일 모임 공지입니다

    한주 내내 비가 오락가락하다가 드디어 토요일 아침에는 비가 멈출 것으로 기상청 사이트에 나오네요. KAIST 하드코트 7:00시에 이번주도 모입니다. 많이 나오세요. 회장님은 벌써 나...
    Read More
  5. No Image

    놀라운 꼬마들,,,

    Tennis.com에서 소개하는 너무도 놀라운 꼬마들의 동영상입니다.
    Read More
  6. No Image

    라켓에 대해 질문 좀 할게요...^^:;

    저는 테니스를 2년 정도 친 여대생인데요... 현재 unstrung으로 300g이 나가는 라켓(프린스 터보 샤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나름 맘에 드는 라켓이고.. 1년 넘...
    Read More
  7. No Image

    키큰 사람 슬라이스서브 vs 킥서브 질문

    제 키가 184정도 되는데요... 퍼스트는 플랫으로 때리고 세컨을 거의 아리랑 볼로 넘기는 수준입니다...상급자로 가기위해 세컨을 고치려고 노심초사하다 킥서브(스핀서브)를 퍼스트/...
    Read More
  8. 테니스 역사 - 기원과 발전

    테니스의 유래와 역사 테니스는 13세기 경에 프랑스의 왕후귀족들이 다과회나 연회 등의 행사로서 거행하고 있던 '쥬디홈'이라는 실 내 유희가 그 기원이 되었다. 이 유희는 최초에, ...
    Read More
  9. 테니스 규칙 36-40조(복식에서의 리시버 순서, 폴트 등)

    규칙 36. 복식에서의 리시버 순서(Order of receiving in doubles) 리시브의 순서는 각 세트의 시작 때 다음과 같이 정하지 않으면 안된다. 제1게임 에서 리시브를 해야 할 조는 어느 ...
    Read More
  10. 테니스 규칙 26-35조(스코어, 심판의 역할, 코칭, 복식경기 등)

    규칙 26. 게임스코어(Score in a game) 플레이어가 제1포인트를 따면 스코어는 15, 제 2포인트를 따면 30, 제 3포인트를 따면 40이라고 부르며, 제 4포인트를 따면 그 플레이어의 '게...
    Read More
  11. 테니스 규칙 20-25조(풀레이어의 실점, 상대에 대한 방해 등)

    규칙 20. 플레이어의 실점(Player loses point) 플레이어는 다음의 경우 실점한다. a) 인플레이된 볼이 2번 바운드되기 전에 직접 네트 너머로 리턴하지 못했을 때 (규칙 24 (a) 또는 ...
    Read More
  12. 테니스 규칙 10-19조(폴트, 서비스 순서,, 렛, 리시버의 득점 등)

    규칙 10. 서비스 폴트(Service fault) a) 서버가 규칙 7, 8 또는 9(b)의 어느 조항을 범했을 때 b) 볼을 치려다 치지 못했을 때 c) 서브한 볼이 상대방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퍼머넌트...
    Read More
  13. 테니스 규칙 01-09조(볼, 라켓, 서비스와 리시버, 풋폴트 등)

    규칙 1. 코트(The court) 세로 23.77m(78feet), 가로 8.23m(27feet)의 직사각형으로 이루어진다. 코트는 네트를 중심으로 2등분 된다. 네트는 지름 0.8cm(1/3inch)이하의 코드(Cor d)...
    Read More
  14. 시련을 겪어낸 다이아몬드

    우연히 읽은 좋은 글 중에서... <연탄과 다이아몬드는 같은 소재인데 다른점은 연탄은 도중에 시련을 멈추고 다이아몬드는 필요한 시련을 계속 겪어낸다... 세상에서 가치있고 빛나는 ...
    Read More
  15. No Image

    안녕하세요

    회원 인정 해 주세요. 워낙 오래만에 왔더니만...부탁드립니다.
    Read More
  16. No Image

    테니스장 덮개 가격?

    magickim2002@hanmail.net이제 막 입문한 왕초보 입니다. 약간 미칠려고 하는데 비때문에 왕짜증입니다. 테니스장 덮개를 싸게 파는곳? 가격? 아시는 분 연락 좀 부탁합니다. (해운대...
    Read More
  17. No Image

    덕수모임 목 6시부터..

    비가 목요일까지 계속되고 강수량도 많다는 예보가 있긴하네요 어쨌든 당일 아침에만 개면 왠만하면 운동을 할 수 있을겁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많은 참석바랍니다~
    Read More
  18. No Image

    [re] 비디오를 찍어 주기적인 분석

    이 저자의 글을 읽어보면, 항상 나오는 구절이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모습을 주기적으로 비디오로 찍어서, 무엇이 달라지고 있는지 관찰하라. 만약 포핸드를 배우고 있다면, 우선 ...
    Read More
  19. No Image

    프로케넥스 ionic ki5 lite 팝니다

    구입힌지 3개월 지났음 상태 양호 2자루 200,000원 011 781 7892
    Read More
  20. 복식 테니스 전술중 하나..다운더 미들

    상대 전위의 중간샷도 좋은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Read More
  21. No Image

    이형택:도널드 영,Indianapolis Tennis Championship Tues. day match 3

    Indianapolis Tennis Championship Tues. day match 4(이형택 :골드스타인) Indianapolis Tennis Championship Tues. day match 3(이형택:도널드 영)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281 282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 291 ... 781 Next
/ 781